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나루토완결작
Naruto
ナルト
최근수정 2019-11-03 20:57:03
유저평점
9.01
마스터평점
랭킹: 75위 · 인기도: 153,457,084 프리미엄: 286 감정가: 102,304,72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20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2.10.03
종영일 : 2007.02.08
장르 : 액션,어드벤처,코미디,슈퍼파워,격투,소년
프로듀서 :  TVTokyo Aniplex Shueish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와 과거가 적절히 섞인 것으로 추정된다.

공간적 배경:일본풍의 나뭇잎 마을을 중점으로 한 여러 닌자 마을들.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v-tokyo.co.jp/anime/naruto/story/index.html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Naruto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B%82%98%EB%A3%A8%ED%86%A0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E4%B8%83%E9%BE%99%E7%8F%A0&f=8&rsv_bp=1&rsv_spt=3&wd=Naruto&rsv_n=2&rsv_sug3=1&inputT=357&rsv_sug=0&rsv_sug1=1&rsv_sug4=195

 

 

줄거리

때는 닌자라는 존재들이 여러 임무를 수행하며 여러 전투를 펼치던 시대. 닌자 5대 나라 중 하나인 "불의 나라"에 소속되어있는 "나뭇잎 마을"에 강대한 힘을 가진 미수(尾獸)인 "구미(九尾")"가 습격하였다. 마을의 수장인 "4대 호카게(火影)"였던 "나미카제 미나토(波風ミナト)"는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여, 탯줄을 막 자른참인 갓난아기인 "우즈마키 나루토(うずまきナルト)"에게 구미를 봉인했다. 그리고 때는 흘러서, 다시 마을의 우두머리로 취임한 3대 호카게의 아래에서 마을은 다시 평화를 되찾는 것이었다.

 

닌자를 목표로 삼고 닌자 양성 교육기관인 아카데미에 다니는 우즈마키 나루토는 엄청난 문제아인데다가 꼴통 낙오학생이며 매일 짖궂은 장난만 하고 다닌다. 닌자로서 갖춰야할 기본중의 기본인 분신술조차도 제대로 하지 못하며 아카데미 졸업 시험에는 무려 3번이나 불합격했다. 게다가, 구미가 봉인되어있기 때문에 주변 마을사람들로부터 공포와 경멸과 증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흔히 말하는 왕따 신세인 나루토. 그는 겉으로는 언제나 웃으며 활발히 다니지만 마음속으로는 깊디 깊은 쓸쓸함을 지니고 있었다. 그런 그에게 마을에서 거의 유일하게 살갑게 대해주며 그를 조력해주는 사람이자 나루토의 아카데미 담임 선생님인 "우미노 이루카(うみのイルカ)"와 관련돼서 큰 일이 일어났다. 또 다른 아카데미 선생님이자 나뭇잎 마을의 중급닌자인 "미즈키"는 사악한 목적으로 마을내에 있는 금기 술법이 잔뜩 적혀있는 "봉인의 서"를 훔쳐오라고 채근한다. 그것만 있으면 너도 닌자가 될 수 있어,라는 말과 함께. 그 말에 홀라당 속아넘어간 나루토는 봉인의 서를 몰래 훔쳐서 숲 속에서 몰래 연습한다.

 

곧 이루카가 달려오자 미즈키는 본색을 드러내며 나루토를 공격한다. 그러자, 그 공격에 이루카가 대신 맞아주며 나루토를 인정해주며, 자신도 구미에게 부모님이 살해당했기 때문에 그 외로움을 이해한다,라고 말하며 나루토의 마음의 벽을 완벽히 허문다. 그리고서, 나루토는 자신이 봉인의 서를 통해서 습득한 A급 술법인 "그림자 분신술(影分身の術)"를 사용하며 미즈키를 때려눕혀버리고, 이루카에게서 "아카데미 졸업장"인 나뭇잎 마을의 닌자임을 뜻하는 서클렛을 받는다.

 

그 후, 하급닌자가 된 나루토는 우치하 일족의 마지막 생존자인 복수귀 "우치하 사스케(うちはサスケ)"와 평범한 여자애처럼 보이는 여닌자 "하루노 사쿠라(春野サクラ)"와 같은 반이 되어, 상급닌자인 "하타케 카카시(はたけカカシ)"가 담당하는 제7반에 배속된다. 카카시로부터 방울을 빼앗는 서바이벌 연습에서 자신들의 미숙함을 뼛속깊이 깨닫게 되지만, "동료의 중요함"의 테마를 깨닫게 되고 지금까지 합격자를 단 한 번도 낸 적이 없다는 카카시로부터 정식적으로 하급닌자로서 인정받게 된다.

 

정식으로 닌자로 인정받은 나루토. 그리고, 그의 여러 동료들. 이들이 함께 모험을 펼쳐가고, 경험을 쌓으면서 여러 깨달음을 얻고 점점 성장해가는 닌자들의 활약을 그린 만화, "나루토(NARUTO)"이다.

 

설정

카게, 상급닌자,특별 상급닌자, 중급닌자, 하급닌자(影,上忍,特別上忍,中忍,下忍)

닌자의 랭크. 랭크에 따라서 부여받는 임무들이 달라진다.

카게(影): 오대국(불 나라, 물 나라, 번개 나라, 바람 나라, 흙 나라)의 마을 우두머리의 칭호. 각각 우두머리들은 나라 이름에서 한 문자를 따와서 호카게(火影), 미즈카게(水影), 라이카게(雷影), 카제카게(風影), 츠치카게(土影)이라고 불리운다. 카게들은 전 세계 몇 만명의 닌자들의 정점에 군림하는 존재들이다. 상급닌자 회의에서 선택되어, 다이묘(大名)에게서 승인된 자만이 카게라고 자칭할 자격이 있다.

상급닌자(上忍):마을의 중추적 존재. 상급닌자가 되면 나라의 방침을 정하는 상급닌자 회의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상급닌자가 되는 방법은 그 나라의 우두머리, 혹은 상급닌자들에 의한 추천 혹은 요청에 의해서.

특별 상급닌자(特別上忍): 상급닌자와 중급닌자 사이에 있으며 전문적인 임무에 착수한다.

중급닌자(中忍): 부대장 클래스. 중급닌자 시험에 합격하면 중급닌자가 될 수 있다.

하급닌자(下忍): 닌자의 가장 말단 클래스이며 나라의 주 전력. 나뭇잎 마을에서는 닌자 아카데미를 졸업함으로서 될 수 있다.

 

서클렛(額?て)

각각 자신들이 소속된 마을의 마크가 붙은 서클렛을 소유하고 있다. 다만, 모든 닌자가 이마에만 매고 있는건 아니다. 원안에서는 원래는 고글을 고안했었다지만, 작가인 키시모토 마사시 왈 "귀찮으니 서클렛으로 하자".

 

챠크라(チャクラ)

인술을 발동하기위해 쓰는 파워. 닌자가 되기위한 가장 기본적인 존재. "신체 에너지"란, 인간의 신체를 구성하는 방대한 수의 세포 하나하나로부터 뽑아내는 에너지를 말하며, "정신 에너지"란 수행이나 경험에 의해서 축적된 에너지를 말한다. 이것들을 통틀어 챠크라라고 부른다. "신체 에너지"와 "정신 에너지"를 짜내어, 술자의 의지인 "인"을 맺어, 술법을 발동시킬 수가 있다. 챠크라를 잘만 컨트롤하면 수면을 걷거나, 수직인 벽을 손을 쓰지 않고 다리만으로 오르는것도 가능.

 

혈계한계(血繼限界)

혈계한계란 유전에 의해서만 드러나는 특수한 능력 혹은 체질. 기본적으로 피가 이어져있는 자들끼리만 그 힘을 얻을 자격이 있지만, 자격이 있는 자 전부가 힘을 가질 수 있는건 아니고, 혈계한계가 각성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또한, 본래는 자격이 없는 자가 특수한 처치에 의해서 능력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거부 반응등의 부담을 받을 수 있다. 작중에서 혈계한계로서 등장한건 "사륜안(寫輪眼)", "백안(白眼)"과 같은 동술과 "목둔(木遁)", "빙둔(氷遁)"과 같은 성질변화를 동시에 행하는 능력까지 폭넓은 능력이 등장한다.

 

사륜안(寫輪眼)

우치하 일족의 일부 가계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특이체질이며, 우치하 일족의 혈계한계이기도 하다. 혈계한계를 제외한 "체술 ,환술 ,인술 "들을 간파해낼 수 있으며, 또한 인식해내는 것으로서 그 기술을 복사해 자신의 기술로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동체시력도 크게 상승하며, 고속으로 움직이는 물체에도 대응해낼 수 있다. 게다가, 챠크라의 움직임을 흐름으로서 인식하는게 가능하며, 성질을 색으로서 구분하는것도 가능한데다가 그림자 분신술의 본체를 식별해내는 것도 가능하다. 사륜안을 사용할 시에는, 눈동자에 곡옥문양이 떠오르며 눈은 빨갛게 빛나보인다. 

 

인주력과 미수(人柱力と尾獸)

인주력이란, 세계에 9개체가 존재하는 마수를 체내에 봉인한 자를 말한다. 마수란, 미수라고도 불리며 압도적인 챠크라를 가지고 있다. 인주력은 체내의 미수와 공명하여, 인지를 뛰어넘은 압도적인 힘을 발휘하지만 그 힘이 주변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사게되어 집단에서 따돌림받는 경향이 있다. 우즈마키 나루토와 가아라가 이 케이스에 해당한다

 

아카츠키(曉)

10명의 닌자들로 구성되어있는 작은 조직. 멤버 한 명당 한 마리의 미수를 사냥하는 과제가 주어져 있으며, 그 때문에 각각의 멤버가 미수와 인주력을 사냥하고 있었다. 검은 바탕에 빨간 구름 모양이 새겨져 있는 외투와 같은 옷이 상징이다. 머리띠는 각각 출신 나라의 마크에 반역했다,라는 의미를 담은 흠집을 낸 것을 착용하고 있다. 또한 전원이 한자 문자가 새겨진 반지를 끼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2인 1조로 행동한다. "배신자는 용서없이 숙청한다"라고 하는 룰이 있으며, 멋대로 빠져나간 오로치마루를 숙청하려는 계획도 하고 있었다.

 

나뭇잎마을(木ノ葉隱れの里)

나루토나 카카시가 소속된 마을이다. 불의 나라에 소속되어 있으며, 불의 나라는 오대국 중에서 최강의 나라로 칭해지며 거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지형적으로 산림이 많다. 모래마을과는 동맹 관계이다. 마을 주변에는 결계가 쳐져있으며, 허가없이 침입하려하면 곧바로 감지된다. 절벽에는 미국의 라슈모아 산에 있는 대통령의 거대한 조각을 흉내낸듯한 역대 호카게의 조각이 새겨져 있다.

 

탈주 닌자(拔け忍)

마을을 빠져나와 자신만의 목적을 위해 살아가는 닌자. 탈주 닌자는 일반적으로 마을의 닌자로서 취급받지 못하고 담당하는 일이 없어지며, 자기 스스로 암살이나 보디가드등의 일을 맡아 생활한다. 또한 그때의 보수금은 마을에 소속되어있을때보다 쌀 때가 많다. 개중에는 도적으로 몰락하는 자나 테러리스트로서 나라에서 지명수배받는 자도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