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산의 노인
First Hassan , 山の翁
최근수정 2021-02-21 14:34:21
유저평점
9.07
마스터평점
랭킹: 87087위 -25 인기도: 1 프리미엄: -92 감정가: 0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220cm ・ ???kg

cv. 나카타 조지/크리스핀 프리먼

 

통칭 산상노인. 최초이자 최후의 하산. 하산을 죽이는 하산. 천명을 받들어 모든 사람에게 죽음을 고하러 나타나는 대천사 / 사고천사(死告天使) 아즈라엘이라고도 묘사된다.

 

그 정체는 과거 죽음을 초월해 영원히 살아간다는 등 수많은 전설을 쌓아올린 역사상의 하산 사바흐 본인. 페이트의 칭호로서가 아닌 일반적으로 알려진 역사의 인물 하산이다. 이후 '하산 사바흐'라는 이름이 칭호가 되고 하사신 교단이 성립하면서 초대 두령이 됐다.

 

그의 이름을 이은 자들이 교단을 이끌자 두목들을 가늠해 심판하는 단죄자 역할을 스스로 짊어져 역대 하산들이 썩고, 타락하고, 길을 잘못 들었을 때 그가 직접 나타나서 처리했다.

 

이렇게 죽음을 계속 접하며 단죄자로 살다보니 생사의 경계가 불분명해져서 죽어가며 살아가는 존재, 생명이 아니라 자연현상 부류가 되어버렸다. 과거에 하산 사바흐로 살아갈 당시 쌓아올린 불사신 전설이 진짜가 되어버린 것.

 

진짜 하산 사바흐 본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하산 사바흐의 일원에는 속하지 않는다. 작중에서도 '역대 하산이 아닌, 초대이자 최후의 하산'이라면서 역대 19명의 하산들과 구분하는 모습을 보인다. 한편 FGO로 오며 하산 사바흐의 수가 19명에서 18명으로 줄어들어 언급되는데, 이것은 초대 하산을 나머지 18인의 하산과 별개 취급하는 것과는 또 별개로 자바니야(명상신경)을 사용하던 하산 사바흐의 존재 때문이다. 하산 사바흐 문서 참조.

 

본인에 의하면 이름이 없기 때문에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칭하더라도 딱히 상관하지 않는다고 하며, 이런 이유로 상술한 통칭을 고르는 선택지가 뜨기도 한다.

 

마테리얼에 따르면 본래 인간이었던 시절에는 천성의 육체를 가지고 있어 2m가 훌쩍 넘어가는 키에 큰 체격과 우락부락한 근육질이었으나, 인체개조를 해서 천성의 육체의 능력이 떨어지고 지금과 같이 해골기사가 연상되는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 해골 같은 얼굴은 가면이 아닌 진짜 얼굴.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