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왕도둑 징완결작
King of Bandit Jing
王ドロボウJING
최근수정 2012-02-24 11:18:24
유저평점
8
마스터평점
랭킹: 2458위 -19 인기도: 10,794 프리미엄: 1133 감정가: 7,196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2.05.15
종영일 : 2002.08.14
장르 : 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공상과학,소년
프로듀서 :  Aniplex StudioDeen ADVFilmsL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19세기 후반.

공간적 배경:유럽풍의 여러 토지.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sonymusic.co.jp/Animation/jing/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99%95%EB%8F%84%EB%91%91%20%EC%A7%95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King_of_Bandit_Jing

Baidu:http://www.baidu.com/#wd=%E7%9B%97%E8%B4%BC%E7%8E%8BJING&rsv_bp=0&tn=baidu&rsv_spt=3&ie=utf-8&rsv_sug3=5&inputT=419&rsv_sug4=508&rsv_n=2&rsv_sug1=2

 

 

줄거리

"빛나는 물건은 별조차도 훔친다"라고 하는 전설의 "왕도둑"이라는 칭호를 가진 소년이 있었다. 그의 이름은 징. 파트너인 새, 키르를 데리고 여러 토지로 신출귀몰하게 모험을 떠난다. 그곳에서 선명하게 훔쳐내는 "보물"은 어떠한 도둑도 맨바로 도망칠 정도의 기상천외한 것들밖에 없다. 두 명이 가는 곳에는 어떠한 세계가 기다리고 있을까? 말로는 다 할 수 없는 진과 키르의 신비한 모험이 지금, 시작된다!

 

주인공인 징은 "빛나는것은 별조차도 훔친다"는 왕도둑의 후예인 10대 초중반정도의 소년이다. 노란 코트에 뾰족한 머리스타일이 특징. 또한 "빙고" "Ho!Ho!Ho!"와 같은 말버릇 또한 특징이다. 코미컬함과 동시에 쿨한 성격이 특징. 무기는 오른쪽 손등에 위치한 칼날과 파트너인 키르와 공동으로 에너지탄같은 것을 쏘는 공격인 "키르 로얄". 왕도둑의 혈통은 어머니쪽이며, 어머니는 이미 사망한 상태이다. 파트너인 키르는 말하는 검은 새이며, 알이었을때부터 쭉 징과 함께 있었던 든든한 파트너. 자칭 "징의 주인". 성격은 징과는 정반대이지만, 그와의 호흡은 환상적으로 맞는다. 여성을 보면 말을 걸지 않을때가 없을 정도로 호색한(?). 농담을 가벼이 하는 성격으로 진의 오른팔과 합 체해서 필살기인 "키르 로얄"을 해낼 수가 있다.

 

징과 키르가 가는 곳마다 만나는 택배 배달원인 포스티노. 애니메이션에서는 각편마다 반드시 등장하지만, 원작에서는 "아말콜드편"에서만 등장하고 만다. 포스티노는 이탈리아어로 배달원이라는 뜻. 징의 어머니와는 면식이 있는 모양.

 

작품의 첫 에피소드인 도둑의 도시편은 전세계의 도둑들이 모이는 마을인 "도둑의 도시". 마을의 도둑들이 모두 노리는 거대한 보석인 "더블 머메이드"를 손에 넣기 위하여 이 마을을 방문한 징과 키르는 시장이 설치한 함정이 가득 찬 탑에 도전한다.

 

어서오세요, 모르테카론에!! 신은 어째서 인간에게 욕망을 주셨을까요? 답은 실로 간단합니다---살기 위해서입니다. (중략) …저는 부당한 진실에 묶여있는 이 욕망의 개방을 지금, 여기에서 요구합니다. 오늘 밤, 이 비밀의 도박장에서 충분히 욕망을 풀어헤치고 한순간의 전율과도 닮은 고양감으로 몸을 적셔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에게 욕망을 부여한 신은 운명의 반상에서 분명 미소를 짓고---당신은 이 이상없는 충족감을 느끼겠죠.---이러한 안내장이 도착한 북쪽의 마을인 블루 하와이에서는 연일 모습을 나타내는 유령선의 공포에 떨고 있었다. 도둑의 도시에서 들은 소문을 들으며 온 징과 키르는 마을의 경찰관인 로제와 함께 유령선의 정체를 확인하러 떠난다.

 

이러한 등장인물 등이 등장하는 "왕도둑 징"은 징과 그의 파트너인 키르가 목적물을 훔치기까지의 모험을 그린 이야기이다. "도둑의 도시편" "제7감옥편"과 같은 몇 화에 걸쳐서 구성된 독립된 이야기의 연속식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있다. 이야기의 무대는 각 에피소드마다 "전세계에서 도둑이 모인다" "시간에 지배당한다" 등의 완전히 다른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그곳에서 징은 본드걸같이 매회마다 "징걸"이라고 불리우는 무대와 훔치는 대상과 무언가가 관련된 히로인과 만나서 목적물을 훔치기까지 같이 행동하는 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선밀하게 그려진 독특한 세계관과 재미있고 유머있는 대사가 특징. 원작 연재 초기에는 그리 인기가 많지는 않았었지만,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무거운 분위기와 무대를 갖춘 작풍으로 변화해가고 그림체도 좀 더 극화된 표현을 사용해간다. 작풍과 세계관은 팀 버튼(특히 작품으로 말하자면 나이트메어 비포어 크리스마스)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고 한다. 주요 등장 캐릭터들에게는 주로 술의 이름이 붙어 있지만, 개중에서는 칵테일의 용어와 도구의 이름이 붙여져있는 캐릭터들도 있다.

 

 

설정

왕도둑(王ドロボウ)

"빛나는 것은 별조차도, 귀한것은 목숨조차도" 훔친다고 하는 도둑의 일족. 작중에서 등장하는 왕도둑은 오로지 징뿐.

 

도둑의 도시(ドロボウの都)

주민의 거의 대부분이 도둑이고 장터에서 파는 물건의 거의 대부분은 훔쳐온 물건이라는 도시. 외관은 브뤼겔의 그림인 "바벨탑"을 모델로 삼았다고 한다.

 

더블 머메이드(ダブルマーメイド)

도둑의 도시의 시장인 코냑이 가지고 있는 보석의 이름. 이 보물을 보고 전세계에서 도둑이 모이고, 그로인해서 도둑의 도시가 생겨났다고 한다. 여러 함정이 설치되어있는 탑의 정상에 숨겨져있으며, 정상에 도달한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