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아쿠에리온 로고스완결작
Aquarion Logos
アクエリオンロゴス
최근수정 2015-10-03 15:13:03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10844위 -15 인기도: 3,612 프리미엄: 133 감정가: 2,408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6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5.07.03
종영일 : 2015.12.25
장르 : 액션,코미디,드라마,판타지,메카,로맨스,공상과학
프로듀서 :  C2C
홈페이지 : 

 배경

 로고스 월드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aqlogos.com/

트위터:twitter.com/AQlogos

wikipedia:en.wikipedia.org/wiki/Aquarion_Logos

줄거리

일찍이 사람의 목소리가 만물의 진리를 불러일으키던 시대가 있었다.하지만 어떤 발명에 의해 인류의 역사는 큰 전환기를 맞이한다. 「문자」.그것은 뛰어난 전달수단으로써 순식간에 보급 되었지만 목소리와 진리 사이에 「로고스 월드」를 만들어버렸다.그로부터 수천년 후,문명의 발달은 로고스 월드를 비대화 시켰고 문자 폭주가 일어나게 했다.이것에 대항할 수 있는 것은 「창성력」이라고 불리는,진리의 힘을 끌어내는 창성부의 젊은이들.아사가야에 사는 소년 「카이부키 아키라」는 문자 폭주를 만나고,현실세계에 전해질 혼란을 앞에 두고 운명의 목소리를 낸다. 「외쳐라, 창성합체」라고..로고스 월드를 진정시킬 유일한 존재 「아쿠에리온」이 탄생할 때,문자를 감도는 새로운 신화의 1페이지가 막을 올린다.

설정

DEAVA(Division of Earth Verbalism Ability)

- 평소에는 애니메이션 굿즈샵, 시로바코를 운영하고 있지만, MJBK가 나타나면 영업을 종료하고(...) DEAVA가 된다. 사실은 거대한 비밀 조직이며, 침식된 문자를 되돌려놓는 역할을 한다.

아쿠에리폰

- DEAVA에서 개발한 브래스형 휴대 통신 단말. MJBK의 영향하에 있어도 독자 회선으로 통신이 가능하다. 명명자는 (아마도)소다 사쿠라코.

네스터 바이러스

- MJBK를 발생시키는 바이러스. 문자의 의미를 침식한다.

MJBK(Menace of Japanese with Biological Kinetic energy =생물적 활동 에너지를 가진 일본어에 의한 위협)

- 네스터 바이러스를 주입당한 문자가 변이한 괴물.
MJBK에 의해 문자에 담겨있던 원래 의미가 폭주하여 왜곡된다. 이에 따라 현실 속에 존재하는 해당 문자가 흔들리고 왜곡되어 보임은 물론, 그 의미와 관련된 각종 파괴활동이 나타나게 된다. MJBK에 의한 활동이 극심해지면 해당 문자에 담겨 있는 의미 자체, 그리고 이와 관련된 상황 등등을 인간이 제대로 인식할 수 없게 된다.
극 중에서 MJBK는 '모지바케'라고 읽는데, 이 '모지바케'(文字化け)는 흔히 말하는 글자 깨짐, 즉 컴퓨터 상의 문자가 유니코드 오류 등의 문제로 깨져서 나오는 현상을 부르는 표현이다.

창성력

- 영혼을 담은 소리로 문자에 의미와 힘을 깃들게 만드는 능력. 본작의 아쿠에리온의 주요 원동력이 된다. 낭독극이나 무대, 미니 라이브를 통해 창성력을 단련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창성력을 내포하고 있지만, 극히 일부 인간은 창성력이 아예 없는 부류도 존재한다.

네스터

- 22년전인 1993년에 발족한 인터넷 회선 관련 운영단체. 창립자는 켄자키 소우곤과 하야시 마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