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원피스방영중
One Piece
ONEPIECE
최근수정 2021-08-09 14:56:09
유저평점
8.48
마스터평점
랭킹: 1위 · 인기도: 275,964,321 프리미엄: 240 감정가: 183,976,214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1999.10.20
종영일 : 
장르 : 액션,어드벤처,코미디,드라마,판타지,소년,슈퍼파워
프로듀서 :  FujiTV TAP Shueisha
홈페이지 : 



배경: 

시간적 배경은 1500년대 (하늘섬편에 나온 노랜드의 일지를 보고 추론할수 있다)지만 실제로 시간적 배경은 무관하다.

환경은 지구와 같으나 대륙없이 거의 섬들로만 이루워져있는 세계.

시대적 배경은 수십여년전 전설적인 해적왕 골 D. 로저의 사형대에서 언급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보물 [원피스]를 찾아보라는 발언에 바다엔 모험을 찾는 온갖 해적들로 가득한 일명 [대해적시대] 이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j-onepiece.com/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C%9B%90%ED%94%BC%EC%8A%A4%28%EB%A7%8C%ED%99%94%29

Wikia: http://animanga.wikia.com/wiki/One_Piece

토에이 애니메이션: http://www.toei-anim.co.jp/tv/onep/

Viz Media: http://www.viz.com/one-piece

 

 

줄거리:

이스트 블루 편

해변가 마을에 사는 어린 소년 루피는 조금 무식하지만 꿈만큼은 남들보다 훨씬 더 거대한 아이다.

그는 마을에 머무르고 있는 샹크스라는 해적의 해적단과 친분을 맺고 미래에 해적왕이 

어느날 루피는 샹크스의 해적단이 가지고 있던 [악마의 열매]를 우연히 먹게 된다.

[악마의 열매]는 먹는 자에게 특수한 능력을 주지만 수영을 못하게 된다는 핸디캡도 주워진다.

그런 능력을 얻은 루피는 산적왕 마운틴 D. 히그마에 의해 물에 빠져 죽을 위기에 처하고 샹크스가 자신의 팔을 희생함으로써 가까스로 목숨을 구한다.

루피와 해어지면서 샹크스는 루피에게 자신의 밀짚모자를 씌워주며 다시 만날때 돌려달라는 약속을 한다.


그러부터 몇년이 흐른후 17살이 된 루피는 역시나 자신의 꿈을 쫓아 바다로 나가게 된다.

그런데 처음부터 바다의 소용돌이를 만나며 시작이 그리 좋지 않은데...


광D. 버기, 알비다, 돈 클리그, 도끼손 모건, 캡틴 크로, 어인 아론 등 여러 악당들과 대면하고 맞부딪히며 싸우며 이스트 블루 항해를 끝낼때 루피는 [밀짚모자 해적단]을 형성하고 멤버는 선장인 자신을 포함한 5명!

3개의 칼을 한번에 다루는 삼도류 기술을 구사하는 해적 사냥꾼 롤로노아 조로.

돈을 밝히지만 바다 항해에 대해 지식이 해박한 나미.

거짓말을 밥먹듯이 해대지만 저격 실력과 손재주가 좋은 우솝.

해적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사담당에 발차기 실력도 수준급인 요리사 상디.

이 다섯명은 해적들의 로망이 시작되는 위대한 항로에 선물로 받은 해적선 고잉 메리호를 타고 들어간다.

 

바로크 워크스 편

그녀는 아군인가 적군인가?

바로크 워크스라는 현상금 사냥꾼 집단에 가담했던 미스 웬스데이가 밀짚모자 해적단으로 들어오고, 이 거대한 조직들의 움직임에 의해 그들의 위대한 항로의 모험은 한층 더 어려워진다.

추운 겨울섬 드럼왕국에서 의사이자 악마의 열매를 섭취한 파란코의 순록 토니토니 쵸파를 해적단에 영입시킨 루피 일당은 미스 웬스데이의 진짜 정체를 밝히면서 자신들이 거대한 음모에 휘말렸다는 것을 알아챈다.

그들의 목적지는 내전으로 치닫고 있는 알라바스타.

과연 밀짚모자 해적단은 그녀의 고향을 바로크 워크스의 비밀스러운 보스, 칠무해 크로커다일의 음모로부터 구할수 있을까?

 

스카이피아 편

알라바스타를 무사히 구해낸 루피 일당은 전 바로크 워크스 요원 니코 로빈의 해적단 입단 요청을 받아드린다.

다음 목적지는 어디일지 들떠 있던 와중 그들의 로그포스 (일종의 나침반)은 하늘을 향하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진다.

결국 우여곡절 끝에 하늘섬에 도착한 밀짚모자 일당은 평화로운 겉모습과는 다르게 이곳은 막강한 과대 망상광의 무력 지배하에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과연 그들은 하늘섬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옛 전설에 언급된 황금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찾을 수 있을지...

 

워터세븐 편

하늘섬에서 다시 푸른 바다로 돌아온 루피 일당.

숨을 돌릴 틈도 없이 은여우 폭시가 이끄는 폭시 해적단에게로부터 자신들의 동료를 걸고 하는 위험한 게임 [데비 백 파이트]의 도전장을 받는다.

이를 거절할리 없는 루피는 도전장을 대책없이 수락하지만 폭시는 게임을 정정당당히 할 생각은 전혀 없는데...

데비 백 파이트를 마친 후 점점더 상태가 나빠지는 고잉메리호를 이끌고 밀짚모자 해적단이 간 곳은 훌륭한 조선공들이 있다는 섬, 워터 세븐!

밀짚모자 해적단은 거기서 고잉메리호를 수리하고 좋은 조선공을 자신들의 동료로 모집할 계획이다.

그러나 그곳에서도 머지않아 시장, 아이스버그에 대한 암살기도가 일어나고, 좋은 동료였던 니코 로빈은 사라지고, 고잉메리호의 수리 불가라는 판정에 화난 우솝은 루피와 싸움후 해적단을 그만두고 만다.

이렇게 동료들이 한둘 갈라지기 시작하는 와중 1년에 한번씩 몰아치는 거대한 파도 아쿠아 라구나가 워터 세븐으로 몰아쳐 오고 루피 일당에게 일들을은 점점 더 꼬여만 가는데...

 

에니에스 로비 편

니코 로빈이 납치되었다..! (추가로 워터 세븐의 암흑가 보스이자 아이스버그와 과거를 나눈 커티 프람, 프랑키도 잡혀있다)

그녀의 행방을 쫓아 흩어졌던 밀짚모자 해적단 일원들과 워터세븐의 충실한 조선공들은 세계정부 기관인 에니에스 로비로 모이게 되고, 그중엔 해적단을 그만둔다던 우솝도 가면을 쓰고 동료들을 위해 껴있다.

그들이 할 행동은 영영 돌이킬 수 없는 세계정부와의 전쟁 선포!

막강한 정부의 비밀 암살기관 CP-9 들이 직접 나서서 밀짚모자 일당을 상대하게 된다.

니코 로빈은 도대체 왜 이들에게 잡혀야만 했던 것일까? 그녀의 과거엔 어떤 아픔이 있는 것인가?

과연 밀짚모자 일당은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정부에 전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스릴러 바크 편

워터 세븐을 뒤로 하고 새로운 해적선 싸우전드 써니호와 슈퍼한 조선공 프랑키를 동료로 얻은 밀짚모자 해적단의 다음 모험의 무대는 미스터리에 싸여 있는 스릴러 바크.

해골밖에 없지만 아직도 멀쩡하고 상당한 힘을 가진 브룩과 만남을 가진 후 그들은 칠무해 겟코 모리아가 항해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해적선 스릴러 바크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모리아는 밀짚모자 해적단원들의 그림자들을 훔치고 이제 그들은 해가 떠오를때까지 밖에 시간이 남지 않았다.

그림자 없이 해를 보게 되면 한줌의 먼지로 소멸될 것이다.

하지만 이겨야 할 상대는 모리아 뿐만 아니라 루피의 그림자가 들어간 거인들중 거인 오즈 가 있는데...

아, 그러고 보니 또 다른 칠무해, 폭군 바솔로뮤 쿠마는 왜 여기 있는 건가?

 

샤봉디 제도 편

스릴러 바크 후 브룩 역시 밀짚모자 해적단에 들어오게 되었다.

그들의 다음 목적지는 어인섬! 하지만 어인섬으로 가기 위해선 심해로 들어가야하고, 그러기 위해선 해적선에 공기 코팅이 필요하다.

그 코팅도 할겸 각종 놀이 시설이 있는 샤봉디 파크에 오게 된 루피 일당은 마침 그곳에 모인 다양한 해적들과 사람들을 만난다.

그중 주목해야 할 인물들은 해적왕의 오른팔이었던 실버즈 레일리, 어인섬으로 가기 위해 여기 모인 일명 [최악의 세대]인 11인의 초신성들 (루피와 조로 포함), 그리고 거만하고 비인간적인 행동들을 밥먹듯이 하는 천룡인들.

인간 경매장에서 자신의 친구를 해하려는 천룡인에게 화가 폭발한 루피는 그중 한명을 두둘겨 패고, 그 때문에 평화로웠던 샤봉디 제도엔 초비상사태가 발령되는데...


여인섬 편

샤봉디 제도에서 동료들을 잃은 루피는 칠무해 쿠마의 의미심장한 말과 함께 칠무해이자 해적 여제로 이름을 날린 보아 핸콕의 지배하에 있는 여인섬 아마존 릴리에 불시착한다.

과연 루피는 혼자서 이 강력하고도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칠무해를 상대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임펠 다운 편

자신의 형 에이스가 임펠 다운에 수감되어 있고 공개 처형날이 머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루피는 핸콕의 도움을 받아 세계 최고의 감옥 임펠 다운에 잠입 하는것에 성공한다.

그곳에서 예전에 상대했던 많은 악당들을 만나지만 이젠 그들에게 더이상 악감정은 남아 있지 않는 듯 하다.

다른 수감자들의 도움에 힘을 얻은 루피는 한층 한층 격파해나가며 에이스와의 거리를 좁혀가기 시작하는데...

 

정상전쟁 편

에이스의 공개 처형식에 등장한 세계 최강의 사나이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

그는 신세계를 지배하는 사황 중 한명으로써 막강한 세력을 갖추고 해군 본부 마린포드에 전면전쟁을 선포한다.

전 흰수염 해적단의 멤버들과 마린포드로 모인 전 해군의 치열한 전투.

흰수염의 산하 해적단 등 신세계에서 이름을 떨친 유명한 해적들과 해군원수, 대장, 준장등의 거대 세력의 전면전쟁이 시작된다.

해군과 해적들의 거대한 싸움에 휘말린 루피는 과연 자신의 형을 구할 수 있을까?

 

어인섬 편

정상전쟁을 치른 후 루피는 자신의 동료들에게 2년 동안의 수련 후 자신들이 해어졌던 샤봉디 제도에서 만나자는 메시지를 보낸다.

그로부터 2년뒤, 약속대로 루피의 동료들은 하나둘씩 샤봉디 제도에 모이고 다시 만난 기쁨도 잠시 어인섬으로 출발한다.

너무나도 아름답고 화려한 해저 깊은 곳에 자리잡은 어인섬.

하지만 이곳 역시 슬픈 과거와 잔혹한 현실이 다가오는데...

 

신세계: 펑크 해저드 편

어인섬을 거친 후 밀짚모자 일당은 드디어 사황들이 지배하는 바다, 신세계에 진입하는데 성공한다.

그런데 순조로울 것 같던 항해도 잠시, SOS 요청에 끌린 루피는 써니호를 펑크 해저드로 이끈다.

과연 여기엔 또 어떤 비밀과 악당이 숨어 있는 것일까?

과거에 인연을 맺었던 해군과 뜻밖의 칠무해의 등장에 밀짚모자 일당은 신세계의 강함을 톡톡히 맛보게 된다.

 


설정:

D의 일족 - 원피스 작중에는 이름에 D. 가 들어가는 인물들이 여럿 등장한다. 주인공 몽키 D. 루피도 그 사람들 중 한명으로써 뭔가 더 큰 의미가 있겠으나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인물들 뿐이다. 대표적의 D의 일족으로 몽키 D. 루피, 몽키 D. 드래곤, 마샬 D. 티치, 포트거스 D. 에이스, 하그왈 D. 사우로, 그리고 해적왕 골 D. 로저 등이 있다. 아직 이것의 의미에 대해서 밝혀진 것은 많지 않지만 많은 이들의 언급 뉘앙스로 봤을 때 앞으로의 스토리에서 꽤나 중요한 뜻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거인족 - 원피스에 등장하는 사람보다 몇배는 큰 종족이다. 힘은 사람들의 몇십배이고 지성도 갖추고 있어서 해적들이나 해군들로 자주 등장한다.

기록지침, 영구지침 - 나침반 대신 쓰이는 물건으로써 나침반이 작동 안하는 곳에서 다음 섬으로 가는 방향을 알려준다.

녹 업 스트림 - 루피 일행이 하늘섬으로 가기 위해 이용한 자연적 현상. 거대한 물줄기가 하늘로 솓구쳐 오른다.

다이얼 - 하늘섬의 주민들이 사용하는 여러 용도가 있는 도구들. 임펙트, 사운드, 리젝트, 밀키 다이얼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라프텔 - 신세계 모험의 종점에 있다는 섬. 지금까지 그곳은 해적왕과 그의 선원들 밖에 가본 자들이 없다.

럼블볼 - 쵸파가 전투시 사용하는 특별 부스터 알약

버스터 콜 - 해군 전함 10척, 해군 중장 5명이 출동하여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하는 해군 작전

비브르 카드 - 겉보기엔 평범한 종이지만 사실 꽤 유용하다. 이 카드의 조각이 있으면 카드 주인이 있는 방향을 가르켜 준다.

사황 - 신세계에 영토를 점령하고 있는 막강한 해적 세력의 선장들을 일컫는 말. 현재 4명의 사황들이 존재한다: 샹크스, 카이도우, 빅맘, 그리고 정상전쟁 후 흰수염의 자리를 차지한 마샬 D. 티치 가 그들이다.

1. 샹크스 해적단: 알려진 인물들은 샹크스, 벤 베크만, 야솝, 럭키루 등이 있으며, 루피가 어렸을때 같이 어울려 그에게 꿈을 심어준 해적단이다.

2. 검은수염 해적단: 왕년에 흰수염 해적단의 일원이었던 마샬 D. 티치가 이끄는 해적단으로써 에이스를 해군에게 넘겨주고, 임펠 다운에서 강력한 죄수들을 부하로 모집하는 둥 극악무도한 해적단이다.

아쿠아 라구나 - 워터세븐에 1년에 한번꼴로 닥치는 엄청난 파도폭풍.

악마의 열매 - 원피스에 등장하는 중요한 아이템. 매우 희귀하고 먹은 자에게 특별한 능력을 부여한다. 하지만 그 능력자에겐 바다에서 수영을 못한다는 핸디캡을 준다. 뭐, 해적으로써 이 핸디캡은 치명적이라지만 실제로 원피스에선 수많은 해적들이 열매능력자이다. 악마의 열매엔 3가지 종류가 있다.

1. 초인계 열매: 먹은 자에게 초인적인 힘을 준다. 몸을 변형시킬 수는 없으나 그 능력을 사용하여 막강한 힘을 취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밀짚 모자 해적단의 몽키 D. 루피 (고무고무 열매), 니코 로빈 (꽃꽃 열매), 브룩 (부활부활 열매)가 있다.

2. 동물계 열매: 먹은 자에게 해당 동물의 능력을 부여해준다. 순수한 신체강화에 중점을 둔다고 하며 특별히 귀한 고대종과 환수종열매가 있다. 대표적인 예로: 토니토니 쵸파 (사람사람 열매), 마르코 (환수종 불사조), X 드레이크 (고대종 티라노사우르스)가 있다.

3. 자연계 열매: 먹은 자에게 몸을 자연 원소적인 존재로 변환시키며 물리적 공격을 그대로 흘려버리게 할수 있는 사기성 강하고도 귀한 열매다. 대표적으로 스모커, 크로커다일, 에넬, 삼대장등이 먹었다.

어인 - 원피스에 등장하는 사람들 비슷한 종족으로써 바다생물과 인간의 융합체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각 어인들마다 유니크한 어류의 모습을 닮았다. 보통 인간보다 10배는 더 쌔고 물속에서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대표적으로는 하찌, 아론, 호디 존스, 넵튠이 있다. 

에너지 스테로이드 - 어인섬에서 호디가 쿠데타를 이르키기 위해 훔친 각성제. 한알을 먹으면 평소보다 힘이 두배로 되지만, 나중에 치명적인 값을 치뤄야한다.

육식 - 원피스에서 등장하는 6가지의 무술 기술들. CP9의 정식 멤버들은 모두 이 무술의 달인이고 간단히 말하자면: [전신을 무기화 시킨다]. 그 6가지는: 지회, 체, 월보, 람각, 철괴, 지건.

인어 - 어인들과 비슷하지만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하고 있는 종족이다. 대표적으로는 케이미, 시라호시 등이 있다.

전보벌레 - 외형은 달팽이 같으나 원피스에서 중요한 도구다. 도청, 장거리 통화, 버스터 콜 호출, 팩스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특이한 점은 기계가 아닌 엄연한 생물이며 등껍질이 박살나도 죽지는 않는다는 것.

천룡인 -  관객들에겐 흔히 [인간 쓰레기]로 불리지만 막상 그들은 자신들을 제외한 모든 이들을 [인간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듯 하다. 800년 전, 세계정부를 설립한 20명의 왕들의 후예이며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다니지만 해군이나 현세계정부나 오냐오냐하고 그들 장단에 맞춰주느라 애를 많이 쓴다.

청해 - 푸른 바다. 원피스의 주무대.

백해 - 하늘섬으로 갔을때 나온 바다. 보기엔 구름같으나 꽤 신기하게도 보통 바다와 비슷한 속성으로 수영도 할 수 있고 각종 생물들이 서식한다.

초신성 - 대표적인 예로는 2년전 샤봉디제도에 모인 11인의 해적들을 일컫는다. 이들은 일명 [최악의 세대]의 인원들로써 각자 현상금이 1억 베리가 넘는 막강한 해적 집단이다. 몽키 D. 루피, 롤로노아 조로, 유스타스 키드, 킬러, 트라팔가 로, X드레이크, 우루지, 카포네 갱 벳지, 쥬얼리 보니, 스크래치멘 아푸, 바질 호킨스 등이 있다.

칠무해 - 왕의 부하 칠무해라고 불리는 7인의 강력한 해적들이다. 다들 과거 이름을 날리던 해적들로써 세계정부의 휘하로 들어감으로써 그 동안의 현상금이 사라진 인물들이다. 현시점에 알려진 칠무해는: 천냥광대 버기,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보아 핸콕, 쥬라클 미호크, 바솔로뮤 쿠마, 트라팔가 로와 미지의 인물이 한명 더 있다. 그리고 과거에 칠무해 였던 자들은: 마샬 D. 티치, 크로커다일, 겟코 모리아, 징베 가 있다.

크리마 택트 - 나미가 사용하는 무기로써 우솝이 만들어 줬다. 초반에는 전투에 별 쓸모 없어보였으나 하늘섬에서의 모험 후 얻은 각종 다이얼들을 사용하여 이젠 꽤 강력한 무기다. 주로 날씨를 조종하며 번개를 내리거나, 바람을 불게한다거나 점점 더 사기성 높은 양민학살용 무기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파시피스타 - 베가펑크가 쿠마와 똑닮은 해군의 비밀병기로써 샤봉디제도에서 초신성들과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큰 골칫거리였다. 키자루의 레이저로 무장했고 칠무해 바솔로뮤 쿠마의 거대한 몸을 닮아서 해군에게는 막강한 무기다. 정상전쟁에서도 여럿 나왔고 2년뒤 샤봉디 제도에서 다시 등장했으나 앞으로 큰 활약은 그리 기대 못할것 같다.

패기 - 패기엔 3가지 종류가 있다: 1. 견문색의 패기 - 하늘섬에선 이 힘을 [만트라]라고 부른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읽어 더 빨리 대응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따라서 날아오는 칼, 총, 주먹 등을 자신의 속도만 받혀준다면 어렵지 않게 회피할 수 있다.

2. 무장색의 패기 - 보이지 않는 갑옷을 두른 듯한 힘으로 사용자에게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향시켜 준다. 이 패기를 사용하면 보통 공격을 그냥 흘려버릴 수 있는 [자연계] 열매 능력자들의 실체를 잡아낼 수 있어 상당한 힘을 준다.

3. 패왕색의 패기 - 자신의 기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그 기백을 전방위에 방출하는 패기로써 [왕의 자질]을 보여주는 힘이라고들 부른다. 일반 패기와는 레벨이 다르며 패기 사용자들 중에서도 극소수의 인물들만이 다룰 수 있다고 한다.

포네그리프 - 아무나 읽을 수 없는 고대문자가 새겨진 정육면체 모양의 석비. 작중에선 니코 로빈이 거의 유일하게 이 고대 문자들을 해독할 수 있으며, 보통 역사를 기록한 포네그리프와 역사가 기록된 포네크리프의 위치를 알리는 포네그리프가 존재한다. 게다가 또 어떤 포네그리프들은 고대병기의 위치를 알려주기도 한다.

리오 포네그리프 - 세계정부에 의해 일반인들에게 감춰진 공백의 100년의 진실된 역사가 기록 되어 있다고 전해지는 포네그리프로써 니코 로빈이 그녀의 일생을 걸고 추적한다.

고대병기 - 알려진 바로는: 포세이돈, 플루톤, 우라노스 등이 있으며, 세계를 멸할 수 있는 막강한 힘을 가졌기에 그것들을 찾거나 제조하는 것은 불법이다.

세계정부 - 원피스 세계를 지도하는 기관으로써 정의를 핑계로 별 행패를 다 부린다. 해군 본부, CP0 부터 9, 칠무해 등을 산하로 거느리고 있다. 오로성 이라 불리는 다섯 명의 최고 권력자들이 권력을 쥐고 있는 듯 하다. 170개의 국가들의 동맹체이지만 이에 반대하는 세력도 만만치 않다. 공백의 100년이라는 역사를 은폐하려 하고, 이외에도 많은 수상쩍은 일들을 벌리고 있는듯 하다

오로성 - 세계정부의 지도자인듯 한 5명의 나이든 권력자들을 일컫는 용어. 통치만 하는것인지 본인들도 개인적으로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캄벨트 - 위대한 항로를 둘러싸고 있는 바다의 한부분이지만 배로 지나갈 수 없게끔 엄청난 양의 해왕류들이 서식한다. 게다가 바람도 안부는 특이한 지역으로써 여길 이용하여 위대한 항로에 진입하기는 거의 불가능 하다. 그런데 해군은 배 밑바닥에 해루석을 깔고 마음대로 지나다니고, 실버즈 레일리에게는 수영장이나 다름없는 듯 하다.

해군대장 - 해군 본부의 최고 전력이라 알려진 계급을 가진 자들이다. 그들 위에는 단 한명의 원수 밖에 없으며 3명의 인물들이 이 계급을 가지고 있다. 예전 해군 대장들은 사카즈키 아카이누, 쿠잔 아오키지, 보르살리노 키자루 로써 각각 막강한 자연계 열매 능력자들이다. 정상전쟁 후 2년이 지난 지금은 아오키지가 해군에서 나가고 아카이누는 원수로 올라갔기에, 잇쇼 후지토라와 료쿠규라는 미지의 인물이 추가되었다. 원피스 0화에선 센고쿠가 해군 대장이었으며 루피의 할아버지 몽키 D. 거프도 대장 직위가 내려졌으나 본인이 거부하였다. 또한 극장판 필름 Z에서는 또다른 옛 해군 대장, 제파 가 등장한다.

해군본부 - 세계정부 휘하에 있는 해군들의 총본부다. 원래는 마린 포드에 위치했으나 정상전쟁 후 신세계로 옮겼다.

해루석 - 바다의 결정이라 불리는 희귀한 돌. 바다와 동일한 에너지를 발산하여 열매사용자들에겐 쥐약이다. 강철보다 단단하여 수갑이나 감옥에 주로 사용된다.

루피를 쫓는 해군 중장 스모커와 하늘섬에서 에넬에 맞서 싸운 와이퍼 등이 무기로 사용하는 장면들이 나온다. 필름 Z에선 제파가 해루석으로 만든 총알을 사용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해왕류 - 청해에 서식하는 거대한 바다괴물들을 일컫는 말. 위대한 항로에 주로 서식하며 캄벨트에선 이 생물들로 득실 거린다. 대표적인 예로 샹크스의 팔을 자른 산적왕 마운틴 D. 히그마의 개인잠수함 후샤 D. 뉴에이지가 있다.

해수류 - 해왕류들 만큼 거대하지만 이들은 포유류다. 대표적으로 브룩의 사랑 라분과 루피네와 악연인 바다소 모옴이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