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행선지인 조우에 대한 간단한 생각
위 사진은 마지막 내용과 관련 있습니다.
조우라는 한자가 遭遇 라는 한자 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이 한자라고 생각하고 글을 쓰겠습니다.
위대한 항로 섬들의 이름을 보면 참고로 밑의 내용은 본문이 아니라 스킵하고 가셔도 문제 없을 겁니다.
위스키 피크
whiskey peak >>> whiskey(뱃사람들이 주로 위스키를 마시진 않지만, 위스키의 다른 뜻이 있나봅니다.) 즉 술을 peak 최고조로 마신다는 뜻입니다.
물론 작중에서는 해적들을 환영하는 마을로 술과 음식을 엄청나게 먹습니다.(여기서 mr.5콤보는 그렇게 퍼져있는 애들한테 발렷죠)
리틀 가든
little garden >>> little 작은 garden 정원 이 섬의 이름은 작중에 등장하는 탐험가 루이 아노트에 의해 거인들이 보기에는 이 섬은 작은 정원 같다고 해서 붙인 이름입니다. 여기서 루이 아노트에 대해 의구심이 들긴 하지만 목표는 조우니 그냥 넘어가죠
드럼 왕국
drum kingdom >>> drum 기둥모양통(?)(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드럼이 악기 북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원통모양의 길다란 것 섬에 많이 있었던 것을 드럼이라고 표현한 것 같습니다.) kingdom 왕국(드럼왕국은 세계정부 가입과 20인들의 왕이 모인 세계회의에서도 나오는 데 천룡인으로 된 드럼왕국 기존 왕이 가고 새 왕이 와포루의 조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네요.)
알라바스타
alabaster >>> alabaster 이 단어는 <대리석의 일종. 백색과 황색, 또는 핑크색 점이 있는 돌. 가공이 비교적 용이하고 갈면 아름다운 면이 나타나므로 옛부터 메소포타미아, 이란, 이집트 등에서 용기와 조각재료로써 많이 쓰였다. 수메르 마리 출토인 『에비 · 일 상(象)』(루브르 박물관), 이집트의 카노포스 항아리 등이 그 예이다. 반투명이어서 로마 건축에서는 채광부에 삽입하였다. - 출처 미술대사전(용어편)> 이러한 의미로 사막왕국인 알라바스타와 이집트, 이란 쪽과 비슷한 나라인 것 같네요.
하늘섬
skypiea >>> sky 하늘 piea (의미를 모르겠네요) 하늘 섬으로 예상
롱 링 롱 랜드
long ring long land >>> 원모양으로 섬이 길게 이어져 있엇죠
워터세븐
waterseven >>> water 물 seven 이 의미는 아마도 7번째 동료인 프랑키를 의미하지 않나 싶네요
스릴러바크
thriller bark >>> thriller 스릴, 전융 bark 짖다, 울부짖다 유령섬이라서 울부짖는 걸로 봐야겠네요.
bark가 아닌 barken 돛이 3개달린 범선의 뜻이라고 댓글에서 지적해 주셨어요.
샤본디 제도
별 의미를 못 찾겠네요, 나무의 군락 의미로 봐야하는지 참;;
어인섬
fish island(이게 확실한지 장담 못하겠습니다. 지적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바다 해저 깊이에 있었던, 섬이죠.
펑크 해저드
punk hazard >>> punk 군에 있는 베가펑크를 의미 hazard 위험지대 군의 과학기지가 있고, 위험한 실험을 하는 곳이라고 봐야겠네요.
드레스 로사
dress rosa >>> dress 옷(드레스) rosa 장미, 붉은색 붉은색의 드레스(?)
이제부터 본문임;; 뻘글이 길었는데도 읽어주신분은 감사요
조우
遭遇 신하가 뜻에 맞는 임금을 만남, 우연히 서로 만남
1. 신하가 뜻에 맞는 임금을 만남
이 말을 인용 하기에 앞서 신하와 임금을 분명히 구분하고 가야할 것 같습니다.
루피는 미래 해적왕이 될 사람입니다. 주인공 버프를 받고라서도 꼭 되어야 하죠, 그렇다면 루피가 임금이면, 그에 맞는 신하들을 만날 것 입니다.(루피는 신하보다 친구라고 생각할 테지만요.) 그러면 우연히 서로 만남 이라는 의미를 가지려면 처음 본 사람이어야 하나? 기존에 본사람 이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遭遇 이 한자어는 遭 만날 조 遇 만날 우 입니다. 여기서 遇 만날 우 에서는 '상봉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본 사람이 확률이 더 높을 것 같습니다.(만약 새로운 인물이라면 내가 여기다 못쓰죠)
위대한 항로에서 다시 만나기로 한 인물이나 신세계에서 만나기로 한 인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이스트블루에서부터 자세히 보면
샹크스
깅
버기(임펠타운에서 만났지만, 칠무해라는 초특급 미친 존재감을 남긴 인물)
코비, 헤르메포
도기와 브로기(사법의 탑을 지키던 오이모와 카야시가 데리러 갔죠)
쿠잔
등등(에넬, cp9, 시키 같은 여러 적들이 있지만, 직접 작중에서 만난다고 하거나 쫒아간다는 소리는 안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물 중에 하나 뽑자면, 예전 상디와 지독한(?) 인연이 있었던 듀발이라는 인물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로에 대한 악감정을 가진(사진 올리는 방법을 몰라 업로드로 했습니다.) 맨 위에 해적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