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강철의 라인배럴완결작
Kurogane no Linebarrels
鉄のラインバレル
최근수정 2012-02-25 20:35:25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4265위 -23 인기도: 30,018 프리미엄: 217 감정가: 20,012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4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8.10.03
종영일 : 2009.03.20
장르 : 액션,메카,공상과학
프로듀서 :  Gonzo FUNimationEntertainmentL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근미래(2019년).

공간적 배경:일본>카나가와 현>미우라시.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jvcmusic.co.jp/flyingdog/-/Discographylist2/Z0245.html

엔하위키:https://mirror.enha.kr/wiki/%EA%B0%95%EC%B2%A0%EC%9D%98%20%EB%9D%BC%EC%9D%B8%EB%B0%B0%EB%9F%B4

Wikipedia:https://en.wikipedia.org/wiki/Linebarrels_of_Iron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rsv_idx=1&tn=baidu&wd=%E6%AD%A6%E8%A3%85%E6%9C%BA%E7%94%B2&rsv_pq=aefd2ad70000f9ba&rsv_t=706eQrcu4ck2d9iXY4QB9FE98Oj0a3AvrXDtPG2UekpQj2BsoA9VqopWVrc&rsv_enter=1&rsv_n=2&rsv_sug3=1&rsv_sug4=128&rsv_sug1=1&rsv_sug2=0&inputT=561



줄거리

때는 2016년. 사회과 견학으로 간 해상 도시 건설 현장에서 일어난 사고는 후에 인공위성 낙하로 인한 사고라고 발표가 났다. 사고 피해자 소년인 하야세 코이치(早瀬浩一)는 사고로부터 반년이 지나서야 눈을 뜨지만, 그의 안에서 무언가가 바뀌었다. 그리고, 2019년. 갑자기 궁지에 몰린 코이치의 앞에 거대 로봇인 라인배럴이 나타난다. 이 만남으로 인해서 코이치의 인생은 크게 바뀌어나가는데..


시대적 배경은 2019년에서 2023년 사이. 세계를 뒤에서 조종하려고 하는 비밀 결사인 카토 기관과 그것을 저지하려고 하는 무장 조직인 JUDA가 대립하고 있는 세계관이다. 두 개의 조직은 오버 테크놀러지로 만들어진 거대 사람형 기동 병기인 마키나와 그 모조품인 아르마와 진라이를 사용하여 싸움을 펼친다.


강철의 라인배럴의 원작은 시미즈 에이이치와 시모구치 토모히로가 공동으로 만들어낸 만화 작품이다. "챔피언 RED(아키타 서점)"에서 2005년 2월호부터 연재 중이다. 프로토 타입으로서 단편 작품인 "강철의 꽃"이 있다. 단행본 띠에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의 야시히코 요시카즈와 "파이브 스타 스토리"의 나가노 마모루에게 추천을 받았다고 적혀있다. 2008년 10월부터 CBC 등지에서 TV 애니메이션이 방송되었다. 또한, 방송에 앞서서 2008년 5월 30일에는 Web 라디오가 애니메이트 TV에서 배부되었다.


2008년 10월부터 CBC, TBS 등지에서 총 24화 완결로 방송된 강철의 라인배럴 애니메이션은 역넷이면서도 챔피언 RED 연재 작품 중에서 최초로 사쿄 키 방송국에서 방송된 작품이다. 방송 첫 부분에서 방송 타이틀과 "허가 없이 인터넷에서 배부하지 말기"라는 테롭을 표시하였고, 제휴 크레딧은 오프닝 마지막에 살짝 표시할 뿐이며 "이하의 스폰서가 보내드립니다"라는 코멘트도 없이 방송 종료할 때에는 코멘트를 보여주면서 표시한다.


코이치와 라인배럴과의 만남은 원작에선 초등학생 시절이지만, TV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중학생 시절이다. 그 때문에 제1화는 거의 오리지널 스토리이다. 이 만남의 차이 때문에 JUDA에 소속된 라인배럴과 키자키 에미(城崎絵美)는 TV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독립된 존재였다(후에 JUDA에 소속). 그리고나서 내용에는 원작과는 크게 다르며 각 캐릭터의 묘사와 에로한 묘사가 있는 장면이나 개그 장면이 다수 추가되었다. 또한, 원작과는 달리 무대도 카나가와 현 미우라시로 변경되었다. 마지막 이야기에는 "강철의 꽃"에서 등장한 기체인 마키나가 등장하였다. 


"어느 날 갑자기 로봇과 알몸인 여자아이와 만나서 강력한 힘을 손에 넣었다"라는 어디선가 들어본 적 있는 설정을 두 개 딱 붙인듯한 첫 부분에서 "정의의 사자"가 되기 위하여 "얻은 힘을 난용하여 주위로부터 고립된다"라는 전개는 보고 있자면 "답답해지는" 주인공인 하야세 코이치가 특징이다. 그러나, 이 강철의 라인배럴은 그러한 코이치가 성장해가는 이야기이다. 끝까지 보다보면 "침략자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미숙한 정의의 사자가 성장하는 모습"을 그리는 엄청나게 스탠다드한 "로봇 애니메이션"이 되기 때문이다. 

전투에 관해서는 로봇의 거동이 약간 붕 떠있는듯한 느낌을 받긴 하지만, 보고 있자면 매우 스피드감이 살아 있는 각 로봇 CG의 움직임이나 등장인물들이 조종하는 로봇의 흘러가는듯한 부드러운 움직임, 라인배럴과 다른 로봇과 주먹을 주고받는 전투 장면은 모든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며 "처음에는 짜증났던 주인공"인 하야세와 "마지막까지 짜증나는 악역"인 키리야마 에이지(桐山英治)의 대비도 상당히 흥미롭다. 


원작이 미완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깔끔한 결말은 기대할 수 없지만, 나름대로 잘 수습된 결말을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카토 기관"이 어째서 "세계를 정복하려고 하는가"에 관한 이유도 끝에 가면 밝혀진다. "언제나 혼자서 지내는 주인공이 주위에게 인정받고 정의의 사자가 되기까지"를 뜨겁게 그린 성장 이야기로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토리의 탄탄함도 그렇지만, 각 등장인물들이 개성이 강한 점도 하나의 매력이다. 


자칭 "정의의 사자"인 코이치를 시작으로 해서 기억 상실에서 점점 회복해가는 히로인인 에미, 냉철하지만 어두운 과거와 적확한 언동으로 인정도 느끼게 해주는 모리츠구 레이지(森次玲二), 그를 따르는 야마시타 사토루(山下サトル), 장난스러워 보이지만 그렇게 얕볼 수 없는 사장, 사투리를 마구 쓰며 기가 강한 시즈나, 그녀와는 정반대로 평소에는 온화한 이즈나, 라스트 보스 같지만 사실은..의 카토, 거칠어보이지만 가끔씩은 멍청하게 되는 잭 등. 다채로우면서도 소위 말하는 "쓸데없는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고 개개인이 스토리상의 말로서 제대로 기능하고 있다는 점은 호감을 가질만하다.



설정

JUDA

겉으로는 세계적으로 탑의 위치에 있는 의료 기계 메이커인 "JUDA Corporation". 그러나, 그 실체는 현재 유일하게 카토 기관에 대항할 수 있는 조직. 


카토 기관(加藤機関)

일본의 역사를 뒤에서 조종해왔다는 일본 최고(最古)의 비밀 결사 조직. 세계 정복이 목적이며 하이판섬을 소멸시키는 테러 행위를 저질러 온 세계에 선전포고를 했다. 테러 행위나 마키나, 아르마를 사용하여 작전을 실행하는 사설 부대를 가지고 있으며 1번대에서 8번대까지 확인되었다. 


마키나(マキナ(MACHINA))

제작자나 제작 의도 등이 수수께끼인 미지의 테크놀러지로 만들어진 로봇. 전자두뇌가 탑재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라면 자립 가동 가능하다. 기본 장갑은 뉴로 카본제, 표면 장갑은 나이세라믹제이다. 동력에 대해서는 딱히 언급되지 않았지만, 배터리 탑재로 가동 시간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력으로 가동되고 있는 것 같다. 기체마다 문장을 가지고 있으며 전부 11개밖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TV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10개가 등장). 마키나는 "사람에게 위해를 가하지 않는다"라는 원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조종사인 팩터가 탑승하기 전에 인간, 혹은 유인기를 향해서 공격은 할 수 없다. 때문에 팩터는 마키나에게 있어서 사람을 죽이는 인자(팩터)라고 불린다. 만에 하나 무인 마키나가 인간을 죽게 한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나노 머신의 이식으로 인해 소생이 이루어지고 그 인물은 자동적으로 팩터가 된다. 그리고, "팩터의 생명을 지킨다"라는 제약을 그 무엇보다도 우선하기 때문에 노화조차도 죽음으로 향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일정 연령이 되면 팩터의 성장을 멈추게 한다. 그러나, 불로이긴 하지만 완전한 불로불사는 아니라 재생 불가능한 레벨까지 다져지거나, 기체가 완전히 파괴되면 팩터는 사망한다. "전송"을 사용하여 팩터가 있는 장소에 나타날 수 있다. 제어 중추는 "전뇌"라고 불리는 고성능 인공지능이며 이것을 잃는다는 건 곧 마키나로서의 죽음을 의미한다. "마키나"란 라틴어로 "기계"라는 뜻이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