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드래곤 퀘스트 소드 가면의 여왕과 거울의 탑발매작
Dragon Quest Swords: The Masked Queen and the Tower of Mirrors
ドラゴンクエストソード 仮面の女王と鏡の塔
최근수정 2025-05-27 17:40:27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위 인기도: 0 프리미엄: - 감정가: -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제작사 :  Genius Sonority  Eighting
등급 : 
플렛폼: 닌텐도
발매일 : 2007.07.12
장르 : 롤플레잉
홈페이지 : https://www.jp.square-enix.com/game/detail/dqsword/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파생 작품 중 하나. 2003년에 발매된 오리지널 제품 『검신 드래곤 퀘스트 부활한 전설의 검』의 흐름을 잇는 체감형 RPG이다.

본작에서는 Wii 리모컨을 검으로 간주하고, 이를 휘둘러 적을 공격하며, 버튼 조작으로 방패를 들거나 필살검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조작은 Wii 리모컨만을 사용하며, 한 손으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는 제1작부터 “플레이어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체험한다”는 콘셉트를 중요시해왔는데, 본작에서는 그 콘셉트를 당시 신형 하드였던 Wii를 통해 표현한 작품이다.

일본에서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중 처음으로 이벤트와 전투가 풀 보이스로 구성된 작품이다(보이스 자체는 2005년에 발매된 북미판 『드래곤 퀘스트 VIII』에서 처음 등장). 또한 라이트 유저도 클리어할 수 있도록 스토리는 짧게 구성되었으며, 코어 유저를 위한 심화 요소도 담겨 있다. 성우는 과거 특촬 작품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인물이 메인 캐스트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배틀 장면에서 강하게 외치는 연기가 가능한 점을 고려해 의도적으로 선발된 것이다.

2006년 5월 E3에서 발표되었을 당시에는 Wii 본체와 동시 발매 예정이었으나, 2007년 봄으로 연기되었고 이후 2007년 7월 12일에 발매되었다. 버추얼 콘솔을 제외한 스퀘어 에닉스의 Wii 참전 제1탄 소프트. 해당 시리즈가 닌텐도의 거치형 하드로 등장한 것은 슈퍼 패미컴용 리메이크판 『드래곤 퀘스트 III』 이후 11년 만이며(리메이크판을 제외하면 『VI』 이후 12년 만), 오랜만의 복귀였다.

 

본작의 BGM은 새로 작곡된 전곡 24곡을 마츠마에 마나미가 작곡했으며, 다른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대부분의 곡을 담당한 스기야마 코이치의 곡은 기존 곡의 유용(4곡)에 그쳤다. 스기야마는 이전 시리즈 작품에서 테스트 플레이도 담당했지만, 본작은 실제로 팔을 휘둘러 플레이하는 내용이었기에 (고령인) 스기야마의 체력적 부담을 고려해 다른 작곡가에게 의뢰하게 되었다. 마츠마에와 스기야마는 마츠마에가 음악을 맡은 경마 게임 『더비 스탤리온』에 GI 팬파레(스기야마 작곡)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음악 체크를 통해 처음 대면했으며, 경마 게임 팬이기도 한 스기야마가 마츠마에의 멜로디 감각을 좋아해 이후 본작 제작 시 직접 전화로 작곡을 의뢰하였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