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52 러닝타임 : 22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04.01.05 종영일 : 2004.12.27 장르 : 어드벤처,판타지,게임,아이들 프로듀서 : TVTokyo YomikoAdvertising d-rights HeewonEntertainment 홈페이지 :
작품소개
2년 여의 기획 제작 기간과 60 여억원의 제작비를 들인 52부작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구슬대전 배틀 비드맨>. 한국의 손오공과 일본의 디라이츠가 합작하여 제작된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2004년 8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탑블레이드> 시리즈를 제작한 손오공과 디라이츠의 합작 후속작인만큼 작품 전반에서 <탑블레이드>와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다만 <탑블레이드> 시리즈가 ‘팽이’를 현대적으로 각색하고 재미요소를 가미해 어린이층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면, 이번 시리즈는 전통놀이인 ‘구슬’을 소재로 강력한 액션과 탄탄한 대결구도를 그려나갈 전망이다. 구슬이라는 색다른 소재 외에도, TV 애니메이션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웨스턴풍의 스타일과 탄탄한 구성을 바탕으로한 깔끔한 스토리 전개, 박진감 넘치는 배틀의 흥분을 배가시킬 액션 연출과 화려한 영상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강토, 그레이, 산초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구슬전사들의 분신처럼 등장하는 비드맨 로봇 또한 아이들의 시선을 고정시키는 요소. 30 개가 넘는 비드맨의 차별화된 특기와 장점이 배틀의 승패를 좌우하면서 이들에 대한 관심도 증가할 것이라고 제작진은 설명한다.
또한 주인공 강토의 어리버리한 성격과 돌발적이고도 엽기적인 행동은 주 시청 타겟인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기에 충분하다. 공동제작사인 (주)손오공은 TV 방송에 맞춰 전국적으로 구슬대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캐릭터 완구들도 출시하여 현대판 구슬놀이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줄거리
비드월드는 비드맨을 이용한 구슬전사들의 배틀이 열리는 세계. 수 년간의 수행으로 최강의 비드맨 코발트 블레이드 제로를 완성시킨 알마다가 악의 무리 섀도우의 공격을 받는다. 제로를 빼앗긴 알마다는 이 세계의 신인 비드선인에게 섀도우의 손에서 세계를 구하고 싶다고 기도하고, 알마다의 기도가 이루어지면서 코발트 블레이드는 빛이 되어 전설의 구세주를 찾아 머나먼 우주로 날아간다. 그렇게 시간은 흐로고...
용감하고 엽기적인 강토는 구슬전사를 동경하는 명랑열혈소년. 동네에서 펼쳐지는 비드맨 경기를 보며 꿈을 키워가는 강토 앞에 그레이라는 소년이 나타난다. 그는 강토의 집에 있다고 전해진 전설의 비드맨 코발트 블레이드를 빼앗으러 온 것. 강토는 생일을 맞아 엄마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그레이의 방해로 당황한다. 그레이의 무례함에 강토의 분노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올랐을 때 섬광과 함께 숨겨있던 코발트 블레이드가 나타난다. 엄마는 놀라워하며 코발트 블레이드의 내막을 설명해 준다. 6년전 들고양이가 길러주던 아기 강토를 데리고 올 때 그가 가지고 놀던 게 바로 코발트 블레이드라는 것. 코발트 블레이드의 힘을 흡수한 강토와 그레이와의 싸움이 펼쳐진다.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고전 끝에 강토는 마침내 그레이를 이긴다. 그토록 동경하던 비드맨인 코발트 블레이드를 손에 넣은 강토 앞에 산초라는 묘한 소년이 나타난다. 뭔가 상처를 지닌 듯한 그레이와 가끔씩 딴사람으로 변해버리는 잠꾸러기 산초, 그리고 강토는 배틀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비드 콜롯세움으로 향한다. 그 도중에 의문의 검객 블루, 섀도우의 하수인 웬과 리 형제, 염주 등 강력한 적수들을 만나는데... 세계 최고의 구슬전사를 꿈꾸는 용기 있는 소년들이 펼치는 배틀의 세계, 그 세계를 헤쳐나가는 강토의 성장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