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샤먼 시스터즈완결작
Mokke
もっけ
최근수정 2012-02-25 19:30:25
유저평점
7
마스터평점
랭킹: 1244위 2 인기도: 10,864 프리미엄: 600 감정가: 7,24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4
러닝타임 : 24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07.10.02
종영일 : 2008.03.16
장르 : 미스터리,일상,초자연
프로듀서 :  MadhouseStudios Kodansh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avexnet.jp/

wikipedia:en.wikipedia.org/wiki/Mokke

Baidu:www.baidu.com/s

줄거리

미즈키와 시즈루는 남들과 다른 특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언니인 시즈루는 요괴를 볼 수 있으며, 동생인 미즈키는 요괴에게 홀리기 쉬운 체질이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그런 자매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하던 가족들은 흉흉한 도시보다는 한적한 시골이 그나마 더 안전하리라는 판단 하에, 미즈키와 시즈루를 시골에 살고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맡기게 된다. 
어딘가 그리운 정취가 남아 있는 시골 마을에서 자매는 여러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자연이나 요괴와 공존하는 것의 의미를 배우게 된다. 할머니, 할아버지와 마을의 다른 사람들이 극히 자연스럽게 행해온 풍습이나 공양을 통해서, 아직 어린 시즈루와 미즈키는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 이 땅에 뿌리를 내린 모든 것들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조금씩이나마 배워나가게 되는데..

코단샤(講談社)의 월간 만화잡지 '애프터눈'에서 연재중인 쿠마쿠라 타카토시의 만화 '못케'가 2007년 10월을 맞이하여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다. 국내에서는 '샤먼 시스터즈'라는 제목으로 정식 번역판이 발매되고 있는 이 작품은 요괴를 볼 수 있는 시즈루와 요괴에게 홀리기 쉬운 체질을 지닌 미즈키 자매를 통해 인간과 요괴(나아가서는 자연)과의 공존 방법을 따스한 시선으로 더듬어 가는 작품이다. 원제인 'もっけ(못케)'는 "뜻밖의, 의외의"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 제목 그대로 "두 자매에게 일어나는 (요괴와 관련된)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들"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약간 애매한 번역 제목 때문에 마치 요괴를 때려잡는 퇴마물이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이 작품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공존'이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