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샤이닝 티어스 크로스 윈드완결작
Shining Tears X Wind
シャイニング・ティアーズ・クロス・ウィンド
최근수정 2019-07-03 21:35:03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587위 4 인기도: 296,365 프리미엄: 476 감정가: 197,577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7.04.07
종영일 : 2007.06.30
장르 : 액션,어드벤처,판타지,마법
프로듀서 :  Seg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이세계.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eb.archive.org/web/20070929215759/http://shining-world.jp/tv_tearsXwind/

Wikipedia:https://en.wikipedia.org/wiki/Shining_Tears_X_Wind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rsv_idx=1&tn=baidu&wd=%E5%85%89%E6%98%8E%E4%B9%8B%E6%B3%AAX%E9%A3%8E&rsv_pq=ca2040be00233b98&rsv_t=5751m63PR5%2Fnjsy199v0Cvd2WmG4GDOzJaVcJdp5yCsbctvd3V0nRnOnKCc&rsv_enter=0&rsv_n=2&rsv_sug3=1&rsv_sug4=113&rsv_sug1=1&inputT=713



줄거리

"몽환대륙 엔디어스기".

신비로운 바람이 그 책의 페이지를 들추고 피어있을 리가 없는 오래된 나무의 벚꽃이 만개하던 날. 이세계의 문은 열렸다---.


행방불명이 되었던 동료를 찾는 아키즈키 소우마(秋月蒼真)가 흘러들어온 곳은 수인이나 엘프가 살고 있으며 몬스터가 배회하는 판타지 세계. 그 세계에서 소우마는 마음이 통한 상대의 마음을 "심검"이라는 결정체로서 조종하는 "심검사(소울 블레이더)"로서의 힘을 손에 넣는다. 전설에서 구가되는 심검사로서 리베리아 지방 삼국 중 하나인 수인의 나라, 세이란으로 초대받은 소우마였지만, 언제부터인지 음모가 소용돌이치는 국가끼리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어 심검을 손에 넣을 수밖에 없게 되었다. 


그러나 전란의 최전선에서 소우마가 만난 것은 적국의 소울 블레이더이자 일찍이의 절친한 친구의 모습이었다. "마음"을 검으로 만들어 서로 부딪히는 소년들의 우정을 그린 마음에 와 닿는 판타지 이야기이다.


원작은 세가의 대표적인 RPG 게임 작품인 "샤이닝 윈드"이다. 샤이닝 윈드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윈드"의 전작인 "샤이닝 티어즈"의 주요 캐릭터와 에피소드를 섞어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차이는 "윈드"에서 주인공이 키리야였지만, 이 작품에서는 소우마가 주인공이라는 점과 현실 세계의 장면도 있으며 소우마 일행은 고등학생이라는 것 정도이다. 샤이닝 시리즈는 2004년 11월에 발매되고 나서 소설이나 만화, 드라마 CD 등 여러 미디어 믹스 전개를 펼치며 지금도 여러 팬의 지지를 얻고 있다.


2007년 5월 17일에 발매될 예정인 PS2용 RPG, "샤이닝 윈드". 애니메이션에서는 샤이닝 티어즈와 샤이닝 윈드. 이 두 작품 등장인물들의 운명을 복잡하게 얽히게 하고 새로운 이야기로 이끌어간다. 메인이 되는 캐릭터는 "윈드"의 주인공인 키리야의 라이벌로서 등장할 예정인 소우마. 시온이나 엘윈 등 "티어즈"의 캐릭터들의 뒤를 쫓아가면서도 "윈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에게 일어나는 일을 소우마 시점에서 볼 수 있다는 매우 사치스러운 스토리 전개이다. 시온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소우마가 짊어지게 된 사명이란? "눈물"과 "바람"이 크로스하는 또 하나의 샤이닝 스토리.


애니메이션은 급전개의 연속이라 상당히 특출난 연출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였다. 단순하게 네타 애니메이션으로서 보면 즐겁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작화도 성우도 나쁘지 않으며 그렇게 나쁜 작품은 아니다. 특히 OP은 많은 사람에게 큰 지지를 받았으며 작품의 분위기를 잘 표현한 오프닝으로서 호평을 받고 있다. 원작 게임인 티어즈와 윈드를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더욱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성우들도 당시로서는 엄청나게 화려한 편이었으며 Tony가 담당한 작화도 수려하다. 등장인물들이 심검을 사용하여 싸우는 모습도 멋져서 많은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전란의 판타지 세계에 흘러들어온 고등학생들이 특별한 힘을 얻어서 활약한다는 내용 자체는 그렇게 드문 소재는 아니다. 오히려 흔해빠진 설정이라고 할 수 있다. 얼핏 보기에는 검과 마법+수인의 세계이지만, 레이저병이나 로봇 등의 SF적인 요소도 있는 세계이다. 과정을 뛰어넘은 스피디한 전개, 시원할 정도로 사람이 너무 좋은 주인공인 소우마, 그리고 여러 요소가 훌륭하게 화학반응을 일으키며 개그 장면에서는 폭소를 불러온다. 아무리봐도 노린 것으로밖에 보이지는 않지만, 등장인물들이 천연으로밖에 보이지 않아서 확실히 웃을 수가 있다(이것은 즉 어느 방향에서 바라보면 극히 평범해 보이는 것이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면 매우 우스꽝스럽게 보인다는 것이다. 그 갭과 탈선감이 웃음을 불러 일으킨다는 것).


소재 성분이 강렬했던만큼 중반은 평범하다는 인상을 받아 적당하게 흘려보낸다. 1쿨이기 때문에 당연하다. "심검"이라는 설정 자체가 마음이 통하지 않으면 빼낼 수 없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주인공과 히로인들의 인연을 강조한다. 캐릭터 작화는 굉장히 예쁘며 여성 캐릭터들이 굉장히 귀엽게 그려지기 때문에 나름대로 남성 시청자들도 빼낼 수 있었다. 여러 가지 의미로 강렬한 의미를 남긴 애니메이션이다. 게임이 원작이니만큼 게임을 플레이했다면 더 좋지만, 게임을 아예 모르고봐도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다.

 

 

설정

심검(心剣)

그 이름대로 마음의 검. 마음이 통한 상대의 마음이 결정화하여 검의 형태가 된 물건. 위력은 수인을 한 방에 쓰러뜨릴 정도. 마음에 반응하는 검이기도 해서 파트너가 심검을 내놓는 것을 거부하거나 상대의 마음이 약해지면 심검은 사라져 버린다. 심검의 형태나 성능은 사람마다 다르다. 사용할 때는 심검사가 파트너의 몸에서 빼내지만, 파트너에게 있어서 그것은 쾌감으로 느껴지는 듯한 표현이 있다. 우정이든 애정이든 심검사를 신뢰하는 인물만 있다면 성별이나 종족을 묻지 않고 다른 심검사라고 하더라도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심검의 상위호환격으로서 궁극 심검이라고 불리는 물건이 존재한다.

 

심검사(心剣士(ソウルブレイダー))

"큰 이변이 일어날 때, 에르데에서 심검사가 나타나 이 세계의 구세주가 된다"라는 전설이 있으며 전술했던 대로 엔디어스를 구하는 심검을 사용하는 자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