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왜 완빙이 노멀젠보다 쌔냐?
이테루겟코 | L:0/A:0
216/230
LV11 | Exp.9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0 | 조회 1,236 | 작성일 2021-04-05 19:31:13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왜 완빙이 노멀젠보다 쌔냐?

완빙 능력자체가 능력을 얼려버리는거라는건

잘 알겠는데

 

어짜피 사신의 싸움은 영압 싸움 아니냐??

완빙능력 씹어 먹을꺼 같은데

 

완빙토시로가 노멀젠보다 영압이 쌔다고??

대장급 2배 이상 되는 노멀젠이??

 

아, 물론 갈수록 전투력 인플레이션 되는

만화특성상 그럴수 있다곤 보는데

 

완빙 토시로가 그림죠 영압으로

꿇릴수 있을려나?

개추
|
추천
0
반대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8/A:661]
오리가미
상성탓 좀 있지만 안대제거 시해 자라키를 노폴슈 제라드가 이겼고 그보다 파워업한 폴슈 제라드를 이기진 못했지만 나름 선전함

파밸따지면 노멀젠이 완빙보다 쌜수가 없음

쓰림죠는 완빙 켜놓으면 영압으로 안꿇려도 알아서 냉동식품됨
2021-04-05 19:35:22
추천0
스모모
소설에서 노멀젠은 봉인해제 자라키 켄파치와 정면대결을 피했음. 단, 아이젠이 시해를 염두했을 가능성은 그 당시 시점으로 켄파치의 참백도는 상시 해방형으로 알고있었으리라 칩시다. 아이젠이 켄파치의 힘풀린 시해를 경계했으리라 보장할 근거도 떡밥도 없으니.

봉인해제 천타켄파치>=노멀젠으로 볼수있음.

그리고 봉인해제된 천타켄파치는 거대해진 제라드를 감당하지 못해서 안대해제에 시해로 싸움을 돌입하지만 사기적인 스피드와 호프눙의 이능으로 제라드한테 발리죠.

파밸은 자연스레 거인제라드>>봉인해제 안대벗은 시해켄파치>>노멀젠 이렇게 됩니다.

알다시피 폴슈텐디히는 만해나 레스렉시온과 동등한 시스템이죠? 최소 몇배는 강해진 폴슈텐디히 제라드가 완성된 토시로한테 자기 적수로 아까전보다 훨씬 맘에 든다고 고평가를 하였습니다.

그 이전에 안대쓴 켄파치가 자길 집어던지자 쎄다고 호프눙의 먹이로 삼아준다고 평가한 것과 다르게 가만히 멍때리고만 있던 완성된 토시로의 힘을 감지한 평가죠. 켄파치처럼 한방 먹은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것도 켄파치랑 싸울땐 폴슈텐디히 안쓴 상태, 완성토시로와는 폴슈텐디히를 쓴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자라키의 야쇄를 상대할 때에는 호프눙의 '먹이'로 삼아준다고 이야기했지만 완성 토시로에겐 힘을 감지하고 자기 호적수로 어울린다고 말한 것도 호프눙으로 충분히 시해켄파치를 때려눕힐 역량이 있다는 식의 발언이었지만 완성 토시로는 폴슈를 쓴 자신과 비등하다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제라드와 완성토시로의 영압량은 비슷하단 이야기이고 상성으로 호프눙이란 죽창을 뚫고 기능정지로 폴슈텐디히 제라드를 한번 죽였을 정도이니

폴슈제라드>=완성토시로>>안대벗고 봉인해제된 야쇄켄파치>>봉인해제 켄파치>>노멀젠=켄파치 봉인시점으로도 볼수있죠

최종적으로 상성이 아무리 유리해도 영압이 낮다면 어른토시로가 제라드를 상대로 그렇게까지 활약하는게 불가능합니다. 절대영도를 다루는 루키아의 만해도, 토시로의 미완성된 만해도 제라드의 호프눙과 재생능력의 기능을 정지시킬 수 있어야하는데 루키아는 제라드 입바람에 뻗어버렸고 미완성 빙륜환은 장난치냐며 제라드한테 디스당했죠.
2021-04-05 20:18:02
추천0
나는빡이
ㄴㄴ 애초 한가지 착각하는게 제라드는 퀸시임.

퀸시는 영압이 아닌 영자로 싸우는 집단이기 때문에

영압이 높지 않아도 능력의 상성만으로 어느 정도로 잘 싸워낼 수 있음

그 예로 쿄라쿠나 우라하라, 쿠로츠치를 들 수 있고

반면 사신이나 호로는 영압을 무기로 싸우는 집단인데 완빙 토시로가 영압이 오르는 묘사는 그 어디에도 나오지 않음

그리고 노멀젠 얘기를 하다시피

노멀젠은 본인이 난생 처음 본 적도 볼 수도 없었던 아자시로의 능력을 아자시로 보자마자 정확하게 달달 읊었음

자라키의 잠재력 역시 꿰뚫고 싸움을 피했고

근데 그런 노멀젠이 완빙토시로의 잠재성은 보지 못했다?

난 아니라고 봄 완빙토시로가 시해 자라키를 뛰어넘는 수준이면

분명 아이젠이 위험 상대로 꼽았을 거임
2021-04-08 13:49:23
추천0
스모모
노멀젠을 예언가급 전지전능 캐릭으로 보시는데 백년넘게 수하로 둔 긴의 신살창을 몰랐고 신지의 시해능력도 몰랐습니다.. 오히려 토시로의 만해 꽃이 완성되는 카운트다운이 아닌 만해가 해제되는 카운트다운이라 착각해도 이상할게 없단 이야기죠.

설령 님말처럼 어른토시로가 시해켄파치나 노멀젠 밑이라 보기엔 작중 활약상 등으로 따져도 설득력이 부족합니다. 어른토시로는 맨손으로 방패를, 평타로 호프눙을 그리고 붙잡힌 상태로 제라드의 전신을 재생도 못할만큼 얼렸습니다. 아예 닿는 걸 다 얼려버리고 평타로 그 단단한 내구도의 호프눙을 내구성 무시하고 작살내는데 천참호로화에 어깨베이고 신지 시해에 팔베이는 노멀젠 내구도로 어른토시로의 화력이 감당이나 되겠습니까.

그리고 어른토시로 힘을보고 내 호적수란 평가를 한 제라드가 어른토시로의 영압을 감지한 것이 아니라면 대체 뭘 감지하고 내린 평가일까요.

제라드가 영자로 싸우는 퀸시는 맞습니다만, 켄파치와 토시로 전부 제라드를 상대하면서 퀸시의 술법이나 활을 봉인한 채 육탄전만으로 싸웠습니다. 토시로가 상성 우위를 점한 건 사실이지 퀸시의 주법을 빙륜환으로 파해하지 않았잖아요. 오히려 제라드의 힘은 소설에 나왓듯 영왕의 파편인 풀브링에 가깝습니다.

시파치>어른토시로까진 그럴수 있다 보는데
대체 어떻게 파고들어야 노멀젠>어른토시로가 성립하는지 개인적으론 이해가 안 되네요..
2021-04-08 15:16:35
추천0
나는빡이
죄송한데 능력을 몰랐다라 얘기한 걸 까는 게 아닙니다.
애초 능력까지 맞춘건 아자시로뿐이었습니다.
허나 나머지 자라키, 우르키오라, 이치고 전부 숨겨둔 힘 내지 잠재성은 알아맞췄으며
긴역시 긴이 왜 자기 밑으로 들어왔는지까지 이미 알고 있었을 정도였습니다.

근데 그런 아이젠이 토시로의 잠재력은 몰라서 그런거다라는게 훨씬 억지같습니다만?

죄송한데 그 작중묘사봐도 완빙토시로는 호프눙을 가르고 제라드의 전신을 얼렸습니다만 금방 풀려서 역습 당할 뻔한 걸 자라키와 현기뱌의 도움을 받은게 나옵니다. 호프눙 한번 가르고 잠깐 상성으로 몸 얼렸다고 고평가할거면 뭐 마유리나 쿄라쿠도 페르니다급이고 리제 바로급이게요?

죄송한데 블리치 보시면 아시겠지만 퀸시는 사신, 호로와는 달리 영압이 아닌 영자로 싸우는 캐릭입니다만 영자로 싸우는 제라드가 완빙 토시로의 영압을 감지했다는 근거는 어디서 나오는 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당장에 다른 자라키나 현기바도 완빙 토시로의 영압에 대해선 아무 언급도 안했는데 말이죠.

네 제라드는 육탄전으로 싸웠지 그렇다고 사신 호로처럼 영압으로 싸우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제라드가 토시로의 완빙을 씹거나 하지 못했던거구요. 네 소설판에서 나온 영왕의 파편이자 풀브링에 가깝다라고 얘기하신다 한들 정작 제라드가 이용한건 육탄전 및 퀸시 능력입니다. 그리고 애초 맞으면 맞을 수록 더 커지는 그 자체가 퀸시 능력 아니던가요? 근데 퀸시의 술법을 사용안했다 한다면 저로썬 할 말이 없네요

네 저는 아이젠이 당장에 토시로는 취급도 하지 않았다 이것만으로 설명 가능하다 봅니다

더 강했다면 아이젠이 적어도 방해되는 인물로 언급은 했겠죠
2021-04-08 15:26:16
추천0
스모모
잠깐 얼려서 풀려나온걸 고평가하는게 아닙니다.
잠깐 얼려서 풀린 사이 또 얼린 게 진면목이라 봅니다만,

영왕궁 바큐야가 아무리 강해져도 제라드와는 하늘땅 차이인데
그 바쿠야 필살기로 재생도 못하고 부활로 떼우면서까지 머리 깨지는 딜이 먹힐정도면 어른토시로가 후에 제라드 상대로 완성된 빙륜환으로써의 제역할을 다했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뱌쿠야 필살기래봤자 뇌정의 창급일텐데 퀸시 최강자인 아우슈발렌 제라드가 뇌창 맞고 재생도 못할정도면 재생력의 기능도 정지되었다라 해석할 수도 있다봅니다 그리고 목 아래부분까지 부서진 건 토시로의 공이 큽니다. 어디까지나 부순건 머리인데 머리만 부서진거면 재생이 가능할텐데 목 아래까지는 토시로가 얼렸으니 재생능력 기능정지로 막은 후 부쉈다고 보는데 이부분은 제 주관이니 흘려들으셔도 됩니다

저는 노멀젠이 어른토시로보다 우위를 점할수있단 작중에서의 스펙비교를 따집니다만, 아무리 봐도 손만대면 다 얼어붙고 칼질한방에 내구도 무시하고 전부 얼려서 잘라버리는 어른토시로의 스펙을 노멀젠이 대장들 우루루 썰어버리는 평타로 감당하는게 상상이 안 되는데요.. 수단, 만해 등 작중 공개없는 것들은 포함시키지 말자구요. 호프눙 내구도 무시하고 박살내는데 노멀젠 입장에선 한대 맞으면 좃되는 싸움을 하는거에요. 노멀젠 신체내구도가 호프눙 이상이라고 생각하진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잠재력을 경계했더라면 리제 바로의 이능을 무시하고 광역 자살기로 학살하는 쿄라쿠도 경계해야 옳지 않을까요. 친위대장 한번 죽일정도인데 아우스발랜 친위대장 잠깐 죽일 살상력이 노멀젠에게 안 통한다면 말이 안되잖아요? 차라리 경화수월로 파해하는게 설득력있지요.

작가의 오피셜이 없는한 누가쎄니 약하니 하는건 다 정답은 없지만요
소수의 젠빠를 뺀 여기 다수가 어른토시로>>노멀젠이라 하는것엔 무분별한 빠심이 아닌 근거가 있으니 정립된 주장이라 생각합니다만.

그리고 완성된 빙륜환이 통상 만해에서 영압량이 미세하거나 올랐다는 묘사가 없다고 영압량이 오르지 않았다고 보는 건 좀...
토시로는 만해 완성시키려고 그 고생을 해서야 신체가 만해의 진정한 힘을 쓸 최소치까지 성장시킨 게 어른 토시로인데 그 강대한 힘에서 영압량 오르는 묘사가 없다고 영압이 올랐다는 근거가 없다 보시는건;

적수로 경계하지 않았으니 노멀젠>>어른토시로 라는 의견에는 해석의 여지가 갈리는 주관적인 부분이라 보네요.
2021-04-08 15:46:38
추천0
나는빡이
그니까 제가 완빙토시로가 약하다고 하는게 아니잖습니까

다만 같은 영압으로 싸우는 사신이나 호로도 아니고 영자로 싸우는 퀸시의 몸을 얼린거랑 제라드가 한마디한 거로 너무 올려치기 하는 듯하니 하는 소리입니다.

네 그래서 저도 줄기차게 주장하는게 당장에 그 스펙 비교로 아이젠은 이미 자라키, 유하바하는 자기보다 강함을 경계 및 인정, 아자시로는 본인의 경화수월도 통하지 않는다 언급. 우르키오라가 자신에게 숨긴 힘이 있음을 언급. 이 정도로 뛰어난 통찰력을 보여줬습니다만 그런 아이젠이 정작 토시로만큼은 예측을 못했다 이건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네 쿄라쿠는 이미 스타크에게 만해를 쓰려던 시점에서 한계가 나왔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퀸시는 영자로 싸웁니다. 즉 영압으로 상대의 공격을 누르거나 씹는건 유하바하 말고는 불가능해요. 그렇기에 능력이 좋으면 어느 정도 개기는 게 가능한거구요. 고작 1번 스타크를 상대로 만해를 쓰려했던 쿄라쿠가 만해로 리제 바로를 상대로 개긴게 그 증거에요. 저는 토시로도 그런 케이스였다고 봅니다.

물론 작가가 오피셜을 얘기한게 아니니 님 말씀이 정답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는 작중 묘사상 그렇게 까지 완빙토시로가 강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 이리 주장을 하는 것이구요.

언급이 올랐다고 영압량이 아예 안 올랐다는 게 아닙니다 다만 언급이 따로 필요할정도로 그리 후덜덜하게

오르지 않았다는 게 사실이라는 겁니다.

당장에 일반 대장급인 놈이 노멀젠 이상이 될 정도의 영압 상승이면 어마어마한건데 언급이 안될리가 없잖아요.

아뇨 당장에 우노하나도 아이젠은 적수로 언급하지 않았기에

저는 완빙토시로가 아이젠의 급수가 아니라고 생각할 뿐

아이젠>>>>완빙 토시로라고 주장할 생각은 없습니다

최소 각호고급 이상은 되리라 봅니다 완빙 토시로는
2021-04-08 15:52:36
추천0
스모모
기분 나쁘셧다면 죄송합니다 제 생각은 노멀젠이 어른토시로 아래라는 거였는데 뜻하지않게 의견을 주입시키려는 꼴이 됐군요.ㅡ 이 대결구도(어른토vs놈젠)도 여기뿐아니라 블리치 의견이 오가는곳에서 뜨거운 감자같은 소재이고 제 해석과 다르게 느껴지는 부분을 빠심이라고 받아들여서 이렇게 말이 길어졌네요. 무슨 의견이신지는 알겠습니다. 저도 이만 말 끝내도록 할게요. 같은 작품을 보고도 의견이 분분할 법도 한데 제가 토론의 성질에서 벗어난 거 같아서요.. 글 읽고 의견 내주어서 감사합니다
2021-04-08 15:59:07
추천1
나는빡이
네 저는 아직 완빙 토시로가 노멀젠급은 안된다고 보는 입장이긴 허나 완빙토시로를 더 위로 보시는 분들이 말씀하신 근거도 일리는 있기에 완빙 토시로의 강함을 논할 때마다 아쉬움이 있더라구요. 하다못해 제라드전에서 좀더 길게 묘사해주던가 하다못해 자라키나 현기뱌가 영압 언급을 해주던가 햐는 ㅎㅎ 일단 그래서 저는 완빙토시로를 최소 각호고급 이상이라 보고 있습니다. 그 밑으로는 정말로 상성이 유리하더라도 저런 상황자체가 불가능해서
2021-04-08 16:08:01
추천0
나는빡이
아이 아닙니다. 님 정도면 츄잉에서 거의 신사급이시죠. 이렇게 서로 예의 갖추면서 할 얘기는 하는 그게 토론의 묘미 아니겠습니까? 무튼 의견 감사합니다 좋은 시간 보내십쇼! ㅎㄹ
2021-04-08 16:09:40
추천0
스모모
넵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2021-04-08 16:16:53
추천0
[L:69/A:456]
페무
만해젠?완빙>시해젠인거 같네요
2021-04-05 20:20:12
추천0
나는빡이
그건 아니라고 봄

당장에 완빙은 잠깐 제라드 호프눙 베어가르고 얼린 거 말곤

보여준게 없음
2021-04-08 13:45:03
추천0
[L:7/A:303]
쥬프
안대x시해켄이랑 제라드는 호프눙만 아니면 켄이 우위일것 같다고 생각함. 하지만 무기도 스펙이기에 상성상 제라드>안대x시해켄.
문제는 그 호프눙이 완빙이랑 상성타서 걍 무용지물인 막대기라 안대x시해켄<완빙이 된 것.
완빙은 빙륜환의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린 힘으로 경화수월 능력을 동결시킨다 뭐 그런거 못해도
범위기로만 싸우면 완빙이 우위를 충분히 점할수 있을거라 생각함.
2021-04-05 21:14:31
추천0
마조탐정
기본적으로 만해 >>> 시해인데, 만해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영압도 같이 증가하는 걸로 앎ㅇㅇ.

일반적인 대장급이 만해한 상태에서, 기존 만해와 차원이 다를 정도로 강해진 상태가 완빙.

이것만 봐도 대장급 영압 두배인 아이젠에게 영얍량으로 꿀릴 거 없음ㅇㅇ. 물론 아이젠이 만해 쓴다면 영압량은 모르겠다만...
2021-04-06 00:20:30
추천0
나는빡이
ㄴㄴ 그렇게 치면

만해호로화이치고와 순수 만해 이치고는 급이 달라져야 함

근데 그럼?

물론 완빙상태가 미완빙보다야 영압이 어느 정도 오르기야 하겠으나

일반 대장급 수준에서 무슨 시해 자라키랑 비빌 수준으로 강해지는 건 말이 안됨

당장에 각호고도 그 정도 상승은 안됐음
2021-04-08 13:51:06
추천0
마조탐정
안 될 게 뭐가 있음ㅋㅋ

고작 부대장따리 샛기가 버프 한 번 받았다고 대장급 내에서도 나름 상당히 강한 위치에 서게 되는 놈들도 있는 마당에.

빙륜환이 빙설계 '최강'이고, '완성된 빙륜환' 상태가 빙륜환의 '모든 힘'을 끌어낼 수 있는 그런 설정이라면 그 지2222랄로 강해도 노말젠급 영압 이상이여도 문제가 전혀없음.
2021-04-08 14:29:41
추천0
나는빡이
누구 말하는 거? 렌지랑 루키아?

렌지랑 루키아도 결국 부대장에서 대장급 된게 다임

근데 토시로는 훈련을 받은 게 아닌데 만해 완성되었다고 일반 대장급에서 노멀젠을 넘어선다고?

말 안되는 억지 그만 부리고 ㅋ

응 그것도 말같지 않은 억지인게 빙륜환이 빙설계 최강이고 빙륜환의 모든 힘을 끌어낼 수 있는 설정이라면 야마모토처럼 그냥 본인 자체가 스펙이 짱짱해야돼 왜? 참백도는 주인의 영압에 반응해 만들어지니까

야마모토 본인왈 만해가 미숙했다는 1000년전에도 노멀 유하바하를 처바를 정도로 강했던게 그 증거고

위에 다른 분 댓글에도 적어놨다시피

아이젠은 자라키의 시해, 만해 전혀 모르고 단순히 잠재력만으로도 자신이 싸움을 피했고

아자시로를 평생 살면서 본적도 없는데 처음 아자시로를 보자마자 아자시로 능력을 달달 읊었음 앞에서

근데 그런 아이젠이 토시로는 취급도 안한 거 어떻게 설명?

설마 본적 도 없는 자라키 잠재력, 아자시로 능력, 우르키오라의 힘을 예측한 양반이

토시로의 능력만큼은 예측 못했다라는 소리 할건 아닐테고
2021-04-08 14:36:29
추천0
마조탐정
바위산 날린 게 지인줄 아는 의기양양한 병12신새12끼가 토시로의 진정한 힘을 파악 못 한 건지, 일언반구 없었으니까 완빙의 영압량은 병12신이다?
??? 그럼 이치고가 지보다 훨씬 쌔질 거라는 건 왜 예상 못함? 대놓고 눈앞에 있는데도 왜 지보다 쌔다고 인식을 못함? 참격을 가볍게 손으로 막아냈는데, 왜 흑관은 안 통할 거라 예상을 못함? 한 번도 안 만나본 애들의 스펙은 줄줄이 꿰면서, 여러번 만나 본 애 스펙은 왜 제대로 예측을 못하는지 설명 가능한가요?

소설을 직접 본 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말했는지 전~~혀 모르겠는데, 본 적도 없는 스펙을 꿰차고 예측할 정도면 A를 한 번도 본 적 없는 B가 "C의 파워는 A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이러는 거랑 다를 게 뭐임? 그냥 작가가 일부러 띄워주려고 넣은 즉흥적인 연출같은데.

토시로 왈 "이놈은 켄파치 혼자서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 그 증거로 켄파치는 진작에 안대를 벗었다. 녀석도 본능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다. 안대를 벗지 않으면 이길 수 없는 상대이란 것을."
제라드 왈 "네놈은 누구지? 만해인가? 아니, 네놈은 이미 만해를 했다. 근데 어떻게 더 변화가 생긴 거지? 뭐, 아무래도 상관없다. 좀 전의 네놈보다 지금의 네놈이 훨씬 더 나의 상대로 적합하다!"

안대 해방 시해 자라키조차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을 정도의 강자인 제라드가 "좀 전의 네놈보다"라는 수식어가 붙기는 해도 자신의 상대로 적합하다며 칭찬해줄 정도의 변화. 호프눙을 가볍게 잘라내며, 그 기능(능력)마저 정지시켜버리는 빙륜환의 능력. 단순히 '건드렸다'는 것만으로 제라드의 전신이 얼어붙을 정도의 능력.

작중 연출상 충분히 시해 자라키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거 같은데, 파워 인플레 정도야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거 아닌지? 여타 만화에서도 자주 일어나는 파워 인플레인데, 블리치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거 아닌가?

뭐가됐건 작중에 그냥 그렇게 나왔는데 나보고 뭐 어쩌라는 거임ㅋㅋㅋ
미완성이 완성되니까 그냥 개쌔졌고, 그 힘 강당 안 되서 강제 성장했다잖아ㅋㅋ 강제 성장한 상태가 ㅈㄴ 쌘가보지;; 알게 뭐임; 그냥 작중 연출이 그런데.
2021-04-08 15:28:37
추천0
나는빡이
그니까 자기 앞에 나타난 이치고를 보자마자 더 강해졌다라 언급하고, 난생 본 적도 없는 아자시로의 능력을 아자시로 보자마자 일일히 정확하게 읇고, 전혀 본 적도 없는 자라키의 잠재력을 꿰뚫어서 자기보다 강하다고 생각해 정면 대결은 피하겠다고 웨코문도에 가둬두고 심지어 긴이 왜 자기 밑에 왜 들어왓는지 의도까지 파악하시던 분이 왜 토시로만큼은 예측을 못했고 생각을 못했다는지 먼저 설명 좀 하시라고 내가 먼저 반박한거는 왜 말을 못하심? ㅋㅋㅋ

응 소설에서 직접 무간에서 아자시로 처음 만났을때 아자시로의 참백도가 힌트 하나 주지 않았는데도 그냥 아이젠이 정확하게 읇었음 즉흥적인 연출? 이미 그전에 원작에서 우르키오라 힘순기거, 이치고 강해진거, 긴이 자기 죽일라고 들어온거 이미 다 꿰뚫으면서 뛰어난 통찰력을 보여줬는데 뭔 즉흥적인 연출? ㅋㅋ

응 그래서 정작 팩트는 그렇게 언급하는 제라드는 영압이 아닌 영자로 싸우는 퀸시인지라 사신의 영압이 그리 쎄지 않아도 능력상성 좋으면 공격 가능한건 이미 쿠로츠치 마유리, 쿄라쿠 슌스이가 다 선보였던게 팩트.

전신 얼린 것도 순간일 뿐이고 그 다음 바로 깨져서 역습당할 뻔 한거 자라키, 현기뱌가 도운 게 작중 팩트인데 꼭 완빙 빠들은 그 뒤에 도움받은 건 다 재끼고 꼭 잠깐 얼린 것만 언급하시더라?

상성 유리해서 호프눙 가르고 잠깐 전신 얼린 거+ 제라드 언급으로 완빙 토시로 고평가 받을거면

영왕 유하바하가 니 만해는 위험해서 미리 부러뜨러놨다는 진참월 만해 이치고는 뭐 노말 유하바하 그 이상급임? ㅋㅋㅋ

아니 완빙 토시로 겁나 강해진 건 알겟어 ㅋㅋ 근데 딱히 나온게 좆도 없는데 뭘 믿고 그렇게 올려치기하는지 노 이해ㅎㄷㄷ
2021-04-08 15:39:28
추천0
마조탐정
역 질문으로 충분히 반박 된 거 같은데? 그만큼 톷찰력이 좋으신 분이 왜 눈 앞에 있는 이치고의 실력은 통찰 못하는지? 한 번도 못 본 아자시로 능력 꿰차고 뭐고 통찰 ㅈㄴ 잘했으면 뭐함? 이미 아이젠의 예측이 틀렸다는 작중 연출이 있는데.
작중에서 강해져도 지보다 약할 거라 예측했다가 틀린 전적이 있는데, 토시로가 위협이 될 거라 생각조차 안 했다고 다음 에피소드의 강함(영압량 말하는 거면 영압량)이 왜 아이젠 미만이 되는 건지 설명 가능?

아니 난생 처음 보는 새112끼의 능력을 꿰차고 있을 정도면 작가가 아이젠 띄워주려고 넣은 즉흥적인 연출이지 그게 어떻게 실력이 됨? 아니 씨발 진짜로 궁금해서 그럼. 아이젠한테 천리안이라도 있음? 정보수집을 '안 한' 묘사가 있는데도 아는 거임? 힌트 1도 없는데 알아챈 거면 그럼 그게 전지지 어떻게 그 캐릭터의 통찰력이 됨?

자라키 숨통 끊으려던 애가 완빙이 나타나자마자(토시로의 대사가 있긴 했지만) 네놈은 누구냐며 질문하고, 전투가 시작하기 전부터 "좀전의 네놈보다"라는 수식어가 붙긴 해도 "자신의 상대로서 적합하다."라 칭찬할 정도면, 이능이고 뭐고 그냥 대놓고 완빙의 영압량 칭찬하는 장면인데, 이능 좀 쌔면 퀸시한테 통하고 말고는 왜 나옴?

"단순히 '건드렸다'는 것만으로 제라드의 전신이 얼어붙을 정도의 능력." 이게 사계빙결 얘기로 들림ㅋㅋ? 기술 써서 전신 얼리는 건 좆밥 수백설도 하는 건데 이걸 내가 뭐하러 이야기를 꺼냄; 그게 아니면 두번째 전신 언 것도 제라드가 깨고 나왔고, 자랔 뱤이 도와줬다고 기억 하시나?

다른 사람들도 계속 이치고의 만해 능력이 '위험해서' 부러뜨렸다고 하는데, 나는 그 대사를 한 번도 본 적이 없거든? 도대체 "위험해서 부러뜨렸다."는 건 어디서 나오는 거냐? 뉘앙스가 경의를 표해서 부러트렸다 이거 같은데, 일본어 원문에서는 위험이라는 단어라도 들어가 있디? 있으면 가져와보셈. 가져오면 노멀젠 >>> 완빙 ㅇㅈ함.
그리고 애초에 경의를 표현하는 뉘앙스든 위험하다는 의미를 표현하는 뉘앙스든, 존나 가볍게 이치고 참백도 부러뜨리는 시점에서... 뭐라고 해야하지? 농락?하려 하는 그런대사 같은데? 그 대사랑 제라드 대사랑 연출이 다른 거 같다만...

반대로 젠빠들은 도대체 뭘 믿고 완빙 능력 씹을 수 있다 그러니?
2021-04-08 16:24:17
추천0
나는빡이
응 전혀 반박이 안되는데? ㅋㅋ
아이젠 병신이 지가 초월자 되다 보니 이치고가 그런 자기보다 뛰어넘을거란 생각을 안했던 거지 그 전부터 꾸준히 이치고는 강해지고 있음을 예측했고 그걸 지켜보고자 꾸준히 죽일 수 있었음에 살려둔건 안봄?
심지어 잇가쿠-자라키-쿄라쿠- 그림죠-우르키오라 순으로 싸우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세팅 자체를 아이젠이 한 건데?
유하바하 조차 특기전력 넘버 원으로 삼을 정도로 예외적인 잠재력 가진 이치고 하나로 토시로를 어떻게 엮겠다 자체가
느그 토시로빠 억지인게 팩트야

하다못해 이치고처럼 느그 토시로 아이젠이 계속 강해진다거나 잠재성에 대해 언급한게 있음? 유바바하가 특기전력이라고 인정해줄 정도로 예외적인 뭔가를 지녔단 언급이 있음? 하다못해 뱌쿠야, 렌지, 루키아처럼 겁나 강한 애들 밑에서 수련이라도 했음? 그럼 인정해드림 ㅋㅋㅋ

응 즉흥적인 연출이라서 그 아자시로 전부터 꾸준히 이치고 잠재력이나 우르키오라 숨긴 힘, 이치마루의 숨은 의도까지 다 알아차리는 장면이 꾸준히 나오냐? 말이 안되는 소리는 하지 말고 이미 꾸준히 아이젠의 뛰어난 통찰력은 언급이 되는데 뭔 즉흥적인 연출이야ㅋㅋㅋ

그니까 내가 느그 완빙 토시로 ㅈㄴ 약해요 이러는 게 아니잖니? 제라드가 그런 질문하고 좀전의 네놈보다 더 싸울 만하다 언급 나올 만큼 강하고 잘 싸웠다고. 근데 남의 설명 안듣냐? 제라드는 사신, 호로처럼 영압의 아니라 영자로 싸운다고 ㅇㅋ? 그렇기 때문에 본인 영압 즉 본인 전투력 낮아도 능력이 괜찮으면 좀 비비는 거 가능하다고 ㅇㅋ? 아니 제발 작중 팩트 오애곡하지 마라 자신의 상대로 더 적합하다라는게 어디 영압량을 칭찬함? ㅋㅋㅋ 당장에 같이 있던 현기뱌도 영압에 대해선 일언반구도 없었는데 뭔 영압량을 칭찬했다는 개소리를 함?


응 다른 사람들이 다 위험해서 부러뜨렸다라고 똑같이 언급하는 시점에서 니가 못본거면 니가 틀린건데 그럼 니가 고쳐야지 나보고 가져오라 그럼? ㅋㅋㅋ 니야말로 그럼 원문에 뭐라 적은건지 제대로 번역해서 설명해봐 그럼 나도 보고 이치고 반박은 실수 인정해드림 ㅋㅋㅋㅋ

그리고 이치고 갈 거 없이 고작 스타크 상대로 만해 쓰려던 쿄라쿠가 리제바로에게 극딜 먹이고 일반 토시로에게 대놓고 본인 순수 스펙은 안되는 것처럼 언급하는 마유리가 페르니다에게 극딜먹이는 것만 봐도 제라드 딜 먹였으니 완빙토시로 ㅈㄴ 쎄다는 주장에는 반박 가능한데?

연출이 다르다는 게 니 단순 상상인게 당장에 1000년에 자신을 죽일뻔한 야마모토는 석두라며 개무시하는 유하바하가 이치고는 특기전력 1순위로 꼽음 아이젠 역시 이치고의 잠재력 자체는 눈여겨봤었고 근데 토시로는 암것도 없는데 뭔 연출이 다름 그리고 더 싸울만하다 하고 정작 제라드는 그후로도 소멸될때까지 셋 상대로 잘싸우고 있었는데

당장에 소설판 자라키는 지금만큼 강하지도 않았는데 아자시로 흑관 50발 맞고도 웃으면서 싸우는 시점에서

노멀젠이 완빙 토시로 공격 씹을 수 있을거라 보는데?

완빙토시로가 아자시로 압살한다는 근거 있음 내가 못씹는다고 인정해드림
2021-04-08 16:39:24
추천0
마조탐정
반박이 전혀 안 되긴 뭐가 안 돼? 니가 아이젠 > 토시로인 이유 중 하나가 아이젠이 개좆도 신경 안 써서라면서요. 다른 애들 능력은 난생 첨봐도 알 정도의 전지하신 아이젠님이 토시로는 쥐좆만큼도 언급 안 했으니 아이젠보다 약하시다면서요.
그런 전지하신 아이젠님께서 이치고가 자기보다 강해질 거라 예측 못 하셨고, 눈 앞에서 대놓고 봐도 눈치 못 채셨고, 싸운 후에도 눈치 못 채셨는데, 예측 못 한 건지 안 한 건지, 토시로에 대한 언급 없다고 아이젠보다 약하다? 개소리 그만좀; 당장에 이치고가 '강해진 후 돌아와 자신을 상대할 것이다'까지는 예측했어도 이치고가 무슨 힘을 얻는지, 얼마나 강해질지 제대로 가늠도 못한 게 팩트인데, 아이젠의 언급 없다고 아이젠전 다음 에피소드에서조차 약하다는 건 도대체 뭔 개소리?
특기전력? ㅋㅋㅋㅋㅅㅂ이미 성장력? 잠재력?에 이치고가 들어갔는데 토시로가 어떻게 들어가냐? 영압도 이미 붕옥젠이 차지했는데 들어갈 구멍은 있고? 토시로가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란 구멍은 다른 애들이 차지했는데, 토시로가 특기전력에 이름 안 올라있다고 뭐가 문제되지?
그리고 강자에게서 특별 수련을 안 받았다고 이전 에피소드의 중간보스격인 노멀젠보다 강해지지 못 할 이유가 어디있는데?
빙륜환이 너무 강한 나머지 빙륜환을 다룰 수 있는 나이까지 강제 성장 당한 게 작중 묘사 아닌가? 강해질 여지가 충분한데?

정보를 주기 위한 단순한 연출에 지나지 않는다라고 말해야 함에도, 즉흥적인 연출이라 말해 오해한 거 같아 미안한데,
'아무 정보 없이' 난생 첨보는 애 능력을 정확히 뭔지 알고 줄줄이 읊을 수준이면 이건 통찰력이 좋고 말고의 문제가 아닌데? 니가 말하는 게 지금 이치고 대면하자마자 식칼같은 참백도만 보고 "너의 능력은 시전자의 영압을 먹여 참격을 거대화시키는 것이다." 말하는 거랑 다를 거 없는 거 아니냐? 이 수준이면 통찰력이 아니라 '전지'에 가까운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아이젠한테 그런 능력이 있나? 하다못해 천리안이라도 있고?
아~무 정보 없는데도 아는 거면 작가가 아이젠의 통찰력 생각하고 넣은 게 아니라, 그냥 정보를 주기 위해서 넣은 거잖아. 그게 어떻게 캐릭터의 통찰력이 돼. 지금 니가 하는 말이 이치고를 소문으로만 접한 어떤 캐릭터가 "소이퐁 씨의 스피드는 이치고 씨에게도 뒤지지 않을 텐데...!? 그런 소이퐁 씨를 속도에서 농락하다니... 말도 안돼!!" 이렇게 말하는 거랑 다를 바 없다니까?

아ㅋㅋ 편파적인 해석은 지가 해놓고 내가 한다고 지12랄을 하네ㅋㅋ
영압량 얘기하는 게 아니면 제라드가 뭘 보고 자기랑 싸우기 걸맞다고 지ㅡㅡ랄을 하냐? 그것도 이전의 토시로랑 비교하면서? 존나 얼척이 없네ㅋㅋ
아니 병12신아, 완빙이 싸우기도 전부터 그냥 서 있는 것만으로 그런 칭찬을 했다구요ㅋㅋ 드래곤볼에서 기를 감지할 수 있는 애들이 "어마어마한 기다...!" 이러는 거랑 같은 거라고ㅋㅋ 제라드 발언만 보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영압량만으로 본인이랑 싸우기 걸맞다는 건데, 니가 예시로 든 거랑은 아예 다른 문제랍니다ㅋㅋ

그리고 원문 보고 왔는데 '위험'이라는 단어는 아예 없단다... 도대체 어디서 '위험'해서 부쉈다고 나왔니??
"そう怖い顔するな。"
그런 무서운 얼굴 하지마.
"敬意を表したのだ。お前の力に。"
경의를 표한 것이다. 너의 힘에.
"新たな[天鎖斬月]"
새로운 천쇄참월
"恐るべき卍解だ。そう判断したから"
두려운/가공할/대단한 만해다. 그렇게 판단했기에

설마 두려운을 보고 위험이라고 해석 했을리는 없고... 어디서 뭘 본 거니? 두려운이라는 것도 "그만큼 대단한"이라는 뜻이거든? 편파적이지 않게 존나 공정하게 작중 상황과 대사 합쳐서 해석하면 저거 뉘앙스가 "니 힘 쩔드라ㅋㅋ 그래서 부러뜨려놨다^^."거든? 위험해서 부수긴 커녕 놀리려고 부순 거에 지나지 않는 거 같은데?

아 이 새12기는 도대체 뭘 얘기하는 거지?
연출이 다르다가 사계빙결 아니라고 한 거 말하는 거냐, 아니면 유하 발언이랑 제라드 발언이랑 다른 연출이라고 말한 거 말하는 거냐? 뭐가 됐건 니 반박은 틀림ㅋ;
2021-04-09 01:43:02
추천0
마조탐정
그냥 니랑 대화가 안 되니 차단할게 수고해. 정신 승리 하고 싶으면 마음껏 하세요^^.
2021-04-09 01:44:21
추천0
[L:36/A:545]
데스개틀링
제라드가 뭐 알 바 아닌가! 아까 전까지의 네놈보다 지금의 네놈이 내 상대로 어울린다! 라고 말한 게 겉모습이 아닌 영압 상승량을 본 거면
노완빙에서 완빙 영압 상승이 제라드랑 비슷한 급으로 올라갔다고 볼 수 있으니 완빙쪽이 무조건 이김
2021-04-06 23:23:3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3쿨 PV 뜸 [4]
루믹
2023-12-17 3 4127
정보공지
블리치 키 비쥬얼 [4]
쿠로이치고
2022-07-03 0 12647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프로젝트 PV [11]
Ajjjk
2020-03-21 1 20108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방송(3/21) 전체 번역 [28]
GOHKJNMC
2020-03-22 9 19744
정보공지
블리치 특전영상(또는 ova) 모음 [5]
n존재한데n
2016-03-18 1 25904
정보공지 1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220397 일반  
신의 귀환
7대호카게
2024-04-19 0-0 11
220396 일반  
소이퐁 가장 안습인 게 천혈이었음 [14]
루믹
2024-04-17 0-0 339
220395 일반  
소이퐁 작봉은 [3]
장미
2024-04-17 0-0 110
220394 일반  
근데 [1]
7대호카게
2024-04-17 0-0 69
220393 일반  
소이폰이 이론상 마스크 카운터 아니냐 [1]
우뤠췌
2024-04-17 0-0 163
220392 일반  
정말 고마워 긴
7대호카게
2024-04-17 0-0 117
220391 일반  
현세 멤버 중에선 우류가 가장 대우 무난한 것 같음 [3]
루믹
2024-04-17 0-0 196
220390 일반  
근데 현세조들은 딱 드래곤볼의 인간 전사들 포지션이지요. [2]
폭왕베르
2024-04-16 0-0 99
220389 일반  
석두 고집 접고 오리히메한테 치료 받았으면 [12]
원양채화
2024-04-16 0-0 163
220388 일반  
근데 켄파치 막고라식 승급은 여전히 비효율적인 승급 방식이라고 생각되네요. [11]
폭왕베르
2024-04-16 0-0 138
220387 일반  
솔직히 현세조들 불쌍하지 않음? [6]
돈까스명인
2024-04-16 0-0 120
220386 일반  
로햄 in 에스파다 [11]
루믹
2024-04-16 0-0 174
220385 일반  
레슬렉시온 세군타 에타파 우르키오라 vs 와이졸 [6]
7대호카게
2024-04-16 0-0 143
220384 일반  
성인 이치고 2화까지 나오더니 왜 더 안나오노?
패황shangus
2024-04-15 0-0 115
220383 일반  
특기전력중에서 우라하라가 존나 실망이었음 [9]
봉옥젠
2024-04-14 0-0 341
220382 일반  
근데 노멀젠 [1]
7대호카게
2024-04-14 0-0 89
220381 일반  
마유리 캔피어에 이런 대사도 있었나 [4]
루믹
2024-04-14 0-0 285
220380 일반  
특기전력 묘사가 좀 아쉬웟던게 [2]
장미
2024-04-14 0-0 148
220379 일반  
그래도 자라키 그레미 전까진 특기전력인 거 납득됐음 [6]
루믹
2024-04-14 0-0 241
220378 일반  
특기전력 5명중에 [5]
장미
2024-04-14 0-0 16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