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갑철성의 카바네리완결작
Koutetsujou no Kabaneri (Kabaneri of the Iron Fortress)
甲鉄城のカバネリ
최근수정 2020-06-28 04:27:28
유저평점
7.33
마스터평점
랭킹: 3484위 20 인기도: 8,224 프리미엄: 167 감정가: 5,48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2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6.04.08
종영일 : 2016.07.01
장르 : 액션,호러,초자연,드라마,판타지
프로듀서 :  Aniplex Dentsu FujiTV KyorakuIndustrialHoldings KansaiTelecasting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과거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kabaneri.com/

Wikipedia:en.wikipedia.org/wiki/Kabaneri_of_the_Iron_Fortress

Biaud:www.baidu.com/s

줄거리

전 세계에 산업혁명의 물결이 밀어닥쳐 근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는 무렵, 갑자기 죽지 않는 괴물이 나타났다. 강철 피막으로 덮인 심장을 꿰뚫지 않는 한 죽지 않고, 뿐만 아니라 그에 물린 자는 한 번 죽은 뒤 되살아나 사람을 덮친다고 한다. 훗날 '카바네'라 불리게 되는 괴물은 폭발적으로 증식하여 전 세계를 뒤덮어 갔다.
극동의 섬나라인 히노모토(日ノ本) 사람들은 카바네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각지에 「역(駅)」이라 불리는 요새를 만들고, 그 안에 틀어박혀 겨우 연명하고 있었다. 역을 왕래할 수 있는 장갑 증기기관차(통칭 준성(駿城))뿐으로 각각의 역들이 생산품을 서로 돌려 쓰는 것으로 간간이 생활을 유지하고 있었다.
제철과 증기기관 생산을 생업으로 삼고 있는 아라가네 역(顕金駅)에 사는 증기 대장장이 소년, 이코마(生駒). 그는 카바네를 쓰러트리기 위해서 독자적인 무기 「관통통(ツラヌキ筒)」을 개발하며 언젠가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전선을 빠져나온 준성 중 하나인 갑철성(甲鉄城)이 아라가네 역에 찾아온다. 차량 청소·정비에 불려 나온 이코마는 의무적으로 받아야 할 카바네 검열을 면제받는 신비한 소녀를 보게 된다.

그날 밤, 이코마가 낮에 본 무메이(無名)라 자칭하는 소녀와 다시 만났을 때 아라가네 역에 또 다른 준성이 폭주하면서 돌입해 왔다. 승무원은 전멸하고 모두 카바네로 변해 있었던 것이다!

아라가네 역에 넘쳐나는 카바네들. 패닉에 빠져 도망치는 인파를 거스르며, 이코마는 달려 나간다. 

이리하여 정말로 빛나는 남자가 되기 위한 이코마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설정

카바네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의 파동이 눈 깜짝할 사이에 전 세계로 퍼져나가던 무렵, 한 소문이 항간에 퍼져나갔다. 분명 죽었을 인간이 살아나서 흉폭한괴물이 돼 사람을 먹는다는 것이다. 인간이 아닌 존재, 불사의 존재, 사람을 잡아먹는 괴물인 존재. 

갑철성

카바네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서 히노모토를 다스리는 막부는 각지에 「역」이라 불리우는 성채를 지었다. 역 사이를 왕래할 수 있는 것은 장갑기관차(통칭 「준성」이다)뿐이며, 그 중 하나가 갑철성이다. 준성은 막부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각 역에서 징수된 승무원이 교대로 근무한다. 각각의 역은 서로 생산물을 유통하는 것으로 간신히 생활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물류를 지휘하는 막부의 권력은 굉장히 크다. 강고하고 냉엄한 외관과는 반대로 갑철성은 전투용이 아닌 물자 운반용이며, 카바네를 쓰러뜨리기 위한 차량이 아닌 카바네로부터 도망치기 위한 차량이다.

히노모토

히노모토는 유라시아 대륙 동쪽에 위치한 섬나라이다. 전국시대에 종지부를 찍은 동서 다이묘에 의한 대결전의 결과 승리한 서국 다이묘가 막부를 개부하고, 그 때 국호를 히노모토라 고치게 된다.

자결 주머니

카바네에게 물리더라도 증상 발생까지 여유가 있으므로 인간으로서 의식이 남아있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자신의 존엄을 위해 떳떳이 깔끔하게 자결해야만 한다─와 같은 발상 아래, 막부에서 한 사람당 하나씩 배부된 것이 자결 주머니다. 휴대용 지향성 폭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자결 주머니를 심장에 바짝 대고 끈을 당겨 스스로 심장을 터뜨린다.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고 새로운 카바네 발생을 저지할 수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폐를 끼칠 바엔 동료들을 위해서 죽음을 선택해야만 한다. 자결 주머니는 그런 작중 세계관을 상징하는 아이템이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