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스마일 프리큐어!완결작
Smile Precure! (Glitter Force)
スマイルプリキュア
최근수정 2013-06-09 03:17:09
유저평점
8.2
마스터평점
랭킹: 957위 · 인기도: 92,785 프리미엄: 263 감정가: 61,857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48
러닝타임 : 24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12.02.05
종영일 : 2013.01.27
장르 : 액션,판타지,마법,소녀
프로듀서 :  SabanBrands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asahi.co.jp/smile_precure/

엔하위키:https://mirror.enha.kr/wiki/%EC%8A%A4%EB%A7%88%EC%9D%BC%20%ED%94%84%EB%A6%AC%ED%81%90%EC%96%B4%21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Smile_PreCure!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rsv_idx=1&tn=baidu&wd=Smile%E5%85%89%E4%B9%8B%E7%BE%8E%E5%B0%91%E5%A5%B3%EF%BC%81&rsv_enter=0&rsv_n=2&rsv_sug3=1&rsv_sug4=63&rsv_sug1=1&inputT=1193

 

 

줄거리

그림책을 가장 좋아하는 중학교 2학년생 소녀인 호시조라 미유키(星空みゆき)는 나나이로가오카 중학교로 전학 간 첫날에 신비로운 그림책에서 튀어나온 요정인 캔디와 만난다. 캔디는 그림책의 나라인 메르헨 랜드에서 온 사자이며 세계를 배드 엔딩으로 바꾸려고 계책을 꾸미는 배드 엔딩 왕국으로부터 메르헨 랜드를 구하기 위하여 전설의 전사인 프리큐어를 찾는 중이었다. 이때 배드 엔딩 왕국의 간부인 울프룬은 악의 황제인 피에로를 부활시키기 위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절망으로 바꾸는 배드 에너지를 모아서 괴물인 아칸베를 소환하여 날뛴다. 미유키는 사람들의 웃는 얼굴을 지키기 위하여 프리큐어의 힘에 각성하여 큐어 해피로 변하여 아칸베와 싸운다.

 

아칸베를 쓰러뜨리고 행복의 힘의 원천인 큐어 데콜을 되찾고 이것을 모아 메르헨 랜드를 구하게 된다. 미유키는 히노 아카네(日野あかね)/큐어 써니, 키세 야요이(黄瀬やよい)/큐어 피스, 미도리카와 나오(緑川なお)/큐어 마치, 아오키 레이카(青木れいか)/큐어 뷰티. 이렇게 4명의 동료와 함께 울프룬과 같은 간부인 아카오니, 마죠리나 등의 배드 엔딩 왕국에서 온 악당들과 맞서 싸운다. 데콜을 전부 모아서 메르헨 랜드의 여왕인 로얄 퀸을 각성시키려고 하는 프리큐어들 앞에 적의 간부 리더인 죠커가 나타나서 캔디를 데려가고 데콜도 하나를 남기고 전부 빼앗겨 버린다. 프리큐어들은 캔디의 오빠인 팝과 함께 배드 엔딩 왕국과 맞서며 적 간부들과의 사투 끝에 캔디와 데콜을 되찾는다.

 

그리고 새롭게 깃든 "프리큐어 프린세스 폼"의 힘으로 부활한 피에로를 격퇴한다. 데콜을 모아도 로얄 퀸은 눈을 뜨지 않았지만, 그것은 프린세스 폼을 프리큐어에게 부여하는 것만 해도 힘에 부치기 때문이라고 한다. 새로운 데콜을 모으기 위해서, 그리고 소멸을 면한 피에로를 완전하게 부활시키기 위해서 새롭게 배드 에너지를 모으려고 하는 죠커 일행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서 프리큐어들의 싸움은 계속되었다. 이윽고 피에로의 핵이 지구로 도착하고 캔디가 미라클 쥬얼로 변화한 것을 계기로 배드 엔딩 왕국과의 최종 결전이 시작되었다.

 

간부들과의 싸움의 결착이 나고 여왕과 캔디의 진실도 밝혀지며 드디어 프리큐어들은 강력한 피에로와 대결한다. 미라클 쥬얼의 마지막 힘으로 피에로를 쓰러뜨리고 생지가 된 지구는 다시 원래대로 평화로운 세계로 돌아가고 메르헨 랜드도 구원받는다. 그러나 미라클 쥬얼의 힘을 다 써버린 캔디와 팝과 헤어지게 되는 프리큐어들. 계절은 지나고 봄이 왔다. 두 번 다시 만날 수 없다고 생각했었던 캔디가 미유키 일행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캔디와 재회하게 된 미유키 일행은 최고로 울트라 해피하다며 기뻐한다. 그리고 프리큐어의 전설은 언제까지나 영원히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 작품은 프리큐어 시리즈의 9번째 작품이다. 전작인 "스위트 프리큐어"에서부터 설정과 등장인물을 싹 바꾼 새로운 시리즈이다. 초기 멤버는 "Yes! 프리큐어 5" 이래로 약 5년 만에 5인 구성이 되었다. 각 프로듀서들이 이 작품의 테마를 "언제까지나 스마일하고 있으면 해피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미소"로 발표하였다. 제목의 유래는 "작년은 동일본 대지진 등 괴롭고 슬픈 일이 있었지만, 그곳에서부터 미래로 나아가기 위하여 결코 미소를 잊지 말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기분이 필요합니다" "방송을 본 사람들이 매일 웃을 수 있도록 빌며 만들었습니다"라고 제작진 측에서 설명이 나왔다.

 

전작에 이어서 우메자와 아츠토시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시리즈 디렉터로는 과거 "프리큐어 시리즈"에서 연출과 영화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시리즈의 감독을 맡은 오오츠카 타카시를 기용하였다. 오오츠카는 "원피스"의 연출을 맡기 시작했을 무렵에 기획서를 건네받고 시리즈 디렉터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또한, 캐릭터 디자인은 컨페티션 결과 "Yes! 프리큐어 5" 시리즈에서 같은 역할을 맡았던 카와무라 토시에가 담당하였다. 오오츠카는 미취학 여아가 보고 싶다고 생각한 디자인을 카와무라에게 의뢰, 카와무라가 아이디어가 풍부하며 구체적인 주문을 하는 것보다도 전체적인 상을 말하는 편이 좋다고 판단하여 기본적인 성격과 작품 개요를 말한 정도였다고 하지만, 실제로 카와무라가 디자인을 완성하자 감격했다고 한다.

 

 

설정

나나이로가오카시(七色ヶ丘市)

미유키 일행이 살고 있는 마을. 마을 안에는 거대한 강이 흐르고 있으며 호수와 교회와 항공 등이 존재한다.

 

나나이로가오카 중학교(七色ヶ丘中学校)

미유키 일행 5명이 다니는 중학교. 공립이며 지역에 있는 두 개의 초등학교의 학생들이 모이는 학교이다. 교복은 남학생이 군청색의 블레이저와 같은 색의 슬랙스, 여학생이 위는 하얗고 아래가 군청색인 원피스형 교복이다. 또한, 남녀 모두 붉은 넥타이를 매고 있다.

 

배드 에너지(バッドエナジー)

인간이 무기력하게 될 때 발생하는 에너지. 황제 피에로의 에너지원이며 무기로도 사용된다. 배드 엔딩 왕국의 간부는 피에로 부활을 위하여 이것을 모으고 있다.

 

미라클 쥬얼(ミラクルジュエル)

그 어떤 소원이라도 딱 하나 이뤄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전설의 아이템. 메르헨 랜드 주민 그 누구나가 알고 있으며 전설로 내려져 온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