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우리집의 여우신령님완결작
Wagaya no Oinari-sama. (Our Home's Fox Deity)
我が家のお稲荷さま。
최근수정 2019-03-19 10:21:19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5428위 -1 인기도: 75,992 프리미엄: 600 감정가: 50,661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4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8.04.07
종영일 : 2008.09.15
장르 : 어드벤처,판타지,소년,초자연
프로듀서 :  KadokawaShoten NTTDocomo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kadokawa-anime.jp/oinarisama/

엔하위키:https://mirror.enha.kr/wiki/%EC%9A%B0%EB%A6%AC%20%EC%A7%91%EC%9D%98%20%EC%97%AC%EC%9A%B0%EC%8B%A0%EB%A0%B9%EB%8B%98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Our_Home%27s_Fox_Deity.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rsv_idx=1&tn=baidu&wd=%E6%88%91%E5%AE%B6%E6%9C%89%E4%B8%AA%E7%8B%90%E4%BB%99%E5%A4%A7%E4%BA%BA&rsv_pq=ea6c4f71001cf87a&rsv_t=67ebIIzQAqH%2BIwR6xukW9Y%2BzvbFRV1owaNamHUxb4sp8RMJnIKfZPBiv24U&rsv_enter=0&rsv_sug3=2&rsv_n=2&rsv_sug4=123&rsv_sug1=1&inputT=759

 

 

줄거리

지금은 돌아가신 어머니, 타카가미 미야코(高上美夜子)의 생가인 미즈치가로 가게 된 타카가미 노보루(高上昇)와 토오루(透) 형제. 두 명이 불려진 이유는 토오루가 꾼 꿈이었다. 오오바바님에게서 토오루가 요괴에게 노려지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되는 두 사람. 그 요괴에서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뒷산의 사당에 봉인된 천호의 힘을 빌려야만 한다는 것이었다. 현대에서 살아가는 요괴, 신들. 그리고 인간들이 자아내는 "가슴 따뜻한 요맘때의 동화". 묘한 인연으로 타카가미 형제를 지키게 된 여우 요괴, 텐코 쿠우겐(天狐空幻)과 타카가미 집안을 둘러싼 인간들이 일으키는 소동을 그린 이야기이다.

 

원작은 시바무라 진의 라이트 노벨 작품이다. 전격 문고에서 2004년 2월부터 간행되고 있다. 제10회 전격 소설 대상, 금상 수상 작품이자 작가인 시바무라 진의 데뷔작이다. 제3권은 전격 문고 레벨이 리리스한 999번 째 서적이 되었다(또한, 1000번째는 "키노의 여행" 제8권이며 1001번째는 "작안의 샤나" 제8권이다). 마츠카제 스이렌이 그린 만화 판이 "월간 전격 코믹 가오!"에서 2007년 4월호부터 2008년 4월호(휴간), "월간 코믹 전격 대왕"에서 2008년 6월호부터 2013년 7월호까지 연재되었다. 애니메이션은 2008년 4월부터 2008년 9월까지 전국 U국계 등에서 방송되었다. 하이비전 제작.

 

이 작품은 작품으로서는 약간 드물게 "2명의 남자 캐릭터에게 2명의 여자 캐릭터가 붙는다"는 어떤 의미로는 드문 시츄에이션을 다뤘다. 보통은 "한 명의 남성에게 두 명(이상)의 여자가 붙는다"라던가 "한 명의 여자에게 2명(이상)의 남자가 붙는다"라는 전개가 많으며 전자로 예를 들자면 남성을 주인공으로 한 하렘물 작품, 후자의 경우에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연애물 작품이다. 그리고 이 작품에서는 시나리오 당초엔 "여우인 쿠우겐이 노보루와 토오루를 수호하는 존재가 된다"는 전개이며 "미녀가 하늘에서 내려온 계열"의 작품인가 하면 이 작품의 시나리오 초반을 보고 나서부터는 확실히 "싸우는 히로인물 작품"이라는 분위기를 내뿜는다.

 

그러나 실제로는 일상계 이야기가 매우 많으며 결국에는 "미녀가 떨어져 내려오는 계열"의 작품 요소가 훨씬 강하다. 말하자면 이 작품은 "싸우는 히로인" "미녀가 하늘에서 내려왔다"라는 두 개의 요소를 섞은 작품이다. 주요 여성 캐릭터인 쿠우겐과 코우의 매력으로 인기를 얻은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들의 매력이 상당하다. 망상하고 폭주하는 캐릭터인 사쿠라 미사키(佐倉美咲), 학교의 아이돌격 존재인 미야베 모미지(宮部紅葉) 등. 안정된 캐릭터 디자인이 확 눈에 띈다. 배틀이 있으며 코미디도 있으며 인정도 있기 때문에 오락 작품으로 보자면 밸런스가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두근두근, 초조하지만, 시청자들을 크게 웃기는 한 방 개그는 거의 없지만 각 에피소드마다 무난하게 이야기를 전개시켜 나간다. 보고 있자면 기분이 우울해지는 애니메이션은 이제 보고 싶지 않다, 그러나 단순한 모에 캐릭터를 사용한 일상 계열 애니메이션은 질렸다,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즐겁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첫 인상은 여우 귀를 붙인 여자아이의 그림 때문에 어차피 또 양산형 재미없는 모에 애니메이션일 것이라고 생각하던 사람의 고정관념을 확 깨주는 내용이다. 확실히 모에 요소는 다분하지만, 마음이 따뜻해지는 치유계 애니메이션이다. 귀여운 여자아이가 나와서 그저 "에헷"하고 웃어서 치유해주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소중히 여겨주는 마음 등을 사용하여 웃게 해주는 작품이다.

 

주역인 여우가 약간 난폭한 성격이며 모두를 휘젓고 다니는 개그 요소도 확실히 있어서 심심하지는 않다. 여우 귀를 가진 여자아이와 수호해주는 존재인 여자와 동거하는 내용이라 어떻게 보면 그저 하렘 애니메이션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저속한 장면과 대사도 거의 없었으며 나오는 형제도 마음씨 따뜻한 치유계 성격이었기 때문에 그런 하렘물로서의 천박한 내용은 거의 없으며 따뜻한 가족이라는 인상을 깊게 심어준다. 캐릭터가 귀엽기 때문에 어린 여자아이도 마음에 쏙 들어하는 내용이다. 

 

 

설정

신족(神族)

태양신을 주신으로 삼는 일본의 신들을 뜻한다. 각지에 토지신을 두고 그 토지에 위임하여 동시에 "협정"으로 인해 그 행동을 규제당하고 있다. 토지의 영력과 기류의 안정이 능력의 발동에 불가결하며 그 흐트러짐은 오행의 술을 발동하기 어렵게 하거나 언령의 토지신 특권을 무효화하는 등의 여러 악영향을 가져온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