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1시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5.05.02 종영일 : 장르 : 액션,메카,밀리터리 프로듀서 : Nonefound addsome 홈페이지 :
배경
시간적 배경은 현대와 중세가 섞인 요상한 시대가 세계관 이다.
공간적 배경은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과 일본들의 여러국가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geass.jp/r2/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Code_Geass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BD%94%EB%93%9C%20%EA%B8%B0%EC%95%84%EC%8A%A4%20%EB%B0%
98%EC%97%AD%EC%9D%98%20%EB%A5%BC%EB%A5%B4%EC%8A%88
E9%B2%81%E8%B7%AF%E4%BF%AE&rsv_n=2&rsv_sug3=1&rsv_sug=0&rsv_sug1=1&rsv_sug4=236&inputT=476
줄거리
황력 2017년(혁명력 228년)
(function enableSelectClickCopy() { var events = ['copy', 'mouseup', 'mousedown', 'contextmenu', 'select', 'selectstart', 'dragstart'] var topElements = [window, document] function disableAll(event) { if (event.stopImmediatePropagation) { event.stopImmediatePropagation() } else if (event.stopPropagation) { event.stopPropagation() } } for (var i = 0; i < events.length; i++) { var event = 'on' + events[i] for (var j = 0; j < topElements.length; j++) { topElements[j][event] = null } document.addEventListener(events[i], disableAll, true) } })()왕위계승권을 박탈당한 소년 를르슈가 가면의 남자「제로」가 되어, 모국인 초대국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에 대규모 반항활동「블랙 리벨리온」을 일으키고 있었다. 반브리타니아의 기운이 높아지는 가운데 브리타니아 제국은 압도적인 전력으로 이를 제압한다.
때를 같이한 유럽. 여기서도 압도적인 무력으로 침공하는 브리타니아 제국에게 유럽 연합국 EU는 방어선을 서서히 물리고 있었다. 패전의 기색이 짙은 EU군에 특별히 편성된 특수부대「W-0」에 소속된 파일럿 휴가 아키토. 전 브리타니아 귀족인 소녀 레이라 마르칼을 사령관으로 앉힌 와이번 부대는, EU인의 백업과 일본인 소년소녀만으로 구성된 나이트메어 부대로서 생환확률이 너무나도 적은 무모한 작전에 투입된다.
설정
기아스(ギアス)
C.C나 V.V와 같은 불로불사의 코드를 가지고 있는 자의 손으로 인해서 발현되는 왕의 힘이라고 불리는 타인의 사고에 간섭하는 특수능력. 이름은 강제, 혹은 계약이라는 의미. 그 본질은 개개인의 능력자가 가지고 있는 소질이나 소원 그 자체이며 그것들이 코드를 가지고 있는 자들에 의해서 특수능력으로서 발현된 것. 그 때문에 능력의 상세는 사람에 따라서 각각 다르다. 능력 발동시에는 능력자의 한쪽 눈에 빨간 새와 같은 문양이 떠오른다. 명령형의 경우에는 건 본인이 능력을 잃은 상태에서도 효과는 계속되기 때문에, 기아스의 유효기간은 사실상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아스 능력자에게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코드 소유자에게는 불가능. 능력을 사용하면 할수록 그 힘은 강력해져가고 능력자가 그 힘에 져버린 경우에는 힘이 강력해진 기아스를 제어할 수 없게 돼버리고 만다. 그러나, 기아스를 일정치 이상으로 증폭시킨 자는 기아스를 잃는 대신에, 불로불사의 코드를 가진 자들로부터 코드를 빼앗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각 기아스 발동 시나 지속시에는 홍채 주변에 빨간 윤곽이 떠오르거나 방사상에 원형의 결계 같은 것이 퍼져있지만 이것들은 영상 효과상의 관점일 뿐이지, 실제로는 아무한테도 보이지 않는 것이다.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神聖ブリタニア帝國)
신세계의 모든 것과 세계 각지의 복수의 에어리어로 구성된, 세계의 3분의 1을 지배하는 초 거대 국가. E.U, 중화 연방과 동급 선상으로 세계를 지배하는 삼극중 하나이며 그중 최강의 힘을 가지고 있다. 수도는 대륙 서안 지구의 제도인 펜도라곤(ペンドラゴン). 제98대 황제는 샤를(シャルル). 제국 수상은 제2황태자인 슈나이젤(シュナイゼル). 황제를 정점으로 삼는 절대군주제 국가로서, 엄격한 신분제도가 깔린 계급사회를 유지하고 있으며, 「불평등이야말로 경쟁과 진화를 불러일으킨다」라는 현황제인 샤를의 지론을 국제로서 삼고 있다. 세계의 3분의 1을 지배하고 있으며, 거대한 군사력을 배경으로 세계 각지에서 식민지화를 목적으로서 침략을 계속하고 있다. 브리타니아란 원래는 영국의 브리튼섬 및 고대 로마제국이 같은 섬에 쌓아올린 속주를 가리키는 말이지만 작중에서는 브리타니아 대륙(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하고 있다. 브리타니아 본토의 지명은 캘리포니아나 다라스와 같은 실재하는 지명과 수도 펜도라곤과 같은 가공의 지명이 섞여있다. 국내의 화폐단위는 폰드(ポンド)이다. 황력 2010년의 일본 침략 시에는 브리타니아 대륙 이외에도 알류션 열도, 하와이, 미크로네시아, 필리핀 등에서부터 침략을 해온 것으로 추측건대, 적어도 이중에서 어느 한 지역에 거점이 존재한다.
에어리어11(エリア11)
극동에 옛적에 존재했던 국가인 일본이 브리타니아의 침략으로 인해서 점령되어 변경된 호칭. 식민지 통치자인 총독은 황제의 직접 혈연자인 황태자, 혹은 황녀가 취임하게 되었기 때문에 초대 총독은 제3황태자인 크로비스(クロヴィス). 브리타니아 침략전에는 중립국이었다고 하며, 수상(국무총리)를 수장으로 하는 의원내각제였다. 세계 최대의 사쿠라 다이트 출산국인 황력 세계의 일본은 무자원 국가로서의 근대역사를 따르고 있지 않다. 태평양 전쟁 패전도 경험하지 않았으며, 제정 일본의 체제가 21세기에도 크게 이어져 온 것이다.
검은 기사단(黑の騎士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