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와 검은수염 그리고 D의 의지
루피와 검은수염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그림넣기가 힘들어서 못넣었네요..ㅠㅠ)
우선 작가는 루피와 검은수염의 첫만남에 서로 식성이 다른 것을 나타내면서 비슷하지만(꿈) 완전다른 성향(이상)의 캐릭터라는 설정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그럼 둘의 차이를 보자면
검은수염 - 어둠의 인력으로 모든 물체를 끌어당김.
루피 - 주변인의 마음을 자신의 편으로 끌어당김.
검은수염은 능력으로 모든 사물을 끌어당기는 힘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루피는 정상전쟁때 나왔듯 주변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이있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검은수염이 인력을 지니고있기에 루피는 척력이 필요하다. 생각하실텐데요.
제 생각엔 검은수염에게 인력을 준건 루피와 검은수염의 차이를(물체와 마음) 보이는 설정 같습니다. 고로 루피에게 척력의능력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인력은 루피가 싸움에서 마주할 능력이긴 하지만 이 능력을 상쇄시키기 위해 루피 역시 두가지 능력을 주려고한 설정이 아니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루피에겐 검은수염이 없는 힘이있습니다. 바로 패왕색패기죠. 제 생각이 맞다면 검은수염은 패왕색패기를 가질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작가는 검은수염에게 2가지 능력을 준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패왕색패기는 사람을 이끄는힘. 왕의자질을 가진자의 힘이라 합니다. 검은수염은 자질은 없으나 오직 힘으로 굴복시키려는자. 루피는 힘은 부족해도 마음으로 통하는자. 라는 설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검은수염은 혼자지만 루피는 혼자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검은수염과 루피는 외롭게 자랐습니다. 하지만 차이는 검은수염은 계속 외로웠고 루피는 형제와 친구를 만들었다는 점이죠.
루피는 에이스와 친해지기 위해 필사적이였습니다. 에이스가 친구를 안해주면 외로워지기 때문이였죠. 하지만 검은수염은 남들보다 2배로 살지만 혼자였습니다.
검은수염의 2배 인생은 밤에 잠을 못자는 특이체질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점도 차이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에이스,루피,거프는 밥을 먹거나 무언가 할 때 갑자기 잠이들어버리는 설정이 있습니다. 그냥 개그 설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작가의 성격상 그냥 넣은 부분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검은수염과 루피의 공통점은 원피스가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믿음에도 차이는 있습니다.
검은수염은 원피스라는 물체의 존재에 대한 믿음이라 생각합니다.(세계 정복을 위한 도구 원피스)
하지만 루피는 단지 원피스라는 존재의 대한 믿음 이라 생각합니다.(있을지 없을지 모르지만 해적 모험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 원피스)
검은수염과 루피에 관해서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은 여담입니다만..
원피스에선 D의 의지를 강조합니다. 이름의 D를 가진자가 이어가는 의지.
흰수염은 검은수염에게 로져가 찾던 D의 의지를 가진자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제 생각에 D의 의지는 모든 것을 하나로 만드는 힘. 여기서 모든 것은 사람의 마음입니다.
원피스 세계에서 세계귀족들은 귀족이외에 사람은 동물취급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눈치를 보고 저항하지 않습니다.
원피스 세계에선 공백의100년 후에 세계정부가 생겼다고 합니다.
공백의 100년은 굉장히 평등하고 자유로운 세계였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귀족들이 힘을모아 멋대로 법을 새웠고 후대엔 원래 귀족들의 의한
법 아래 살아왔다고 본인들의 잘못을 없애기 위해 공백의 100년을 만든거라 생각합니다.
평등하고 자유로움하면 루피가 생각납니다. 루피의 해적생활의 모티브죠.
정리하면
D의 의지는 공백의 100년때 평화롭고 자유로웠던 세계를 다시 찾아 줄 쿠테타(세계귀족의 붕괴)를 이끌어 줄 사람. 세계를 하나로 평등하게 만들어줄 사람.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굴복이나 제압당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은 검은 수염의 힘이 어지거나 죽으면 언제든 떠나겠죠.
제가 말한 검은수염의 힘으로의 굴복은 해적단원이 아닌 세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