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신세계에서완결작
Shinsekai yori (From the New World)
新世界より
최근수정 2018-12-12 14:06:12
유저평점
8.2
마스터평점
랭킹: 1460위 24 인기도: 14,159 프리미엄: 657 감정가: 9,439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5
러닝타임 : 22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2.09.29
종영일 : 2013.03.23
장르 : 공상과학,미스터리,호러,심리,초자연,드라마
프로듀서 :  Aniplex TVAsahi PonyCanyon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 미래(사람들이 염동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1000년 후)

공간적 배경 : 이바라키현 카미스시(神栖市)

 

공식 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일) : http://www.tv-asahi.co.jp/shinsekaiyori/

엔하위키(한) : http://mirror.enha.kr/wiki/%EC%8B%A0%EC%84%B8%EA%B3%84%EC%97%90%EC%84%9C

위키피디아(한) : http://ko.wikipedia.org/wiki/%EC%8B%A0%EC%84%B8%EA%B3%84%EC%97%90%EC%84%9C_(%EC%86%8C%EC%84%A4)

Wikia(영) : http://shinsekaiyori.wikia.com/wiki/From_the_New_World

 

 

줄거리 

주인공 와타나베 사키는 카미스 66초에 사는 소녀이다. 카미스 66초는 약 50km에 걸쳐서 점점이 존재하는 일곱 개의 마을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인구는 약 3천 명 가량이고 팔정표식이라 불리는 표지로 외부의 침입을 막고 있었다. 이 마을의 사람들은 모두 "주력(呪力)" 이라 불리는 염동력을 사용할 수 있고 그런 주력을 사용하는 인간들을 신이라 부르며 절대복종하는 지성을 가지고 있는 털이 없는 쥐를 닮은 생명체인 요괴쥐(バケネズミ)를 부리며 살고 있었다. 

 

주인공 사키와 소꿉친구인 아사히나 사토루, 아오누마 슌, 아키즈키 마리아, 이토 마모루는 12살이 되어 본격적으로 주력을 배우는 전인 학교로 진학하게 된다. 전인 학교의 하계 캠프 행사에 참여하게 된 그들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마을을 벗어나게 되었고 그 5명은 그곳에서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은 현재 인류에 대한 잔혹한 진실을 알게 된다. 그것으로 인해 그들의 평화롭던 생활은 끝나고 여러 시련이 찾아오게 된다. 2년이 지나 14살이 되자 그들에게는 더욱 충격적인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26살이 된 해의 여름 예상치 못한 유례없는 참극이 인류를 덮친다.

 

이 애니는 주력이라 불라는 신의 힘을 손에 넣은 인류와 인간과 비슷한 지성을 가진 이종족 요괴쥐 그리고 비정상적인 진화의 결과로 나타난 이형의 괴물들이 펼치는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를 주인공들이 12살, 14살, 그리고 26살로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그려낸 3부작이라는 장대한 스케일과 스릴 있는 이야기 속에 생명의 근원에 대한 심오한 테마도 엮여있는 흥미로운 SF 판타지 애니이다.    

 

 

설정

세계관: 주력을 가진 사람끼리 사회생활을 하는 데 가장 큰 문제가 주력으로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막는 것이었다. 주력은 이론상으로는 힘의 상한선이 없어 한 명의 능력자에 의해 사회나 통치의 틀을 쉽게 부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사회는 어떻게 해야 인간이 가진 공격성이나 공격적인 주력의 사용을 억제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두게 되었다. 그러한 것이 유년기부터의 세뇌와 가까운 사상교육, 강력한 정보통제, 불온분자의 조기 제거 그리고 공격억제나 괴사기구와 같은 유전자구조를 심어 넣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나게 되었다. 겉으로는 평화롭고 목가적으로 보이는 세계지만 그 실태는 안전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여러 억제법으로 간신히 평화가 유지 되고있는 상태이다. 그런 사실이 알려지는 것 자체가 사람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사회를 불안정하게 함으로 보통 사람들에게는 비밀에 부쳐져 있다.

 

주력: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염동력으로 뇌 내에서 이미지를 상상하는 것으로 그것을 구현화 하여 여러 가지로 응용할 수 있다. 12살 정도에 축령이라 불리는 폴터가이스트 현상을 일으키며 발현한다. 능력에는 사실상 한계가 없어 강력한 주력을 가진 사람은 핵무기보다 강한 힘을 사용할 수 있다.

공격억제: 강력한 주력을 가진 사람들끼리의 싸움을 막기 위해 인간의 유전자에 새겨져 있는 구조로 인간의 공격적인 행동을 막아준다.

괴사기구: 공격억제와 마찬가지로 유전자에 심어져 있는 특성으로 동족인 인간을 공격하려고 하면 작용하여 1차적으로 거부반응을 일으키고 그것을 무시한 채고 공격을 한 경우 발작이 일어나 심장마비로 사망하게 된다.

악귀: 선천적인 이유로 공격 억제와 괴사기구를 가지지 않은 인간으로 그들은 인간에 대한 공격이 자유롭지만, 보통 사람들은 그들에게 공격할 수 없어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요괴쥐: 털이 없는 쥐와 같은 외관을 가진 지성을 가진 생물이다. 주력을 지닌 인류를 절대적인 존재로 생각하여 신으로 숭배하고 있다. 여왕을 중심으로 콜로니를 형성해 생활하며 인간에게 공물을 바치고 노역을 담당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