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의 쓸데없는 페어리 테일 연구] 페어리 테일 주요 멤버들의 강함에 대해서
일단 글 서두에 한마디 적어두겠습니다.
힘이 제대로 나온적이 없거나 7년후가 들어서 그 힘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 판단이 안되는 멤버들은 빼놓고 하겠습니다. 워렌, 라키, 나브 등등 잡캐
그리고 그 외에도 힘의 변동 폭이 크거나 한 녀석들은 적어두지 않고 따로 다루겠습니다.
특급 - 마카로프, 길다츠
마카로프 - 페어리 테일의 3대 겸 6대 마스터. 성십대마도 (그중에서도 상위에 속하는듯)
- 팬텀 마스터 조제를 조짐
- 용을 상대로 시간을 벌고 그리모어 하트의 비행선을 반파 시키는등 엄청난 전적 다수 존재
- 이 만큼만 적어둬도 마카로프가 특급이라는 데에 그 누구도 반론을 펼치지 못함.
길다츠 - 공인된 페어리 테일 최강의 마도사.
- 아크놀로지아를 상대로 살아서 돌아옴.
- 운 나쁘게 아크놀로지아를 만나지 않았다면 100년 퀘스트를 완수 했을 가능성이 크다
- 블루노트 떡 실신
- 마력 발산만으로 천하의 나츠를 질질짜게 만듬
- 의수, 의족을 사용하고 장기쪽도 크게 다친듯 하나 페어리 테일 최강의 마도사 자리에서 조금도 순위 변동이 없음.
이 둘중에서 누가 더 강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법의 다채로움은 마카로프 쪽이 압도적으로 높겠지만 길다츠는 파괴력 하나 만으론 세계 최강이니까요. 아마 길다츠가 진심으로 파괴만을 생각하고 큰 기술을 쓰면 뇌염룡의 포효따위를 아득히 뛰어넘는 파괴력이 나오겠죠. 아마도 기술 면에선 마카로프가 위지만 힘 쪽에선 길다츠가 위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준 특급 - 렉서스
렉서스 - 번개의 멸룡마도사, 메이비스의 보모
- 아마도 장래에는 페어리 테일의 마스터가 될 렉서스 입니다. 그 힘은 멸룡 모드를 발동하지 않더라도 페어리 테일에서 길다츠를 제외하면 최강. 멸룡 모드를 사용한다면 나츠와 가질을 상대로 2:1도 가능. 하지만 이때 렉서스는 미쳐버린 상태로 이성적인 판단이 불능, 고로 만약 렉서스에게 이성이 있었다면 둘을 상대로 이겼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 길드 추방 이후 실력은 더더욱 파워 업.
- 동료에 대한 츤데레 상태에서 츤이 빠져서 동료를 위한 싸움이라면 힘이 배가 되는 주인공 일행 버프 습득.
- 레이븐 테일 5 : 1 떡 실신
- 대마도사 마카로프의 혈통이라는 사기적인 피 덕분에 7년후에도 별다른 순위 변동이 없었음.
- 프리드의 모에 대상
아마도 7년간 타임 로스가 없었다면 특급에 진입했을 렉서스 입니다만... 지금 S급 보다는 확연히 강하고 길다츠나 마카로프한텐 조금 안되는 것 같으니... 준 특급 으로 했습니다.
S급 - 미스트건, 미라젠, 엘자, 가질
미스트건 - 이세계의 왕자.
-사실은 미스트건 자체는 힘이 없는 템빨 마도사지요. 고로 별달리 언급 안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뭐 물론 미스트건에게 체내 마력이 있었다면 S급 이상으로 강해졌겠지만... 어차피 지금은 페어리 테일에 있지도 않으니 넘어가려구요.
엘자 - 요정의 여왕. 티타니아
-티타니아 라는것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요정들의 왕인 오베론의 아내입니다. 헠헠 그냥 토막 상식겸해서 알아두시라구요. 진여신정생 녹턴 3 매니악스 라는 플레이스테이션 2 게임이 있는데요. 그 게임속에서도 상당히 강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왕인 오베론 보다도 강하지요. 게임 내에서 깡패라고 불리는 시바(힌두교 최고의 3신중 파괴의 신) 벨제부브 (그 유명한 파리 마왕) 메타트론 (최고위 대천사) 미카엘 (대천사) 비슈누(역시나 힌두교 최고의 3신) 의 속편이라고 할까. 준깡패 라는 녀석들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제천대성(손오공), 아마테라스(일본의 태양의 신, 다들 왜 이래요 나루토 안본 사람들 처럼), 그리고 티타니아 입니다. 그 정도로 강하게 나와요.
뭐 서론이 길었구요 위에서 말한 게임은 꼭 한번 해보세요. 제 인생 최고의 게임 베스트 3에 드는 게임입니다. 명작이에요.
- 전적은 간단하게 적어보자면... 흠... 뭐 그냥 적중에서 쌔보이는 녀석은 전부다 엘자가 담당합니다. 그리고 이겨서 돌아온다고 하면 충분하겠죠. 그냥 딱히 패배가 없었다 라는 것 정도만 알면 충분할 것 같네요.
- 대마투연무 주최측에선 성십 대마도라도 쉽게는 잡지 못할 괴물들도 풀어두었다는 게임에서 100마리를 다 잡는 위업을 다해낸 엘자. 엘자가 이렇게 까지 강했던가... 해서 이 순위표를작성하는 저에게 곤란함을 안겨다준 친구입니다. 아마 S급 중에선 미라젠과 더불어 최강의 S클래스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미라젠 - 악마
-넹.... 뭐 그냥 누가봐도 S급인 미라젠 입니다만... 실제로는 눈에띄는 전적은 없습니다. 프리드 양민 학살이라던가. 아즈마 상대로도 ㅠㅠ 리사나 때문에 본 실력을 보일 수가 없었죠. 이번 대마투연무 에서도 양민 학살...
-가장 눈에 띄는 전적은 언제 어느때에 붙어도 엘자랑 실력이 동급일 것이라는 사실. 멋지구리.
가질 - 철룡 가질
-가질이 왜 여기 있나... 하고 좀 의아함을 품을 분들도 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가질은 팬텀 로드 시절 팬텀 최강의 마도사라고 불렸으며 팬텀에서도 S급의 칭호를 가지고 있었지요. 단지 그때 당시 악역 디버프로 인해서 약해질 수 밖에 없었으며 주인공 버프를 양껏 받은 나츠를 이기는건 불가능 했었던 겁니다.
-나츠 최대의 라이벌로 꼽히고 있는 가질인데요. 분명 강한것은 확실합니다. 만약 페어리 테일에서 엘자, 나츠, 그레이, 루시 등 주력 멤버가 다 적에게 당했다고 하면 저는 아마 가질 등장을 가장 기다리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그런 반면 전적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일단 나츠를 상대로 집니다. 팬서리리 상대로는 이깁니다. 천랑섬 편에선 그리모어 하트의 마도사 둘에게 아슬아슬하게 이깁니다. 대마투연무 편에선 특별한 활약상은 없지만 쌍룡을 상대로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주죠. 아마 천랑섬 편 이후 급격하게 강해지지 않았나 하고 생각합니다. (작중에서 진정한 멸룡마도사로 각성(멀미 각성)이라는 언급도 있었으니...) 아마도 지금은 정말로 진지하게 엘자랑 붙어보면 호각이 아닐까 싶네요. 쌍룡전에서 보여준 강함이 너무 압도적이라서.... 그래서 좀 순위 정하기가 힘들었지만 여기로 넣어두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싸운다면 아마 엘자가 아슬아슬하게 이길거라고 생각합니다. 엘자는 속성 공격이 가능하니까...)
-여담이지만 32권 부록인 주간 소서러에 나온 힘 측정 표에선 나츠보다 강하게 나왔죠. 뭐 작품내에 인식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큰 의미는 없지만요.
준 S급 - 그레이, 쥬비아, 프리드
그레이 - 얼음의 조형 마도사.
-개인적으로는 가질 다음으로 좋아하는 남자 캐릭터 그레이 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제 S급 정도의 실력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냥 제대로된 전투 모습이 안 나와서 여기에 박아뒀습니다. 일단 어떻게 봐도 나츠랑 동급이라는 느낌이 역력한 그레이인 만큼...
-그리고 사실은 그레이가 지능캐 입니다. 똑똑합니다. 상황판단 능력이 좋아요. 상당히 낮게 평가되고 있는 인물인데요 조형 마도사 로써의 실력은 다른 길드의 마스터급 실력자들에게 대단하다고 확인 받은바 있습니다.
-원피스에 비교하자면 상디같은 캐릭터 입니다. 원피스에서도 상디가 숨은 지능캐지요. 진짜... 진짜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아마 천랑섬에서의 시험이 순조롭게 이루어 졌다면 S급이 되는 건 그레이 였다고 생각합니다.
-전적은 대충 살펴 보자면... 일단 해줘야 할건 다 해주는 캐릭터 입니다. 유일하게 큰 활약을 못했던 때가 페어리 테일 최강전 이야기 인데요. 이때 당시엔 프리드 사기 버프가 너무 강했던 터라.... 빅스로에게 질 수 밖에 없었죠. 그 외에는 언제나 큰 실패 없이 해야할 일을 묵묵히 다 해주었던 친구입니다. 멋있어요. 좋아하는 캐릭터 ㅇㅇ.
쥬비아 - 전 팬텀 로드 S 클래스 마도사
-쥬비아도 상당히 과소 평가 되고 있는 캐릭터중 하나인데요. 팬텀 로드 전에선 악역 디버프로 인해서 그레이 에게 진 것도 있지만 페어리 테일에 들어오고 나선 오히려 주인공 일행 버프를 받기 시작했죠. 특히나 평소에는 별로 진심으로 힘을 쓰는걸 즐기는 것 처럼 보이진 않습니다. 오히려 힘을 쓰고싶어 하지 않는 타입이라고 할까요. 아니면 비축해두는 타입이라고 할까요. 어쨌거나 천랑섬 전에서는 메르디를 격파하는 큰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엘자 역시 그 본 실력에 깜짝 놀랄 정도였지요. 아마 물이 있는 곳에서라면 쥬비아를 이길 마도사는 그리 없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전적도 나름대로 괜찮은 편입니다 쥬비아 ㅇㅇ. 레비 다음으로 좋아하는 여캐에요.
프리드 - 뇌신중의 핵심
-할말이 없을 정도로 강합니다. 충분한 시간만 있다면 프리드에게 이길 수 있는 마도사는 없습니다. 실제로 마카로프마저 봉인해 버린 프리드.... 미라젠에게 어이없게 털리긴 했지만 강합니다. 강해요. 아마 S클래스 시험이 공정하게 이루어져서 루시와 카나엑 져주지 않았다면 마지막에 남는건 프리드와 그레이 였을거에요.
-하지만 두드러진 활약상은 없으며 시간이 부족하면 최대 전력으론 싸울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강한건 확실하므로 여기에 뒀습니다.
A급 - 루시, 웬디, 빅슬로, 에버그린, 엘프먼,
루시 - 성령 마도사
-네 사실 루시는 미칠듯한 사기캐 입니다. 단 하나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고위 성령 마도사 라고 할수 있는 황도 12문을 시작부터 3개나 가지고 있는 스펙부터가 그렇지요. 그리고 바르고를 얻어서 4개, 그 이후 사지타리우스를 얻어서 5개, 로키 득템으로 6개 그 이후 엔젤에게서 3개를 뺏어서 9개 그리고 가장 최근... 이라고 해봐야 7년 전인 천랑섬에서 카프리콘을 얻어서 10개나 금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스펙이 사기가 아니면 뭐라고 해야 합니까 ㄷㄷ
그리고 고대 별의 마법이라고 하는 우라노메트리아도 이제는 제미니를 사용해서 자력으로 사용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령들의 총애를 받고있는 루시지요. 아마 성령 마도사 역사상 최고의 성령마도사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전적.... 은 조금 안습인데요. 그래도 특별히 구멍이 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적 중에서 아무리 약한 놈이라도 하나는 꼭 쓰러트리고 있어요. 아마 루시 자신의 기량만 업그레이드 시킨다면 충분히 최강의 반열에 들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별을 사용하는 고대 마법이 우라노메트리아 뿐이라곤 생각할 수 없어요. 별을 사용하는 마법중 최상위 마법이란건 분명하겠지만 분명 더 대단한게 잔뜩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담 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 중에선 순위가 상당히 낮아요 ㅋ
웬디 - 천룡 웬디
-솔직히 말하자면 천랑섬 편 까지만 해도 단순한 버프캐에 지나지 않는 웬디였지만... 그 가능성이 무한함을 대마투연무 편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발군의 전투센스;; 성장하면 분명 엘자 정도의 스펙이 나올꺼라고 생각합니다. 뭐 지금 당장은 좀 그렇지만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 하다는 점에서 다른거 다 제쳐두고 A급으로 해줬습니다. 그리고 멸신 마도사와 무승부라뇨. 엄청난 결과 아닙니까. 나츠조차도 멸신 마도사 한테는 고생했는데;;
-전적은 그다지 싸운 적이 없습니다. 고로 패스!
빅슬로- 뇌신중의 인형 눈알
-넵... 빅슬로 강하죠. 강해요. 강합죠... 네... 강하긴 해요... 음... 강할거에요 분명. 하지만 할 말은 없습니다. 그냥 이쯤이겠지... 하는 느낌이에요. 애초에 천랑섬 멤버만 다루는 중이라 일단 넣어두긴 했지만서도... 조금 미묘합니다.
에버그린 - 뇌신중의 돌 눈알
-에버그린에 대해서도 별달리 할말은 없습니다. 단순히 할만큼은 한다 정도죠.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츄잉에 없으므로
이미지는 안 올림
엘프먼 - 사나이 중의 사나이
-솔직히 말하자면 엘프먼은 처음엔 약간 쩌리 느낌이 들게 나왔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신 테이크 오버가 가능해 지면서 부터 각성이 일어났죠. 팬텀 로드의 쩌리S 아저씨를 떡 실신 시켰습니다. 혁명의 시작이였어요. 그리고 최근.... 엄청난 간지 폭풍을 보여준 장면이 바로 바쿠스와의 결투죠. 엘자가 인정한 마도사인 바쿠스를 상대로 이겼습니다. 물론 압도적인 승리도 아니고 오히려 야매 승리라고 할 수 있는 승리지만... 그래도 그 근성은 장난이 아니였죠. 그리고 엘프먼 역시 비스트 소울을 모을수록 강해지는 타입으로 속성 공격이 가능하단 점도 있고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합니다.
B급 - 리사나, 레비
리사나 - 또 다른 테이크 오버의 사용자
애니멀 소울이라는 마법을 구사하고 있는 리사나 입니다만... 전투 장면도 압도적으로 부족하고... 실제로 파괴력은 없는듯 하여... 그냥 B급 드렸습니다. 네 다음 사람.
레비 - 문자 계열 마법의 스페셜 리스트
실제로 문자 계열 마법에 있어선 프리드에 버금가는 실력자 입니다만... 그 활용 능력을 제대로 보여준 적이 없으며... 전투에선 상당히 힘겨워 하는 모습 등을 보아서 실질적인 전투 능력은 약한듯 합니다만... 보조 캐릭터 로써의 능력은 상당히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 레비 모에
그리고.... 여태까지 쓰고 있지만 모습을 비추지 않은 녀석들....
카나 - 괴물 길다츠의 딸이라는 렉서스의 버금가는 혈통
-엄청나게 과소평가 당하던 인물인 카나 알베로나 입니다. 이 녀석이 왜 여기있어? 하고 생각하는 분들도 여럿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페어리 글리터 때문입니다. 뭐 페어리 글리터가 없는 평소의 카나라면... A급 정도의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언제나 S급 시험 참가상) 하지만 페어리 글리터.... 그 사기적인 마법의 존재가 카나를 바꿨습니다... ㄷㄷ 장난 아니죠 페어리 글리터. 무려 세이버 투스에서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올가가 3000점 대를 낸 MPF 에서... 마카로프가 길다츠와 붙여보면 좋은 경기가 나올거라고 말한 그 대머리 빡빡 쥬라가 8000점을낸 MPF 에서.... 점수 측정 불가라는 위력을 낸 페어리 글리터... 저번에 블루노트에게 쓸때는 기술을 씹혔지만... 7년후의 페어리 글리터는 더 강한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카나는 지금 꽤나 점수가 애매합니다. 페어리 글리터를 지닌 카나는 특급의 공격력을 가졌다고 할수 있지만... 아무리 좋은 무기를 든다고 하더라도 사용자에 따라서 그 활용도가 달라지는 만큼... 실질적으로 얼마나 강한지에 대해서 측정하기엔 무리가 적잖이 있습니다. 고로 여기에 뒀어요
그리고 한명 더 남은.... 바로 그 녀석
나츠 - 화룡(샐러맨더) 나츠
-진짜 이 녀석 때문에 골머리 아픕니다. 일단 기본 적인 실력은 그레이나 가질과 호각... 이니 컨디션에 따라서 준S급에서 S급을 넘나드는 정도라고 보면 되겠지만... 그 뭐시기... 주인공 버프라는거 있잖아요? 그게 무지하게 강해서 말이에요. 그리고 드래곤 포스... 이게 무지하게 큰 버프를 주는거라서 말이죠... 비교하자고 하면 이치고의 호로화... 라던가 손오공의 초사이어인 이라던가 루피의 기어 세컨드 라던가, 나루토의 구미 모드... 그런 버프입니다. 즉 밸붕의 버프 라는 거죠. 드때 당시 드래곤 포스 상태의 나츠가 쓰러트린 적을 보자면... 어린 나이에 성십대마도의 칭호를 따낸 제랄, 엄청 짱쌔 보이는 포스를 풍기던 제로 이렇게가 있습니다. 즉... 특급을 떡 바르듯 냐냠냠냠 할 수 있는 힘이 바로 드래곤 포스 라는 겁니다. 게다가... 빌어먹을 렉서스 때문에 얻어버린 힘이 있죠. 뇌염룡... 이게 또 무지하게 저를 골치 아프게 합니다. 아오... 뇌염룡 드래곤 포스하면 도대체 어떻게 되는건지 원... 이 초기 상태의 뇌염룡을 통해서 나츠는 특특특급 상대인 하데스를.... 이겨버립니다....
일단 기본 상태의 하데스는 특급인 마카로프를 떡 바릅니다. 즉 특특급... 이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쓰러트리진 못했지만 하데스를 궁지에 몰아넣어서 개안을 하게 만들죠. 개안 상태의 하데스는 특특특급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심장을 아작낸 덕분에 어떻게든 힘을 합쳐 이겼죠.
그래도 지금은 뇌염룡의 힘이 조금 약해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S급을 넘어가는 힘을 갖게 되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번의 쌍룡 사태.... 드래곤 포스 상태인 두명을 떡실신 시키죠. 물론 두 사람의 드래곤 포스는 아무래도 에테리온 같은 외부적 힘의 근원이 없었으니 상대 적으로 더 약했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그 둘을 떡 바른건 심상치 않은 강함이죠. 와아... 그래서 나츠는 아마 지금 준 S급에서 특급을 넘나드는 미칠듯한 힘의 기복이 있으니 이렇게 적게 되었습니다.
어쨌거나 주인공이니 짱 쌔다는게 가장 문제지만요.
그럼 이정도만 적고 끝내겠습니다. 우와 힘들어...
댓글이랑 추천 한번씩 먹이고 가시죠.
파.괴.해.버.리.기.전.에.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