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그것상영작
It
최근수정 2021-10-01 23:52:01
유저평점
6.83
마스터평점
랭킹: -위 인기도: 0 프리미엄: - 감정가: -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감독/제작 :  안드레스 무스키에티
러닝타임 : 134분
등급 : 15세
상영일: 2017.09.06
장르 : 판타지,스릴러
홈페이지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4668 

배경

시간적 배경 : 현대(1989년)

공간적 배경 : 메인주 데리

 

홈페이지   

네이버 영화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4668 

나무위키 : https://namu.wiki/w/%EA%B7%B8%EA%B2%83(%EC%98%81%ED%99%94) 

위키피디아 : https://ko.wikipedia.org/wiki/%EA%B7%B8%EA%B2%83_(%EC%98%81%ED%99%94)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https://www.imdb.com/title/tt1396484/ 

 

줄거리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그것’이 나타났다

살인과 실종사건이 이상하게 많이 생기는 데리라는 마을, 비 오는 어느 날 종이배를 들고 나간 동생이 사라졌다.
 형 빌은 ‘루저 클럽’ 친구들과 함께 동생을 찾아 나서고, 27년마다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을 한 채 아이들을 잡아먹는다는 ‘그것’이 빨간 풍선을 든 삐에로의 모습으로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

 빌과 친구들은 공포를 이겨내고 ‘그것’에 맞서 동생과 사라진 아이들을 찾을 수 있을까?

스포일러를 포함한 자세한 줄거리 : https://namu.wiki/w/%EA%B7%B8%EA%B2%83(%EC%98%81%ED%99%94)/%EC%A4%84%EA%B1%B0%EB%A6%AC 

 

등장 인물 설정 

페니와이즈 : 그것의 등장인물이자 빨간색 풍선을 들고, 적갈색 버튼을 달고 하수구 속에 서 있는 광대. 바로 이 영화의 제목이기도 하며 만악의 근원이자 최종 보스이기도 한 그것이다. 빌의 동생 조지를 살해한 장본인이며 주로 아이들의 눈에만 보이는 듯한데, 어른들에게도 보일 수 있긴 한다. 모습을 보이는 건 그것의 마음대로인 듯.인간이 아니라 초자연적인 힘을 지닌 존재이며 광대는 그것이 취할 수 있는 수많은 형상 가운데 하나일 뿐, 본모습은 따로 있으며 광대와는 전혀 닮지도 않았다. 당연히 페니와이즈도 본명이 아니다.

빌 덴브로 : 실질적인 주인공. 동생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을 갖게 되고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조지 덴브로 : 원작과 마찬가지로 페니와이즈에게 적나라하게 오른쪽 팔이 뜯겨나가고, 고통스러워하며 달아나려 하지만 그것에게 잡혀 끔살당하는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벤 한스컴 : 어린 시절 워낙 비만이었던 탓에 헨리 바워스의 표적이 되었다. 건설 쪽에 재능이 있어 왕따 클럽의 아지트를 만드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헨리 바워스 : 바워스 갱을 이끌고, 루저 클럽은 물론 마을 자체를 공포에 떨게 하는 청소년 소시오패스로 등장한다.

비벌리 마쉬 : 이름의 발음은 '베벌리'가 맞지만 어째선지 '비벌리'로 되어 있다. 굉장히 여성적인 매력을 지녔지만 정작 본인의 성격은 톰보이인 여성으로, 어린 시절 왕따 클럽의 홍일점이었다.

기타 자세한 설정은 나무위키 참고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