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를 작가가 만든다면...
메이플스토리를 작가가 만든다면....
오다 에이치로 (원피스 작가)
- 메이플의 세계관이 매우 방대해지고 스토리의 개연성이 좋음. 떡밥이 매우 많아져서 10주년이 지나도 스토리의 반도 오지못함.
- 해적 직업군이 대폭 상향함. 다른 직업군도 해적으로 분류되며 대해적시대라는 카오스급 패치를 함.
- 데미안이 주인공이며 형인 데슬이 죽는장면이 스토리에 나옴 "악마의 자식인 나를 사랑해줘서 고마워"라는 명대사로 많은 유저를 감동시킴.
- 검은마법사와 흰마법사라는 강적이 있으며 검은마법사가 흰마법사를 죽이면서 흰마법사의 능력을 얻게되며 최종보스가 됨. 둘다 수염이 긴 얼굴임.
키시모토 마사시 (나루토 작가)
- 메이플 세계관에서 눈이 굉장히 중요해짐. 루미너스의 이클립스, 이퀼리브리엄이 대폭 상향됨.
- 검은마법사가 루미너스의 눈을 노리고, 팬텀이 금단의 마법인 리저렉션으로 아리아를 살리는등, 캐릭터의 죽고 살아나고가 반복됨
- 도적 직업군이 대폭 상향되며 도적의 전직장소가 페리온으로 변경됨.
- 스공을 올리고 싶을땐 레전드리템으로 맞추는것보다 로얄성형으로 좋은 눈을 뽑는게 더 도움이됨.
토가시 (헌터x헌터, 유유백서 작가)
- 메이플스토리의 최종보스가 아직도 자쿰임
- 밸런스 조절이 되지않아 자쿰이 최종보스처럼 보이며 아직도 자쿰을 잡은 유저가 없음
- 업데이트를 1년에 한번 할까말까임
- 그럼에도 게임이 매우 재밌어서 유저 접속수는 많은편
오바타 타케시 (데스노트 작가)
- 모든 메이플 캐릭터가 웃을때 썩소가됨. ㅎㅎ, ㅋㅋ 모두 썩소가 됨.
- 보스몹을 잡을때는 스공보다도 몬스터의 심리를 파악하는게 중요함.
- 여자캐릭터의 캐시옷이 전보다 야해짐.
소라치 히데야키 (은혼)
- 메이플 등장인물들이 의욕이 없어짐.
- 캐릭터가 엽기적인 행동을 하게됨. 지나가다가 구토를 하거나 똥을 싸는등. 여캐도 예외없음.
- 주로 사냥보다 리프레에서 채팅하는게 게임의 중심이 되며 같은 넥슨게임 패러디가 자주나옴.
- 물약을 병적으로 좋아하게됨. 파란포션위에 파란포션을 뿌리고 그위에 파란포션을 데코레이션함.
코노미 다케시 (테니스의 왕자 작가)
- 스킬이펙트의 임팩트가 커짐. 예를들어 히어로가 레이징블로우를 쓸때 메이플월드가 쪼개지면서 용암이 분출되는 등 전체적으로 강렬한 스킬이펙트가 됨.
- 캐릭터의 기본성형이 남신, 여신이됨
타카하시 루미코 (이누야샤 작가)
- 자쿰이 최종보스임
- 자쿰을 잡는데까지 15주년이 걸림. 자쿰을 잡을만하면 자쿰이 도망가고 다른장소에서 자쿰을 잡는등 직업들은 계속 상향을 하는데 최종보스는 계속 자쿰임
- 반인반마인 데미안이 주인공, 형인 데슬과 사이가 좋지않음. 아버지가 대악마였으나 데슬에겐 라이온하트 배틀해머를 주고 데미안에겐 카이세리움을 줌. 데슬이 질투함.
이말년 (이말년 시리즈 작가)
- 스킬을 쓸때 데미지대신 와장창, 우당탕 같은 효과음이 나옴. 와구장창창 같이 요란할수록 맥덤에 가까운 데미지임
- 스토리는 업데이트 할때마다 새로운 스토리임
- 배경이나 캐릭터가 흑백이 됨. 일러스트는 포토샵으로 그렸으나 그림판 도트보다 못한 그림체로 하향됨.
- 스토리의 끝은 항상 병맛임
출처:http://www.insoya.com/bbs/zboard.php?id=pokso&no=84224&category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