잔월과 장운
우선 잔월과 구휘의 대결을 보면 잔월은 구휘에게 한참 못미치는 것을 알 수 있다.
첫 대결에서 구휘는 배고파서 힘을 반절 밖에 못쓰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잔월을 1초만에 두동강 내버렸다.
잔월 부하들도 잔월대마님이 제대로 손도 써보지 못하고 당하다니.. 하면서 놀랫다.
하지만 당시 구휘는 주변의 잔월 부하들때문에 부하들 신경쓰다가 잔월의 육신 부활을 눈치 못채고 뒤에서 사혈을 점혈 당해 패하게 된다.
이후 잔월은 용비와의 대결에서도 용비의 칼에 반응도 못하고 두동강 나고 용비의 흑산포에 어깨 갈비뼈 복부 골구루 처 맞고
구휘와 용비에게 당한 상처를 회복하지 못하게 된다.
구휘와의 2차전 역시 잔월은 구휘가 양학하듯이 공격하면 두동강이 났다.
이후 살인마벽을 쓸수있는 진을 만들어서 구휘를 기절시키고 죽은게 그나마 주교값 체면 치뤘다.
잔월을 장운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무공의 특수성 빼고는 조터지는게 전부였던 수준이였다.
이런 잔월이 단순히 살인마벽 하나만 보고 주교중 중위권이라고 생각하는건 마교주교 수준이 너무 낮다고 생각하는건지
잔월이 설마 강하다고 생각하는건지 이해하기가 힘들다.
잔월이 주교중위권이면 용비 구휘 현재양 개방방주선에서 주교 중위권은 전부 개박살 나고
천존 지존 암존 선에서 주교 상위권 대주교도 전부 개박살 나야 정상이겠지만
구무림최강 암존과 한끗승부를 보여준 무극신마의 존재로 보아 마교전쟁에서 정사연합이 8할이 날라간것으로 보아
잔월과 구휘, 용비와의 대결로 보아 잔월은 광혈대마의 말 처럼 그냥 주교직위가 어울리지 않는 수준이 맞다고 볼 수 있다.
장운도 잔월과 비슷한 점이 있다면 무공의 특수성이라 할 수 있다. 구휘를 능가하는것 같다는 맺집으로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기본기는 잔월에게 한참 못미치는것을 알 수 있다.
은형수마권을 완전히 익히지 못했고 이성이 있었을때 장운은 용비에게 그냥 조터지는 수준으로 상대가 전혀 안되었다.
용비는 적당히 하고자 설렁설렁 했는데도 말이다.
이후 장운은 이성을 잃고 은형수마권을 보여주지만 이성잃은 은형수마권으로 용비를 한번 날렸다고 그것이 실력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이미 정신이 나간 상태로 아군적군도 모르고 개방방주 공격하고 그런걸 보고 우와 은형수마권 짱이다 장운은 존자급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도대체가 이해 할수가 없다. 정신 나간 상태에서 아무런 이성도 없는 상태인데 말이다.
개방방주 또한 말한다. 아무리 사나운 맹수라도 노련한 사냥꾼의 두뇌엔 못당한다고.
그런 강함은 진정한 의미의 강함이 아니라고 말한다. 장운을 존자급으로 치켜세워서 용비를 드높이려는 악성 용빡이들은 반성해야 한다.
그마저도 그러한 이성잃은 장운의 은형수마권도 용비의 구룡아에 박살 난다. 구룡아를 막으려고 했지만 용비의 구룡아가 은형수마권을 개박살 낸다.
용비는 용비불패이다. 굉장히 강한것은 부정할수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대결상대를 존자급으로 만들어서 용비를 신급으로 만들려고 하는것은 옳지못한 행동이다.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