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슈가 바니즈완결작
Sugar Bunnies
シュガーバニーズ
최근수정 2012-02-25 22:23:25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10409위 -6 인기도: 2,860 프리미엄: 222 감정가: 1,907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7
러닝타임 : 11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07.04.03
종영일 : 2007.09.25
장르 : 아이들
프로듀서 :  Sanrio
홈페이지 : 

Random cutesy edutainment tales aimed at small children, featuring animated speaking plushy toys.

산리오의 귀여운 토끼 캐릭터 시리즈 '슈가 바니즈'를 원작으로 하여 제작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산리오를 대표하는 캐릭터로는 당연히 '헬로 키티'를 들 수 있겠지만, 이외에도 빨간 두건을 쓴 토끼 캐릭터 '마이멜로디'를 비롯하여 귀가 큰 하얀 강아지 '시나모롤', 보석을 모티브로 한 '주얼 펫', 커다란 눈의 개구리 '케로피' 등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캐릭터들이 다수 존재한다. 일부는 애니메이션으로도 옮겨져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왔는데, 1999년 4월부터는 TV 토쿄에 '키티즈 파라다이스'라는 산리오 캐릭터 전문 프로그램이 편성되었을 정도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산리오 캐릭터의 인기는 압도적이다. <슈가 바니즈> 역시 '키티즈 파라다이스' 내의 코너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기 시작하여 3시즌까지의 방영을 마쳤다. 

2004년에 개발된 '슈가 바니즈'는 제목 그대로 토끼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시리즈로, 기존의 산리오 캐릭터들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직업' 설정이었다. 슈가 바니즈의 캐릭터들은 저마다 직업을 갖고 있는데, 빵을 만드는 파티시에나 브랑제리에,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젤라티에레, 잼류를 만드는 콩피즈리 등 이름은 생소하지만 예쁘고 맛있는 걸 만든다는 점에서 친숙함을 주는 전문 직업들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흥미를 갖게 만들어 준다. 애니에서는 아동용 작품으로는 드물게 인간 캐릭터들을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프랑스)으로 설정했다는 것이 특징적인데, 캐릭터들의 직업 설정상 제과 제빵이나 커피, 꽃 등이 이야기의 소재로 자주 쓰이는 것을 감안하면 배경이 유럽이라는 점도 그다지 어색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제작은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자체 제작 활동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사히 프로덕션이 맡고 있다. 2007년 4월부터 같은 해 9월까지 첫번째 시리즈가 26화(편당 10분 분량)로 방영을 마쳤으며, 이듬해인 2008년 4월에는 2기 <슈가 바니즈 쇼콜라!>가, 2009년 4월에는 3기 시리즈에 해당하는 <슈가 바니즈 플레르>가 각각 선을 보였다. 초콜릿을 의미하는 '쇼콜라(chocola)'와 꽃을 의미하는 '플레르(fleur)' 등의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2기와 3기는 각각 초콜릿과 꽃이 중심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