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엔젤비트! : 어나더 에필로그완결작
Angel Beats!: Another Epilogue
エンジェルビーツ!アナザーエピローグ
최근수정 2012-02-26 15:52:26
유저평점
8
마스터평점
랭킹: 4737위 -3 인기도: 19,328 프리미엄: - 감정가: 12,885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스페셜
화수 : 1
러닝타임 : 2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0.12.22
종영일 : 
장르 : 드라마,초자연
프로듀서 :  Aniplex Key P.A.Works VisualArt’s
홈페이지 :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사후세계에 있는 가상의 교육기관인 천상학원(天上學園)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angelbeats.jp/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Angel%20Beats%21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Angel_Beats!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E3%82%A8%E3%83%B3%E3%82%B8%E3%82%A7%E3%83%AB%E3%83%93%E3%83%BC%E3%83%84&f=8&rsv_bp=1&wd=%E5%A4%A9%E4%BD%BF%E7%9A%84%E5%BF%83%E8%B7%B3&rsv_n=2&rsv_sug3=1&rsv_sug=0&rsv_sug1=1&rsv_sug4=44&inputT=394

 

 

줄거리

무대는 사후세계. 운명에 맞서 싸우는 소년소녀들의 이야기. 모종의 이유로 최후를 맞이한 소년인 오토나시(音無)는 사후세계의 학교에서 유리(ゆり)라고 자칭하는 소녀와 만나게 된다. 그녀는 신에게 반역하는 「사후세계 전선」의 리더로서 천사와 밤낮없이 격렬한 전투를 펼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앞을 가로 막아서는 신의 사자인 천사. 그 신의 사자인 천사는 가련한 분위기를 가진 한 명의 소녀였다. 생전의 기억이 없는데다가 이 사후세계에서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도 모르는 채 당황하는 오토나시. 그는 유리일행들과 함께 싸우는 길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때로는 납득이 안가지만 존엄한 것, 그것이 인생. 이 작품의 테마는 한 마디로 말해서 인생이다. 자신들의 납득이 안 가는 불운한 운명을 저주하는 소녀들이 일으키는 신에게 반역하는 길의 끝에는 도대체 무엇이 있는것인가. 눈물을 쏙 뽑아내는 게임 라이터로서 부동의 지위를 확립한 마에다 준이 애니메이션이라고하는 새로운 스테이지에서 만들어내는 극상의 인생찬가에 주목!

 

숲에 둘러싸여있는 구릉지에 위치한 천상학원에는 학생 수 총 2000명을 넘는 전기숙사제의 학교. 언뜻보면 극히 평범한 학생들이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학원으로 보이지만 사실 이곳은 사후세계이다. 현세에서 불합리한 인생을 경험하고 청춘시대도 제대로 보내지 못한채 죽은 자는 이 세계로 보내져서 미리 준비해두는 엑스트라(NPC)인 학생들과 함께 학원에서 즐거운 청춘시대를 보내면서 미련을 없애고 소멸(성불)시켜서 전생하게 만든다. 그러나, 전생하는 것조차도 거부하는 자들이 있었다. 소녀인 유리를 리더로한 사후세계 전선은 불합리한 인생을 강요한 신에게 복수하는 것을 목적으로하여 애초에 사후세계인데다가 죽는 일이 절대로 없는 이 세계에서 학교의 질서를 지키는 천사와 매일 싸우고 있었던 것이다.

 

생전의 기억을 잃은 소년인 오토나시는 전선의 멤버와 행동을 함께하지만, 점차 이 세계의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된다.

 

사후세계의 학원을 무대로한 청춘 드라마. 사후세계이기 때문에 원래대로라면 죽어야할 행동을 한다 하더라도 죽지는 않는다. 시험이나 구기대회, 학교식당에서 식사를 하는등 일상적이면서도 평화로운 학원생활과 총화기나 도검을 사용해서 천사와 싸우는 비일상적인 생활,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경험했던 생전의 불합리한 인생, 이 세 가지를 주축으로 스토리가 전개되간다. 애니메이션의 연출로서의 특징으로는 장면을 전환할때 현지명의 이름이 삽입된다. 여담이지만 이 사후세계의 학원의 모델은 일본에 실존하는 카네자와 대학이며, 2011년 9월 20일부터 같은 대학 정문 캠퍼스에서 주최된 2011년도 정밀 공학회 추계 대회의 포스터에는 본작품의 일러스트가 채용되었다.

 

애니메이션이 총 13화로 완결되고나서 미방영분인 스페셜 "천국의 계단"이 방영되기도 하였다. 엔젤비트! : 어나더 에필로그는 천국의 계단과 똑같은 애니메이션 미방송분이다.

 

 

 

설정

사후세계 전선(死んだ世界戰線)

유리가 리더인 작중에 등장하는 가공의 조직. 약칭은 SSS, 또는 단순하게 전선이라고 호칭한다. 생전의 기억을 가진 인간들에 의해서 구성된 수십 명의 멤버들이 있다. 교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교사 최상층에 위치한 교장실을 점령해서 대천사 작전본부라고 칭하며 천사를 쓰러뜨리기 위하여 여러 가지 오퍼레이션(작전)을 수행한다. 멤버의 가입순으로 따지자면, 유리와 히나타가 창설 멤버이며, 그 다음으로 오오야마, 챠, 노다, 시이나. 이 순서대로다. 그 외에도 다른 멤버가 가입(순서는 불명)했으며 본편 제1화에서 오토나시가 가입했으며 그 후 적대하고 있었던 오토나시에게 설득받아 나오이가 가입하게 된다. 조직 이름은 그녀들의 기분에 따라서 과거 몇 번이나 개명했었지만, 최종적으로는 사후세계 전선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전선 멤버들은 일반 학생들과는 다른 전선의 독자적인 교복을 착용하고 있으며 왼쪽 어깨에는 SSS를 도식화하여 Rebels Against The god이라고 자필해놓은 완장을 착용하고 있다.

 

Girls Dead Monster

걸즈 데드 몬스터, 통칭 걸데모(Gldemo). 사후세계 전선 소속의 활동부대. 작전 발동시에 라이브를 진행하여 일반학생들을 안전한 장소로 유도하는것이 주된 목적. 그 외에도 천사의 주의를 끌거나, 라이브를 행하는 행위를 작전 개시의 신호로 쓰는등, 이들의 역할은 여러 가지이다.

 

길드(ギルド)

전선 멤버들의 무기를 제조하여 수리 및 관리를 맡는 조직. 사후세계에서는 생전의 기억을 토대로 찰흙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물건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거꾸로 기억에 없는 물건을 적당히 만들면 정말로 모양뿐인 쓸 수 없는 물건이 되버린다). 학교 지하에 있는 거대한 공간에 대규모 시설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카나데에게 발견되었기 때문에 폭파당하여 폐기.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