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생년월일: 1997년.
연령: 3세.
출생 및 거주지: 사이타마현 카스카베시.
별명: 솜사탕 강아지, 복실 강아지.
주특기: 솜사탕 변신, 배긁기, 물구나무, 훌라 댄스.
좋아하는 것: 산책, 예쁜 암컷 강아지, 비싼 개밥, 신짱구.
싫어하는 것: 동물병원, 약, 짱구가 괴롭히는 것, 산책 안 시켜주는 것, 자신의 밥을 안주는 것.
CV
마시바 마리.
상세 정보
짱구에게 주워져 노하라가에서 기르고 있는 강아지. 이름의 유래는 몸의 색(털)이 하얘서. 성별은 수컷. 견종은 말티즈로 추정된다. 소형견이지만, 실외에서 길러지고 있다.
특이한 사람박에 없는 노하라 일가에서 유일한 상식인(견?). 짱구 혹은 봉미선이 산책을 시켜주지 않을 때엔 스스로 산책에 나서고 먹이를 주지 않을 때는 상점가에서 애교나 재주를 부려 관객에게서 먹이를 받고, 짱구나 봉미선 대신에 장난감을 치우고, 세탁물을 넣고, 심부름을 땡땡이친 짱구 대신에 심부름을 가고, 야채가게 주인에게 생강이 필요하다고 필사적으로 전달하여 훌륭히 생강을 구입하고, 짱아를 돌봐주는 등 인간급의 행동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포텐셜의 높음은 짱구 아빠도 인정할 정도. 멋대로 혼자서 산책에 나가거나 가정내에서 무언가의 트러블이 발생하여 일가가 패닉에 빠졌을 때도 밖에서 느긋이 낮잠을 자는 등 마이페이스적인 일면도 보인다.
같은 동물에 대해서는 체력적으로는 약하지만, 자신을 괴롭힌 들개나 길고양이들과도 친해지거나 버려진 개나 병에 걸린 고양이를 돌봐주는 등 상당히 우호적인 모습을 보인다. 동물병원을 싫어하며, 주사나 가위를 보면 무서워하거나 날뛸 정도. 또한, 샤워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특기는 자신의 몸을 둥글게 만드는 "솜사탕"이나 자신의 배를 긁는 "배 긁기" 등이 있지만, 그외에도 물구나무 서기, 회전 등 체조선수급의 재주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