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환상게임완결작
Fushigi Yuugi
ふしぎ遊戯
최근수정 2012-02-24 11:20:24
유저평점
9.11
마스터평점
랭킹: 2993위 -11 인기도: 109,165 프리미엄: 242 감정가: 72,777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52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1995.04.06
종영일 : 1996.03.28
장르 : 어드벤처,코미디,드라마,판타지,마법,격투,로맨스,소녀
프로듀서 :  StudioPierrot TVTokyo YomikoAdvertising
홈페이지 : 

 

배경:

[사신천지서]라는 책을 열고 책 속의 판타지 세계로 빨려 들어간 소녀의 이야기. 가상의 세계인지 또 다른 세계인지는 애매하다. 시대 배경 또한 확실치 않으나 그래도 현대로부터 몇백 년은 뒤쳐진 것 같음.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mxtv.co.jp/fushigi/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D%99%98%EC%83%81%EA%B2%8C%EC%9E%84

Wikia: http://animanga.wikia.com/wiki/Fushigi_Y%C5%ABgi

 

 

줄거리:

1부

미주는 친구인 진아와 함께 도서관의 자료실에서 붉은빛이 뿜어져 나오는 '사신천지서' 란 중국 소설책을 발견하게 된다. 그 책을 펼치자 소설 속의 세계로 소환이 되어버린 미주는 주작 칠전사를 모으는 주작의 무녀가 되었다. 한편 미주의 친구인 진아는 미주를 구하려다, 미주만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오고, 자신만 책 속의 세계에 남은 것은 미주의 배신 때문이라는 유심의 거짓말에 속아 청룡의 무녀가 되어 미주와 맞서게 된다.

 

주작 칠성의 미주와의 인연은 다음과 같다. 유성은 홍남국의 4대 황제로 미주와 자연스레 만나게 되고, 유귀는 미주가 처음 책 속의 세상에 왔을 때 만나 인연을 맺게 되고, 유유는 미주가 위험에 처했을 때 구해준 은인으로 만나게 되며, 유정은 미주에게 위험의 신호와 보호를 해주며 주작 칠성의 존재감을 깨닫게 해주며, 유익은 미주를 납치하다가 자신의 신분을 밝혔으며, 유진은 자신의 연인 소화에게 붙잡힌 미주를 구하면서 인연을 맺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장은 주작 칠성의 불안감을 느끼고 주작 칠성을 구하여 그들과 만나게 된다.

 

이런 우여곡절 끝에 다 모여 주작 소환식을 하려던 차에, 가짜 유장으로 인해 주작 소환식은 실패로 돌아가게 되고 가짜 유장은 청룡칠전사로 강에 빠져 죽어가는 것을 어느 시골에 있는 노부부가 구해주게 되나 자신의 이전 기억을 잃게 된다. 이리하여 청룡 소환 식도 불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다시 재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는 바로 현무의 나라와 백호의 나라에 있는 신좌보를 가져오는 것이다. 유유의 죽음이라는 큰 희생을 통해 신좌보는 손에 넣게 되나 늑대로 변한 유미의 방해로 신좌보는 다시 청룡의 손으로 넘어가게 된다.

 

유심의 말에 속아 자신이 더러워졌다고 믿는 미주는 스스로 유귀의 곁을 떠나게 되고, 어느 계곡에서 추락했다가 죽은 줄로만 알았던 유항을 다시 만나게 된다. 미주는 그곳에서 기억을 지우려 했으나 다시 마음을 굳히게 되고, 유항의 도움으로 청룡 칠전사 중 한 명인 [유저]를 죽이게 된다. 유각의 출연과 함께 유항은 완전히 기억이 지워져 버리게 되어 평범한 노부부의 아들이 되어 살아가게 된다.

 

그리고 미주는 자신이 아직 순결을 보존하여 주작의 무녀로 활동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다시 희망을 가진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백호칠전사중 한명인 유루가 가지고 있던 신좌보가 청룡 쪽으로 넘어가, 청룡 소환식이 이루어지고, 진아는 첫 번째 소원으로 주작을 봉인해 버렸다. 그로 인해 주작칠전사는 힘을 못쓰게 되어 드디어 양자 간에 전쟁이 일어나게 되었다. 그들 모두는 다시 힘을 내서 전쟁에 나가 싸웠으나, 진아는 2번째 소원으로 자신과 미주를 원래 세계로 되돌아 가게 해달라고 한다. 이리하여 진아와 미주가 원래 세계로 돌아왔으나, 기적적인 일로 유귀가 같이 소환되게 된다. 그것을 안 진아는 또 한번 분노한다.

 

2부

유귀는 미주의 세계에 스쿠나미 타카라는 이름으로 환생하였으나 기억을 잃어버려 완전한 인간으로 있지 못하고, 미주는 고분에서 주작 성군과 재회하여 원본 사신천지서를 얻게 된다. 그때 미주는 주작 성군을 통하여 주작 성군의 기가 약해짐에 따라 봉인 되었던 마신 텐코우의 봉인이 풀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사신천지서를 통해 다시 홍남국에 돌아오게 된 타카와 미주. 타카는 그곳에서 레이아쿠아 산에 있던 유익에게서 첫 번째 기억의 돌을 얻고, 현실세계에서 한 시간이 지나 원래 세계로 돌아온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미주는 한 번 더 사신천지서 세계로 돌아가 타카의 기억의 돌을 찾으러 다시 홍남국으로 가게 되고 유정과 재회하여 태극산에서 잔류 사념으로 있던 유유, 유성, 유장, 유진을 만나게 된다. 그때, 타카와 미주는 어디론가 빨려 들어가 현무의 무녀 오쿠다 타키코가 봉인했던 마신 텐코우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타카의 기억의 돌 7개가 모이지 않으면 타카는 영원히 소멸하게 된다고…. 주작 칠성사들과 타카. 미주는 다시 모험을 시작하는 의지를 다진다.

 

주작 칠성들과 재회한 타카와 미주는 다시금 원래 세계로 돌아오나 원래 세계에도 악의 손길이 뻗치고 있었다. 지살 사천왕 중 두 명인 렌 시교우와 카미시로 미루와 마주치게 된다. 렌 시교우가 미주네 학교를 조종하고 카미시로 미루가 타카의 몸속에 악귀를 넣었고, 그것을 모르는 타카와 미주는 태극산이 마신 텐고우의 힘으로 날아가고, 주작 칠성들과 따로따로 떨어진다. 다시 유성과 재회한 미주와 타카. 홍남국의 궁전은 유성의 죽음으로 침울했고 유성의 왕비 호우키와 아들인 보우신과 다시 재회하게 된다. 그곳에서 유성은 호우키와 보우신과 만난다. 그리고 타카는 보우신의 몸속에서 나온 세 번째 기억을 되찾는다.

 

홍남국의 수도인 송양의 직물가. 유유의 형인 로코우의 직물가에서 다시 유유와 만나게 된다. 그리고 유유가 아끼던 구슬 속에서 4번째 기억의 돌을 찾게 된다. 그러던 도중에 타카의 몸속에 있던 악귀가 발휘되기 시작했으나 미주와 유유의 도움으로 악귀를 빼내고, 기억의 돌을 되찾는다.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온 타카와 미주. 그리고 미루와 시교우와 맞서 싸워 이기고, 다시 사신천지서로 들어간다. 그러나 텐코우에게 기억을 뺏기고 타카는 방황하게 된다. 거기서 텐코우로 인해 지살사천왕으로 다시 태어난 유정의 죽은 친구 히코우(수경의 덧없음). 거기서 유정은 상처를 입어 싸울 의지를 잃으나 유진의 도움으로 무사히 히코우를 이해시키게 되고, 히코우는 다시 소멸한다.

 

 

설정:

작중 등장하는 무녀는 총 네 명이 있으며 각각 주작, 현무, 백호, 청룡의 무녀로 불린다. 동시대에 등장하는 것은 주작과 청룡의 무녀 뿐으로 현무와 백호의 무녀는 각기 다른 시대에 등장했다. 시대순으로 보면 현무의 무녀가 제일 처음 등장했으며 그다음에 백호의 무녀가 나타나고 마지막으로 주작, 청룡의 무녀가 동시에 나타났다. 따라서 현무 개전은 2부 격에 해당하지만 시간 순으론 1부의 과거에 해당한다.

 

책 속의 세계는 가상의 세계인지 또 다른 세계인지 애매하게 설정되어 있다. 중앙에 신과 닿아있는 구성원들이 있는 등 세계관 구성만 놓고 보면 십이 국가랑 조금 비슷하다. 네 마리 신수 중 하나를 섬기는 네 개의 나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 각 나라가 수호신으로 섬기는 성수의 무녀가 나타나 칠성사을 모아 성수에게 소원을 빌어 나라를 구원한다'라는 전설이 내려온다고 한다.

 

별자리를 나타내는 이십123 팔수(二十八宿)에 의거한 내용이 많으며 사실 네 성수의 무녀와 28명의 칠성사의 존재 자체가 이십123 팔수를 대변한다고 할 수 있다.

 

칠성사는 무녀를 도우는 존재들이며 이유는 모르겠지만 남자가 월등히 많고 여자는 거의 없다. 주작의 경우는 칠성사 중 여자가 한 명도 없었다. 무녀 한 명당 7명의 칠성사가 붙으며 따라서 총 28명이어야 하지만 칠성사의 힘을 반분해 쌍둥이로 태어난 경우도 종종 있는 듯(반면 쌍둥이 둘이 힘을 하나씩 가지고 태어난 경우도 있다). 칠성사는 몸 어딘가에 칠성사임을 나타내는 문자를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난다고 한다.

 

칠성사는 가지고 있는 문자 뒤에 수(宿)를 붙인 이명을 지닌다. 한국판에서는 가지고 있는 문자 앞에 유를 붙여 유X라는 식으로 이명을 변경하였다. 귀(鬼)의 문자를 타고나면 유귀(宿鬼) 라는 식으로. 물론 본명은 따로 있다.

 

무녀는 각 칠성사 중 한 명과 사랑에 빠진다는 패턴이 있다. 이 패턴이 지켜지지 않은 건 오직 청룡 측 뿐이며(칠성사의 일방적인 짝사랑이었다) 주작의 무녀는 유귀와, 현무의 무녀는 유녀와, 백호의 무녀는 유루와 사랑에 빠진다. 근데 이 중 실제 맺어진 건 주작 측밖에 없다는 것이 안습. 현무의 무녀는 아버지에 의해 사망하고 백호의 무녀는 주청전에서 나왔다시피...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