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돌아가기
화이트 앨범완결작
White Album
ホワイトアルバム
최근수정 2012-02-25 23:55:25
공식평점
-
평점전/평점요청[준비중]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2746위 -5 인기도: 61,676 프리미엄: 833 감정가: 41,117 POINT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3
방영일 : 2009.01.03
종영일 : 2009.03.28
장르 : 드라마,음악,로맨스,하렘
프로듀서 :  SevenArcs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1986년.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엔하위키:https://mirror.enha.kr/wiki/WHITE%20ALBUM

Wikipedia:https://en.wikipedia.org/wiki/White_Album_(visual_novel)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rsv_idx=1&tn=baidu&wd=%E7%99%BD%E8%89%B2%E7%9B%B8%E7%B0%BF&rsv_pq=be5e3b79000049fa&rsv_t=97a9dNi0FvrIS4LQMLgf1JmobWJNFaFprsPefHSwUu2I7UyPDpcLBDtdgAE

 

 

줄거리

1986년 11월--유우나기 대학의 2학년생인 후지이 토우야(藤井冬弥)는 매일 아침 악몽에 시달린다. 그것은 연인이자 신인 아이돌인 모리카와 유키(森川由綺)의 꿈. 늦잠을 자서 아르바이트를 첫날부터 지각해버리는 토우야는 어쩔 수 없이 대학으로 향한다. 학교 내에서 TV 방송 수록을 위하여 가는 유키와 우연히 만나지만, 두 사람은 짧은 대화를 나눌 뿐 그 이상의 교류는 하지 못하였다.

 

"만나지 못하게 될 테니까. 지금보다 더". 토우야는 대학의 선배인 사와쿠라 미사키(澤倉美咲)에게서 받은 충고도 아직까지 실감이 일지 않는다. 친구인 나나세 아키라(七瀬彰)의 소개로 찻집인 "에코즈"에서 아르바이트하게 된 토우야. 한편, 토에이 TV의 스타지오에서는 유키와 똑같은 사무소의 선배이자 탑 아이돌인 오가타 리나(緒方理奈)가 출연하는 방송 수록이 시작되려고 하고 있었다. 어시스턴트로서 출연하는 유키는 그녀와 리나를 적시하는 아이돌 그룹인 "사쿠라단"의 괴롭힘을 받아 궁지에 빠진다. 

 

TV 방송 수록을 끝낸 유키는 소속 사무소의 사장이자 일찍이 음악계의 스타였던 오가타 에이지(緒方英二)의 자택에 불리게 된다. 이때, 토우야는 소꿉친구이자 지금도 같은 대학에 다니는 카와시마 하루카(河島はるか)의 갑작스러운 방문&산책에 어울리게 되었다. 늦게 오가타 저택에 도착한 리나는 에이지의 방에서 어째서인지 흐느껴 으는 유키와 만나게 된다. 다음 날. "에코즈"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토우야의 앞에 부자연스러운 복장의 2인조가 나타나지만, 그것은 유키와 리나였다. 유키는 일을 가기 전에 가게 안에 남아있던 리나는 토우야에게 종이 냅킨에 적힌 메시지를 건네준다. "전화번호 가르쳐줘"---.

 

화이트 앨범의 원작은 Leaf에서 발매된 어덜트 게임이다. 이 작품은 "바람"을 다룬 어덜트 게임이다. 또한, 비쥬얼 노벨에서 지위를 쌓은 Leaf가 그 노선에서의 전환을 시도하여 제작한 최초의 작품이다. 비평가인 사라시나 슈이치로는 이 작품에서 어떠한 행동을 취해도 누군가가 상처 입어버리는 구조가 있기 때문에 전작인 "ToHeart"와의 격차와 맞물려 그것이 플레이어에게 스트레스를 부여하여 비판되는 결과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이 작품의 텍스트는 시나리오를 담당한 하라다의 개성이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 회화 중심이기는 하지만, 일상적이라고는 말하기 힘든 문학적 조합이 강한 문체이면서 시적인 표현이 많고 게다가 하라다의 취미인 미스터리와 서양 영화의 요소가 강하게 녹아들어 가 있다. 현학적인 연출(마르셀 뒤샹의 "샘"을 가지고 나와 주인공을 놀리는 장면 등이 있다)도 가끔 볼 수 있다. 일상 회화가 중심이 되는 패러메이터형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긴 하지만, 지금까지의 비쥬얼 노벨 시리즈와 동등한 텍스트의 양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일상회화 파트의 일부는 같은 회사의 라이터인 아오시가 담당하였다.

 

애니메이션은 총 26화 완결로 UHF 애니메이션 형태로 전 파트는 2009년 1월부터 2009년 3월까지. 후 파트는 2009년 10월부터 2009년 12월까지 각각 13화씩 나누어서 방영하였다. 또한, 오리지널인 컴퓨터 판은 발매 당시의 시대(1990년대)를 무대로 했지만, 애니메이션 판은 그것보다도 과거인 1986년을 무대로 했다(코믹스 판도 애니메이션 판에 준거). 이것은 이 작품의 메인 테마인 "바쁜 연인과의 엇갈림"을 연출하기 위한 필요한 조건을 채우기 위함이다(1986년 당시는 아직 휴대전화가 일반층에 보급되지 않았다).

 

우선 애니메이션에 대해 말해두자면 아이돌의 중요한 요소인 우상성에 관한 이해의 결여는 치명적이다. 솔직히 말해서 시나리오를 담당한 원작자는 사실은 아이돌을 싫어하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아이돌 애니메이션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보자면 기대는 빗나가고 거부감조차도 느낄지 모른다. 또한, 연대 설정 때문에 1980년대 이후에 태어난 사람도 이해하기 힘들테지. 그러나, 시청자를 고르는 작품이긴 하지만, 등장인물이 자아내는 말에 담겨져 있는 시리어스한 드라마는 굉장히 훌륭하다. 아이돌이 된 그녀를 가지고 있는 주인공이 바람을 피는 것을 주제로 등장인물들이 연애에서 생겨나는 마음의 특징, 갈등, 의념, 거짓. 마이너스의 마음이 흔들려서 생겨나는 모습을 리얼하게 그린 걸작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여기까지 쓰자면 이상한 작품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연애에 하렘따윈 있을 수 없다"와 자주 있는 연애를 주제로 한 작품에 관한 안티테제적인 요소를 듬뿍 포함하여 드라마틱하게 그려내고 있다. 원작 게임도 유키 이외의 등장하는 히로인을 고르자면 반드시 남아있는 등장인물들이 깊은 상처를 입게 되는 어떤 의미로는 플레이어를 울리는 게임이었지만, 애니메이션도 그러한 원작의 요소를 잘 재현하였다. 그러나, 그러한 분위기와 요소를 재현하면서도 하나의 길로 가는 시나리오로서 훌륭하게 다시 태어났다.

 

 

설정

유우나기 대학.

주인공인 후지이 토우야가 재학하고 있는 대학.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