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엄 사태로 처음이자 마지막 글 하나 씁니다
원래 정치 얘기하는거 별로 안 좋아해서 밖에서는 물론 넷상으로도 잘 안하는데... 이번 상황은 정말 심각해서 추천 영상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지금 제게 정치 관련 단 하나의 영상을 추천하라 하면 이 영상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제 정치 성향은 원래 중도였는데요. 최소한 현 민주당 당 대표의 모든 재판이 다 끝날 때까지 저는 우파입니다.
저는 정치 관련해서는 최대한 중립을 지키려고 유튜브도 좌우 성향 채널들을 다 보는 편인데요.
좌우 다 합쳐서 30만 50만 100만 200만 대형 유튜브들보다도 이 영상의 유튜버님이 가장 면밀하게 분석하고, 팩트 체크한다고 느꼈고
그래서 신뢰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이 분 영상을 처음 본건 황현필이라는 역사 강사랑 대립하는 영상을 찍었을 때 잠깐이었는데
솔직히 그 때만 해도 좀 너무 과한 우파가 아닌가 해서 거부감을 느꼈지만, 최근 채 상병 특검 사건 때 비로소 확신했습니다.
채 상병 사건 초기만 해도 저는 이건 임 사단장과 윤 대통령 잘못이 아닌가 했는데, 저 포함 대다수가 민주당 시나리오에 속고 있을 때
이건 박 대령의 항명죄라고 말했던 분입니다. 실제로 최근에 박 대령은 항명죄로 검찰에게 징역 3년 구형을 받았죠.
사실 채 상병 사건은 윤 대통령 비난만을 위해 면밀한 팩트 체크도 없이 박 대령 옆에서 힘을 실어주던 정치인 이준석에 대해 제가 손절친 계기기도 합니다.
영상을 보다보면 이 유튜버가 과한 윤빠라고 거부감이 들 수 있는데요. 이 사람은 우파지만 한동훈에 매우 비판적인 입장을 갖고 있으며,
좌우를 가리지 않고 비판할게 있으면 소신있게 비판하는 사람입니다. 소위 말하는 두창견이라면 윤 대통령이 하는 모든 일에 맹목적인 동조를 해야하는데
이 분은 의대 증원에 대해서는 철저히 소신을 갖고 반대했던 사람이고 윤 대통령의 의대 증원 정책을 비판했던 사람입니다.
무튼 이 유튜버 그동안 모르셨던 분들 있었다면 이 글을 계기로 꼭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민주당의 만행이 얼마나 심각한지,
솔직히 졸속 계엄이었지만 대통령 입장에서 그런 액션이라도 취하는게 왜 이해가 되는지 영상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라이브 영상이라 좀 길더라도 몰입해서 듣다보면 시간 금방 갑니다. 저렇게 라이브 롱테이크로 방송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 분의 노력이 느껴질거에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