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양들의 침묵상영작
The Silence of the Lambs
최근수정 2021-09-21 18:29:21
유저평점
9.14
마스터평점
랭킹: -위 인기도: 0 프리미엄: - 감정가: -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감독/제작 :  조나단 드미
러닝타임 : 120분
등급 : 청불
상영일: 1991.02.14
장르 : 스릴러
홈페이지 : https://www.imdb.com/title/tt0102926/?ref_=ttmi_tt

배경

시대적 배경: 1980 년대

공간적 배경: 미국

 

홈페이지

네이버 영화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504
나무위키 : https://namu.wiki/w/%EC%96%91%EB%93%A4%EC%9D%98%20%EC%B9%A8%EB%AC%B5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https://www.imdb.com/title/tt0102926/?ref_=ttmi_tt
위키피디아 : https://ko.wikipedia.org/wiki/%EC%96%91%EB%93%A4%EC%9D%98_%EC%B9%A8%EB%AC%B5

줄거리

FBI 수습요원 클라리스 스털링(Clarice Starling: 조디 포스터 분)은 어느 날 상관 크로포드(Jack Crawford: 스콧 글렌 분)로부터 살인 사건을 추적토록 명령받는다. 그 살인사건은 피해자가 모두 몸집이 비대한 여인들이고 피부가 도려내어져 있다는 엽기적인 사건이었다. ‘버팔로 빌’이라고 별명이 붙여진 살인범에 대한 아무런 단서를 잡지 못한 채 전전긍긍해 있었다.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크로포드는 사건 해결에 결정적인 도움이 될만한 사람을 알고 있었는데, 바로 한니발 렉터 박사(Dr. Hannibal 'The Cannibal' Lecter: 안소니 홉킨스 분)였다. 살인자의 심리를 알기 위해 이 괴인 한니발 렉터 박사를 찾아가는 스털링에게 상관 크로 포드는 한니발은 남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의 대가이니 그의 수법에 휘말려들지 말라고 경고한다. 한니발 렉터는 일명 ‘카니발(식인종) 한니발’이라고 알려진 흉악범으로 죽인 사람의 살을 뜯어먹는 흉측한 수법으로 자기 환자 9명을 살해하고 정신 이상 범죄자 수감소에 수감 중이던 전직 정신과 의사였다. 팽팽한 신경전 속에의 첫 만남. 렉터는 스털링과 처음 만나자마자 스털링의 체취와 옷차림, 그리고 간단한 말 몇 마디로 그녀의 출신과 배경을 간파해 그녀를 놀라게한다. 그러나 내색 않고 계속 정중히 대하며, 명석한 두뇌로 침착하고 조리있게 주어진 상황을 분석하는 스털링에게 렉터는 호감을 보여 대화에 응하는데.

설정 

-한니발 렉터 (안소니 홉킨스) : 이 시리즈의 주인공. 유능한 정신과 의사로서 명성이 자자하지만, 식인종 한니발(Hannibal the Cannibal)이란 무시무시한 이명으로 불리는 사이코 패스 살인마이다. 작중에선 이미 수감된 상태로 등장.  

-클라리스 M. 스탈링  (조디 포스터) : 양들의 침묵의 주인공. 쿠안티코에 위치한 FBI 연수원에서 교육과정을 수료중인 연수원 신분으로, 잭 크로포드의 명령을 받아 버팔로 빌 살인사건의 수사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렉터 박사와 첫 만남을 갖게 된다. 

-잭 크로포드 (스콧 겔렌) : FBI 행동과학부(BSU)의 과장. 전작 레드 드래곤에서도 비중 있게 등장했던 인물이다. 과거 FBI 교육생 강좌에서 스탈링을 만난 적이 있으며, 이때 그녀의 유능함을 알아보고, 버팔로 빌 사건 수사를 위해 렉터 박사를 만나서 정보를 캐내라고 지시한다. FBI 요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뛰어난 통솔력과 인망을 지녔으며, 그 자신도 뛰어난 수사관으로서 명성이 자자하다. 렉터가 높게 평가하는 몇 안 되는 인물. 크로포드 또한 렉터의 위험성을 작중 어느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여담으로 스콧 겔렌은 미 해군 경찰을 지낸 적이 있다.

-버팔로 빌 (테드 레빈) : 작중의 연쇄살인범으로, 목표물인 여성들을 납치하여 살해하고 피부를 벗기는 기행을 저지른다. 버팔로 빌은 경찰에서 붙인 별명으로, 본명은 '제임 검'

-프레더릭 칠턴 (안소니 힐드) : 한니발 렉터가 수감되어 있는 볼티모어 정신이상 범죄자 수감소의 소장이자 정신과의. 특이한 정신상태를 지닌 렉터를 자신의 연구대상으로 이용하여 명예와 부를 이루려는 탐욕적이고 오만한 인물. 자신이 렉터보다 우위에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이유를 빌미로 삼아 렉터를 괴롭히는데, 이 때문에 렉터에게 가장 싫어하는 인물로 찍혔다. 

-바니 매슈스 (프랭키 페이슨) : 볼티모어 정신이상 범죄자 수감소에서 일하는 교도관. 칠튼이나 다른 간수들과는 달리 한니발 렉터의 인격을 존중하며 예의 바르게 대했기에 렉터는 바니를 우호적으로 생각하며 말을 잘 듣는다. 후속작 한니발에서 렉터가 바니와 자주 대화를 나누며 철학이나 예술 등을 가르쳤다고 언급되는 걸 보면 두 사람의 관계는 스승과 제자인 것처럼 보인다. 

-루스 마틴 (다이앤 베이커) : 테네시 주의 여성 상원의원. 딸 캐서린이 버팔로 빌에게 납치되자 방송을 통하여 딸을 무사히 돌려줄 것을 호소했다. 이후 버팔로 빌의 단서를 쥐고 있는 한니발 렉터에게 정보를 얻는 조건으로 상원의원으로서의 지위를 이용하여 렉터를 좀 더 시설이 편리한 멤피스의 교도소로 이감시켜준다는 약속을 한다.

-캐서린 베이커 마틴  (브룩 스미스) : 루스 마틴의 외동딸. 영화판에서는 묘사가 극히 적어 알 수 없지만, 원작에서는 머리는 비상하지만 공부에는 관심이 없으며 마약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언급된다. 애인과 자주 만나며 반동거 형식으로 노는 듯하다. 

-I. J. 믹스 : 볼티모어 정신이상자 수감소에 수감된 죄수로 한니발 렉터의 이웃. 렉터를 만나러 온 스탈링에게 계집 냄새가 난다며 흥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스탈링의 얼굴에 자신의 정액을 뿌리는 무례한 행동을 한다. 

-벤저민 라스페일 :  제임 검(버팔로 빌)의 옛 애인으로 볼티모어 심포니의 단원이었다. 작중에서는 이미 사망한 고인. 과거 렉터에게 진찰받은 적이 있는 환자이며, 제임 검이 살인을 저지르고 살가죽을 벗긴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렉터의 진찰을 받도록 주선한 적이 있다. 이 때문에 렉터는 작중 범인인 제임 검(버팔로 빌)에 대하여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다. 렉터는 라스페일에 대해 조사하면 버팔로 빌을 잡을 수 있을 것이란 힌트를 스탈링에게 준다. 렉터의 힌트대로 라스페일이 빌린 개인 창고에 찾아간 스탈링은 그 안에서 골동품 자동차를 발견하는데, 그 안에서 라스페일의 새로운 애인인 클라우스(Klaus)의 머리가 알코올에 담긴 큰 유리병에서 발견된다. 

-아델리아 맵 : 클라리스의 FBI 아카데미 동기이자 룸메이트. 아카데미 내에서의 성적은 차석을 유지할 정도로 우등생이다. 눈치가 빠르고 배려심이 많아 버팔로 빌 사건을 맡아서 고생하는 친구 스탈링의 마음을 읽고 여러 가지로 도와준다. 스탈링도 아델리아를 소중한 친구로 생각하는데, 후속작인 한니발에서 우정반지를 보내며 우정이 영원하기를 바란다.

-짐 펨브리 & 보일 : 렉터 박사가 멤피스로 이송 도중 임시로 수용됐던 곳에서 감시를 맡았던 감호 경찰들. 

 

그 외 자세한 캐릭터 설정은 위키피디아나무 위키 링크를 참고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