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싸움독학완결작
fighting dogma
최근수정 2021-02-25 15:26:25
유저평점
8.13
마스터평점
랭킹: 241위 -1 인기도: 5,283 프리미엄: - 감정가: 3,522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작가:  박태준 / 김정현
화수 : 223
등급 : 
시작일 : 2019.11.16
완결일 : 2024.02.24
연재일 :장르 : 액션,드라마,학교
홈페이지 :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36277&weekday=sun

배경)

시대적 배경 - 현대

공간적 배경 - 대한민국

 

줄거리)

덩치도 작고 힘도 없는 데다 가난한 편부모 가정서 자란 유호빈은 어느 날 우연한 계기로 뉴투부의 위력을 체험했고 이에 촬영과 기획을 담당하는 찍새와 같이 일진저격 방송을 하지만 여러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기본적으로 힘 약한 찐따인 유호빈은 어쩌다 닭가면을 뒤집어 쓴 사람이 가르쳐 주는 싸움강의를 보게 되고 그 후 스스로 싸우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설정)

xj컴퍼니 - 개인적으로 방송하는 뉴튜버들에 비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단체다. 성준 말로는 뉴튜브도 사업 돈이라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XJ뉴튜버들끼리 컨텐츠도 공유한다고 한다.

 

하지만 실상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뉴튜버들을 방해하고 방송을 접게 만드는 단체. 저작권 신고(노란딱지)를 붙이는 작업도 하고 상당히 악질적이다.

 

철저하게 돈만 보고 움직이는 조직이라 싸움독학에 의해 주작, 표절 방송이 들켜서 나락으로 떨어지면 바로 제명시킨다.

 

게다가 본인 회사에 해를 끼치면 뉴튜버 채널을 성준이 마음대로 뺏고 채널을 폭파시킨다. 겉모습만 크리에이터 소속사지 조직폭력배처럼 싸움 잘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뉴튜버를 빙자한 양아치들의 모임이라서 그런지 멤버 중 제정신인 멤버들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대부분이 인간 말종급 인격을 가진 멤버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