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소속: 성 크로니카 학원 중등부 2학년생.
생일: 10월 18일.
신장: 138cm.
CV
하나자와 카나.
상세 정보
코다카의 여동생. 영국인인 어머니, 아이리의 피를 짙게 이어받았으며, 피부가 하얀 금발벽안의 미소녀이다. 언제나 여기저기 꼬매진 기분나쁜 토끼 봉재인형을 안고 있다. 고양이 알레르기 가 있다.
초등학교 시절은 약간 모자란 정도의 평범한 여자아이였지만, 중학교 1학년 시절에 "무쇠의 사령술사"라는 애니메이션을 보고나서는 흔히 말하는 "사기안"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 코다카는 그 기교한 언동을 보고 걱정하였지만, 실제로는 반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면서 코바토 본인의 낯을 가리는 성격 때문에 주위에서 꺼려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세나로부터는 오글거리면서 귀엽다는 반응을 얻고 있지만, 코바토 본인은 싫어하고 있다.
몸이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전혀 성장하지 않고 있는 채이며 초등학교 시절에 입었던 옷을 문제없이 그대로 입고있다. 지금도 가슴의 크기는 10살인 마리아보다도 작다. 마리아의 어린아이같은 언동에 필사적으로 반박하는 등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또래 여자이이보다도 어리다. 가사나 공부도 거의 하지 못한다. 중도의 브라콘이며 코다카를 안쨩(오빠)이라고 부르며 어리광을 부리고 있지만, 부활동때문에 코다카가 자신을 별로 봐주지 않는 것을 걱정하며 이웃사촌부에 들어가 마리아에게 오빠인 코다카를 빼앗기지 않기위해 정식 입부한다.
자신이 직접 설정한 캐릭터인 "레이시스 뷔 펠리시티 스메라기"에 몰입하고 있으며 평소부터 고스로리 패션에 집착하고 오른쪽 눈에는 붉은 컨택트 렌즈를 껴서 오드아이인척하고 마치 작품속 등장인물인 것처럼 행동한다. 그러나, 당황하는 등의 시츄에이션이 오면 평소같은 반응을 하며 큐슈에서 살았던 시기가 길어서인지 큐슈 사투리를 쓸 때도 있다. 돈코츠 라멘을 좋아하며 특히 간 마늘을 듬뿍 넣은 라멘을 좋아한다. 또한, 고기라면 무엇이든지 먹을 정도로 고기를 좋아한다.
세나를 거북하게 여기는 반면에 몇 번이나 도움을 받은 요조라를 호의적으로 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