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써보는 카킹 왕자와 7대 죄악의 관계(뇌피셜200%)
※읽기 전에─
이 글은 흥미 위주로 쓴 글이니 제대로 된 근거가 없고 여러모로 내용이 빈약합니다.
약간의 오피셜과 대부분의 뇌피셜, 그리고 추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대 죄악 떡밥이 나온 장면이죵.
제 1 왕자를 오만으로 제 6 왕자를 질투로 표현합니다.
이후에 최신화에서
제 5 왕자가 제 1 왕자를 오만, 제 2 왕자를 탐욕, 제 3 왕자를 사치라고 표현합니다.
체리드니히나 츠베파나 1 왕자를 오만이라 표현하는 거 보니 지들끼리 뭔가 느끼는 게 있거나 통하는 게 있나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생겼는데, 저희가 흔히 아는 칠죄종은
오만, 식탐, 탐욕, 나태, 음욕, 질투, 분노 요롷게 7개입니다.
※이하, 별 근거 없이 싸지르는 글이 난무하니 그러려니 하고 읽어주세용. 그리고 잘못된 내용은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위키백과에 보면 칠죄종에 대응하는 악마와 동물을 써 놨습니다. 악마는 제쳐두고용.
교만(오만) / 그리폰, 말, 공작, 사자, 박쥐
인색(탐욕) / 여우, 고슴도치
질투 / 뱀, 개
분노 / 곰, 드래곤, 늑대
탐식 / 돼지, 파리
육욕 / 전갈, 염소
나태 / 달팽이, 당나귀
이렇게 있더라구용. 기독교 속 7대 죄악에서 동물로 비유된 거 같은데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구글링해도 저 동물들 출처를 모르겠어용 ㅜ
사자(오만)
뱀(질투)
각각 돼지(탐식), 나태(당나귀), 탐욕(여우)가 아닐까 싶습니당.
7대 죄악에 포함되지 않는 사치가 왜 나오나 싶어 이것저것 알아봤습니다.
처음엔 베르나르 베르베르 소설 뇌에 오리게네스라는 기독교 신학자와 함께 음욕이 사라지고 사치가 포함된 7대 죄악이 나오더군요.
또한 토마스 아퀴나스라는 신학자의 신학대전에 따르면 7가지 죄악으로 교만, 인색, 사치, 탐욕, 태만, 질투, 분노이렇게 나오나 봅니다.
때문에 탐욕과 의미가 겹치는 것으로 보이는 사치가 뭘까하고 찾아보던 중, 칠죄종 중 음욕을 나타내는 라틴어 luxuria의 뜻에 사치, 무절제가 있더군용.
그래서 제 3왕자의 '사치'가 '음욕'을 나타내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장레이라는 중국 삘 이름에, 머리도 밀고 이마에는 승려들이 찍는 계인으로 추정되는 것도 하고 다니지만 그와 상반되는 게 아닌가 싶은...
동물하고는 뭐하고 관련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용... ㅠ 승려하면 중국, 베트남 쪽이고 그쪽하면 또 전갈이 생각나긴 하는데...
남은 건 분노로
이 둘 중 하나일 것 같은데 왠지 츠베파일 것 같습니다.
이 말 자체를 보면 체리드니히 자신은 칠죄종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걸 암시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
무지를 포함시켜 총 8개의 대죄를 뜻 하는 건지,
일곱가지 대죄=7명의 왕자를 나타내는 걸로 그들이 분수를 모른다고 이야기하는 건지 저에게는 애매하게 느껴집니다.
저 말을 할 때에 특정인물을 지칭하며 말한 게 아니니 아마 후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 경우 스스로를 비하할 순 없으니 자신은 체리드니히는 칠죄종에 포함되지 않게 되겠죠. 저 싸이코가 포함되지 않는다는 거 자체가 말이 안되긴 하지만...
츠베파와 체리드니히를 제외한 다른 왕자들 중에서 골라보자면, 넨수의 표정이 많이 화나 계신 할켄부르그 정도를 뽑을 수 있는데
스스로 왕위 계승전을 사퇴하고 크라피카의 추측曰 체리드니히와 공감은 물론 연락하며 재회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는 할켄부르그가 체리드니히에게 분수를 모르는 인물로 평가받을까하는 것도 좀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크라피카의 추측이 맞을 경우에 한해서이지만요.
나태와 식탐일 것이다라고 추측한 두 왕자(뇌피셜 200%)
제 7 왕자 루주루스는 골초인지 마약중독자인지 나올 때마다 곰방대를 물고 있으며, 362화에도 보면 배경을 안개로 집어넣으면서 실내에 연기가 많이 돌아다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위의 두 장면을 보면 실내에 호리병같은 게 많이 보입니다. 물론 단순한 방향제일지도 모릅니다만...
사실 나태와 별 관련 없습니다 그냥 담배피면서 축 늘어져 있는 게 나태해보였어요. 마약중독자들이 그러잖아요.
8왕자는 돼지라서 식탐으로 한 거구용...
※결론
1왕자 = 오만
2왕자 = 탐욕
3왕자 = 색욕(사치)
5왕자 = 분노
6왕자 = 질투
7왕자 = 나태
8왕자 = 식탐
제가 좀 더 풍부한 지식을 갖고 있었다면 다른 결론을 냈을지도 모르겠는데, 일단은 이렇게 보이네용.
사실 칠죄종을 전부 정리하기보다는 사치=색욕일 가능성이 있다라는 선에서 정리하는 게 좋아보이기도 합니다만,
사치=색욕이라고 가정할 경우에 남게 되는 나태, 식탐, 분노 중에 가장 어울리는 것으로 보이는 왕자들에게 갖다 넣었습니다. 물론 제 9 왕자 밑으로는 전부 제외한 상태에서이지만요.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제 추측은 맞은 적이 없다는 것 정도...(가장 중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