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2.07.01 종영일 : 2012.09.23 장르 : 음악,학교,일상 프로듀서 : BandaiVisual Dentsu SotsuAgency Lantis P.A.Works PonyCanyon SentaiFilmworksL Showgate GoodSmileCompany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카나가와현>에노시마.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taritari.jp/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TARI%20TARI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Tari_Tari
줄거리
시라하마자카 고교의 성악부에 소속된 여학생인 미야모토 코나츠(宮本來夏)는 피아노 담당인 우에노 미도리(上野みどり)의 보면을 넘겨주는 담당을 맡고 있었다. 예전부터 노래하고 싶어했던 코나츠의 마음을 읽은 미도리는 고문 교사인 교감 선생님에게 한 번 자신의 의지를 말해보는게 어떻냐고 코나츠에게 제안한다. 그러나, 코나츠는 교감 선생님으로부터 작년 발표회에서 저질러버린 실수를 지적받으면서 "너에게 음악의 재능은 없으니 포기하렴"이라는 말까지 들으며 거절받았다는 사실에 분개하며 성악부를 퇴부해서 새로운 합창부를 만들기로 한다. 코나츠는 절친한 친구인 오키타 사와(沖田紗羽)와 남동생인 마코토(誠)에게 입부를 권유하고, 음악과 소속이었던 사카이 와카나(坂井和奏)에게도 입부를 권유하지만 어머니가 이 세상을 떠났을때 심어진 트라우마탓에 노래를 멀리하고 있었던 와카나는 입부를 거절한다.
사와는 코나츠의 소원을 이뤄주고 싶은 생각에 와카나를 자기 집으로 초대해서 "합창부를 만들기 위해서 이름만 빌려줬으면 한다"라고 부탁하고 결국에는 와카나로부터 일시적인 승낙을 얻었다. 와카나가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코나츠는 케이크를 사주는 대신에 연습을 도와줬으면 한다,라고 부탁하며 발표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발표회가 끝나자 마코토를 시작으로 한 합창부의 부원들이 이어서 퇴부해가고 남은 부원이 3명이 되어서 교감 선생님으로부터 퇴부 명령을 받아버린다. 똑같이 폐부 명령을 받은 배드민턴부의 타나카 다이치(田中大智)와 빈(마에다 아츠히로)은 서로의 입부를 걸고 배드민턴으로 승부하지만 코나츠 일행에게 져버리고 결국엔 합창부로 입부한다. 그러나, 다이치의 배드민턴의 열의를 본 코나츠는 합창부와 배드민턴부를 통합한 "합창하다가 가끔 배드빈턴부"를 설립. 이렇게해서 5명의 부원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같은 반의 타나카 다이치, 오스트리아에서 귀국한 귀국자녀인 빈이 들어와서 신생 합창부로서 활동하게 된 코나츠 일행들. 다음 목표는 지역 상점가가 기획하는 여름 이벤트인 "월드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것. 그러나, 갑자기 강력한 라이벌인 콘돌 퀸즈가 등장한다. 동경하였던 밴드의 등장에 마음이 들뜬 코나츠. 그런 코나츠에게 짜증을 느끼는 사와. 합창부는 무사히 자신들만의 노래를 부를 수 있을까? 그러던 중, 음악을 쭉 소원하게 여겨왔던 와카나와 콘돌 퀸즈간의 의외의 관계가 드러나게 된다.
그리고, 곧이어 배드민턴의 전국 대회 출장을 건 시합에 출전하게 된 다이치를 응원하기 위해서 회장에 모인 합창부 멤버들. 마라카스를 손에 들며 즉흥적으로 응원가를 부르는 코나츠와 빈을 중심으로 모두 크게 들떠 있었다. 그러나 와카나가 몸이 안좋아서 먼저 돌아가게 되고, 후일 열리는 다이치를 격려해줄 파티에도 혼자 참가하지 않는다. 페스티벌이 끝난 후, 콘돌 퀸즈로부터 받은 편지는 와카나를 어머니와의 추억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그녀는 자신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던 어머니의 생각을 지금도 짐작조차 할 수 없었다.
결국에 감기에 걸려서 시업식을 쉰 와카나. 쭈욱 기운이 없었던 그녀를 걱정하고 있었던 코나츠는 망설이면서도 상태를 보러가기로 했지만, 사소한 오해로 엄청난 일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코나츠가 콘돌 퀸즈를 좋아하게 된 이유와 와카나의 돌아가신 어머니 등 서로에 대해서 말해가는 사이에 점차 이전보다 사이가 좋아진 두 명이었다. 그리고 몇 일후, 기운을 되찾은 와카나는 시호(사와의 어머니)로부터 어머니의 고등학교 시절의 사진과 시호가 합창부였던 시절에 녹음한 테이프를 건네받게 되는데...
타리 타리는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이며 작중 배경은 일본 에노시마 및 에노시마 전철선 송선 지역(카나가와현 후지사와시, 카마쿠라시)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서 후지사와시와 에노시마 지구는 각방면에서 협조를 해줬다고 한다.
설정
합창하다가 가끔 배드민턴부(合唱時?バドミントン部)
본래는 폐부될 예정이었던 합창부와 배드민턴부가 통합된 특이한 형태의 부활동. 작중 주요 등장인물들 5명이 전부 속해있는 부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