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1.09.24 종영일 : 2011.12.24 장르 : 코미디,로맨스,소년사랑 프로듀서 : StudioDeen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현대
공간적 배경: 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일어): http://sekai-ichi.jp/
Wikia(영어): http://sekaiichi.wikia.com/wiki/Sekai-ichi_Hatsukoi_Wiki
Wikipedia(영어): http://en.wikipedia.org/wiki/Sekaiichi_Hatsukoi
Baidu(중국어): http://v.baidu.com/comic_intro/?page=1&id=3449
줄거리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오노데라 리츠는 10년 전 고등학교 시절 3년간 짝사랑하다가 고백해서 사귀었지만 오해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첫사랑과 결별하게 된 암울한 사건으로 인해 비뚤어진 성격이 되고 말았다. 리츠는 자신이 바라왔던 대로 문학 서적을 출간하는 편집자가 되었지만 자신의 아버지가 그 출판사의 사장이라는 이유만으로 자신의 노력을 정당하게 받아주지 않는 주의 사람들의 삐딱한 시선에 울컥한 나머지 보란 듯이 성공해 주겠다며 자기 발로 회사를 나가 새로운 출판사로 들어가게 된다.
그가 새로 입사한 출판사에서 배속 받은 곳은 문예 담당이 아닌 순정만화잡지의 편집부, 에메랄드 편집부였다. 지금껏 순정만화는커녕 만화 자체에 그다지 관심이 없던 리츠는 곧바로 그만두겠다고 결심하지만 곧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에메랄드 편집부의 편집장인 남자, 타카노 마사무네가 옛 고등학생 시절 리츠에게 암울한 기억을 남겨준 그 장본인이었던 것이다. 무시무시한 포스의 유능한 편집장인 그에 대한 연심이 다시 샘솟는 동시에 개성이 넘치는 편집부 사람들에게 휘둘리는 사이 어느새 새내기 만화 편집자가 되어 있었다. 리츠와 마사무네의 웃음과 눈물의 사랑이 시작된다.
설정
마루가와 서점
도내에 위치한 일류 출판사. 장르는 문예, 소년소녀 만화, 청년 만화, BL 등 폭넓게 취급하며 작가의 전작인 순정 로맨티카의 등장인물인 우사미 아키히코가 데뷔한 회사. 이쥬인 히비키나 아키가와 야요이, 스미 료이치 등도 이 출판사 출신이다. 2층은 제작부와 문예 영업부. 3층은 문예 편집부, 만화 영업부, 흡연실. 4층은 에메랄드 편집부, 사파이어 편집부. 5층은 쟈픈 편집부이다. 모델은 일본에 실존하는 출판사인 카도가와 서점이다.
에메랄드 편집부
마루가와 서점의 소녀 만화 편집부이며 통칭 소녀부 혹은 에메편. 편집자들은 모두 남성들로만 구성되어있다. 단행본, 잡지의 제작은 20일 주기로 하고 있다. 타카노 마사무네가 오기 전까지는 업적 부진이었지만, 현재에서는 사내에서도 톱클래스의 매상을 자랑하고 있다.
오노데라 출판사
오노데라 리츠의 아버지가 영업하고 있는 거물 출판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