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1.10.11 종영일 : 2002.01.17 장르 : 액션,호러,초자연,뱀파이어,성년 프로듀서 : FujiTV PioneerLDC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1999년 현대.
공간적 배경:영국의 왕립 국교기사단 "헬싱" 기관을 중심으로 한 바티칸등 주변 국가.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geneonuniversal.jp/rondorobe/anime/hellsing/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97%AC%EC%8B%B1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Hellsing
줄거리
20세기 말, 영국에서는 불가사의하고 미스테리한 흡혈귀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된다. 그로 인해서 왕립 국교 기사단인 통칭 "헬싱 기관"이 그 대처를 하고 있었지만, 헬싱 본부가 급습 당하는등 큰 피해를 입게 된다. 한 편, 견원지간인 바티칸 및 그 직속인 "이스카리옷 기관"과 우여곡절을 겪지만 결국에는 같이 손을 잡아 협력관계를 맺게 된다. 그리고 사건의 흑막이 남미로 도망친 나치스 잔당에 의한 조직인 "밀레니엄"이라고 알게 된다.
브라질에서의 전투를 경험하고 나서, "밀레니엄"의 정체가 옛적에 일어난 전쟁 말기에 헬싱 기관이 박살냈을터인 "소좌"라고 불리는 남자의 부대라고 그들은 알게 된다. 소좌는 영국 왕실의 회의에서 선전 포고를 하고, 그 장소에 있으면서도 소좌에게서 무시당한 이스카리옷 기관은 영국과 함께 밀레니엄을 박살낼 계획을 책략하게 된다. 그리고, 밀레니엄은 1000명의 흡혈귀 부대를 이끌고 재차 영국 본토를 급습, 이때를 이용하여 바티칸 교황청의 제9차 공중 기동 십자군 3000명도 박차를 가하며 헬싱 기관을 합친 3대 세력은 대전쟁을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등장하는 인지를 초월한 압도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최강의 흡혈귀가 바로 헬싱 기관에 있다. 이 흡혈귀는 헬싱 기관에 최대 병기이자 괴물이라고 표현되는 존재이다. 이 최강의 흡혈귀를 사역하는 자는 바로 헬싱가의 당주인 "인테그랄 팔부르케 윙게이츠 헬싱(インテグラル ファルブルケ ウィンゲ-ツ ヘルシング). " 철의 여인이라고 표현되는 그녀는 어릴 적 숙부에게 자신을 제치고 당주로 지목됐다,라는 이유로 살해당할 뻔할때 아카드를 잠에서 깨움으로 인해서 목숨을 건지고 헬싱가의 우두머리가 된 여장부이다. 그리고, 이런 그녀가 사역하는 최강의 흡혈귀의 이름은 바로...
"아카드(ア-カ-ド)". 겉 모습은 검은 장발에 장신의 성인남성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언제나 선글라스를 걸치고 있다. 평소에는 빨간 롱 코트에 큰 모자가 특징이지만, 은밀행동 임무를 수행할 시에는 비교적 현대적인 슈트 차림을 하기도 한다. 이런 그는 굉장히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에 비해서 방약무인에다가 긍지 높으며 상당히 변덕스러운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그런 그는 어느 날, 어느 흡혈귀로 인해서 전멸당한 "체다스 마을"에서 흡혈귀를 사냥하라는 명령을 받고 그곳으로 도착하자 거의 유일하게 살아남은 여경관인 "세라스 빅토리아(セラス ヴィクトリア)"를 만나게 된다. 그러나, 체다스 마을을 전멸시킨 흡혈귀가 그녀를 인질로 삼자, 아카드는 갑작스레 세라스에게 "처녀냐"라고 물어보게 된다. 그녀가 당황하면서도 처녀라고 대답하자, 그녀를 인질로 잡고 있는 흡혈귀랑 같이 총으로 꿰뚫어 버린 다음에 그녀의 목덜미를 물어 흡혈한 다음 같은 동족인 흡혈귀로 만들어 버린다. 얼떨결에 흡혈귀가 되 버린 그녀는 당황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아카드를 따르며 헬싱 기관으로 같이 가게 된다.
이러하여, 아카드랑 세라스, 인테그라 등이 소속된 헬싱 기관을 중심으로 한 광기와 파격적인 액션이 어우러진 피의 액션 이야기, "헬싱(Hellsing)"이 시작된다.
설정
흡혈귀(吸血鬼)
문자 그대로 사람의 생피를 마시며 사는 존재. 작중에서 말하는 흡혈귀의 설정은 거의 원판에 충실하며 불로불사의 육체와 평범한 총탄으로는 절대 죽지 않는 생명력, 범인을 훨씬 뛰어넘는 괴력을 가지고 있지만, 햇빛을 쬐는건 할 수 없으며, 은으로 만들어진 탄환이나 축복받은 무기에는 약하며, 흐르는 물에 닿는 것도 그 위를 건너는 것도 할 수 없다. 남성 흡혈귀는 "드라큘라". 여성 흡혈귀는 "드라큘리나"라고 불려진다. 작중에서는, 처녀나 동정이 흡혈귀에게 피를 빨렸을 경우에 흡혈귀가 된다고 정의하고 있다. 단, 아카드는 흔히 말하는 "진조(眞祖)"라서 예외.
구울(グ-ル)
언데드, 리빙데드라고 불리기도 한다. 작중에서는 흡혈귀에게 흡혈당한자가 "처녀가 아니거나 동정이 아닐 시", 인육을 좋아하는 식인귀가 된다. 흔히 말하는 좀비. 구울에게 습격당한 사람들 역시 구울이 된다. 평범한 인간에 비해서 강하다고는 하지만 움직임이 매우 느리며, 지능이 낮기 때문에 흡혈귀만큼 위험한 존재는 아니다. 또한 구울은 그 부모라고 말할 수 있는 흡혈귀의 지배하에 놓여,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리고, 그 흡혈귀가 사망한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소멸한다. 또한 지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총기같은 무기를 다루는 것 정도는 할 수 있다.
쟈칼(ジャッカル)
아카드 전용 장비인 검은 권총. 정식 명칭은 "대 화물 전투용 13mm 권총 쟈칼". 총 길이 39cm, 중량 16kg. 장탄수 6발. 순 은제 마케도니움 가공 탄피에 법의식을 마친 수은탄두, 장약에 마벨스 화학 약통 NNA9를 사용하는 전용 13mm 작열철강탄을 사용한다. 작중에서 말하기로는 "인류는 쓸 수 없는 물건". 총신에는 "Jesus Christ is in Heaven now"라고 새겨져있다.
하르콘넨(ハルコンネン)(국내에서는 할콘델이라고 번역되었지만 이건 명백한 오역이며 하르콘넨이 맞는 명칭이다.)
세라스 전용 무기. 정식명칭은 "30mm 대 화물용 "포" 하르콘넨." 탄은 열화우란탄 및 폭열철강 소이탄을 사용한다. 주력 전차를 제외하고 모든 지상, 항공 병기를 격파할 수 있다. 총 길이는 2m 이상. 인간은 절대 못 다룬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