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26 러닝타임 : 25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6.04.29 종영일 : 2006.11.04 장르 : 액션,어드벤처,판타지,로맨스,초자연,드라마,미스터리,소년 프로듀서 : NHK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중세 유럽,동양풍
공간적 배경:가상의 국가인 쿠로우국(玖樓國).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9.nhk.or.jp/anime/tsubasa/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B8%A0%EB%B0%94%EC%82%AC%20%ED%81%AC%EB%A1%9C%EB%8B%88%ED%81%B4
줄거리
사쿠라의 기억의 날개를 모으며 여러 이 세계를 모험하는 모험 활극. 스타 시스템과 하이퍼 링크를 채용, 다른 CLAMP 작품에서 등장하는 여러 가지 캐릭터들이 이 작품에서도 다수 등장하며 XXXHOLiC 과는 여러 곳에서 이야기가 이어져 있다. 여해으이 여담과 날개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세계를 그린 번외 편인 『츠바사-이야기하지 못 했던 세계-』가 본지 및 관련 잡지에 몇 번인가 게재된 적이 있었다.
쿠로우국(玖?國)의 공주인 사쿠라(サクラ)와 고고학자를 장래의 꿈으로 삼고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지만 아직은 햇병아리인 샤오랑(小狼)은 소꿉친구 사이이다. 두 명은 신분에 관계없이 서로에게 은밀한 감정을 품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쿠라에게 숨겨진 힘을 손에 넣으려고 야망을 품고 있었던 비왕 리드(飛王=リ-ド)의 음모로 인해서 사쿠라의 기억은 무수의 날개로 변해버려서 이 세계로 흩어져 날아가 버렸다. 빈사상태에 빠진 사쿠라를 구하고 기억을 되찾기 위해서는 흩어져버린 날개들을 사쿠라의 몸으로 돌려보내는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세계로 이동하는 힘을 몇 번이나 쓸 수 있는 자는 차원의 마녀라고 불리는 인물뿐이었다.
쿠로우국의 신관인 유키토(雪兎)의 도움으로 차원의 마녀의 곁으로 도착한 샤오랑은 일본국의 토모요(知世) 공주가 보낸 닌자인 쿠로가네(黑鋼)와 스스로 차원 이동 마법을 사용하여 세레스국으로부터 쿠로우국으로 온 마술사인 파이=D=플로라이트(ファイ=D=フロ-ライト)와 만나게 된다. 두 명 또한 각각의 사정으로 인해서 몇 번이나 차원을 넘나드는 힘을 원하고 있었다. 그러나, 차원을 넘나드는 힘을 얻기 위한 대가는 3명이서 하나의 수단을 공유하여 같이 여행하는 것을 조건으로 지불하는 것이었다. 3명은 그 조건을 받아들여서 각각 「가장 중요한 것」을 차원의 마녀에게 대가로서 지불하게 된다. 쿠로가네는 파마도인 은룡(銀龍)을, 파이는 마력을 억누르는 문신을, 그리고 샤오랑은 사쿠라와의 관계성을 각각 대가로서 지불하였다.
이렇게 하여 이 세계를 넘나드는 능력을 가진 생물인 모코나(モコナ)를 얻은 일행은 각각의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이 세계를 넘나드는 가혹한 여행과 싸움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었다.
모코나의 능력으로 일행이 방문한 이 세계는 어디를 보나 사쿠라의 날개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마력에 의해서 무언가의 이변이 일어나 있었다. 어떤 세계어서는 영주가 날개의 힘으로 사람들을 지배하고, 어떤 세계에서는 날개의 힘이 사람을 살리는데 쓰이고, 또 어떤 세계에서는 귀중한 에너지로서 쟁탈의 대상이 되어있기도 하였다. 이러한 난제와 시련들을 일행은 해결하여 차례차례로 날개를 회수해가지만, 이렇게 해서 많은 이 세계에 이변을 일으키고 일행에게 여러 이 세계를 여행시켜서 「세계의 이치」를 무너뜨리는 것이야말로 비왕의 목적이었다.
--CLAMP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이러저러한 차원 공간에서 대활약하는 순애 모험 판타지. 츠바사 크로니클. 과연 일행들은 사쿠라의 날개를 모아서 사쿠라의 기억과 사쿠라의 목숨을 되살릴 수 있을까? 이들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일까?
츠바사 크로니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2005년 4월 9일부터 같은 해 10월 15일까지 제1기를, 2006년 4월 29일부터 같은 해 11월 4일까지 제2기가 방영되었다. 결말은 원작과 다르며 음주나 도박을 하는 장면도 편집되었다. 1기, 2기 합쳐서 총 52화 완결.
설정
쿠로우국(玖樓國)
주인공인 샤오랑과 히로인인 사쿠라의 고향이며 주변이 사막으로 둘러싸여 있는 삭막한 환경의 국가이다. 정세 형태는 세습제의 완전 군주제이다. 모든 이야기의 시발점이 된 장소.
날개
사쿠라의 기억이 날개의 형태로 구현화된 것. 사쿠라의 날개(기억)는 비왕 리드의 음모로 인해서 산산조각 흩어져서 이 세계 곳곳으로 날아가 버렸다. 이 이야기는 이 사쿠라의 날개를 전부 모아서 사쿠라의 몸에 되돌려놓아 사쿠라의 기억과 목숨을 되살리는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