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이 쓰레기새1끼인 이유를 가져옴
특히 작품을 널리 알리는 데 주효한 리메이크 버전의 경우
원안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무라타 작화 버전을 철저하게 검수하는데,
일부에선 ONE은 취미로 웹코믹을 그리던 젊은 신인이고
무라타는 주간 소년 점프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S급 베테랑이기 때문에 리메이크 버전의 경우 ONE이 무라타에게 군소리 못 하고 뭐든지 수용할 수밖에 없지 않으냐는 우려가 있었으나
알려진 바에 따르면 검수 기준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는
않은 모양이다.
ONE이 생각한 이미지와 맞지 않으면
이미 완성된 원고라도 돌려보내 무라타가 처음부터 전부 다시 그려야 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다고 한다.
이를테면 보로스의 경우 처음의 원안 작업 때 소인배처럼 비치는 부분이 있었는데, ONE에게 "보로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사이타마를 앞에 두고도 캐릭터의 격을 떨어트리지 않기 때문"이라는
지적을 받고 전부 다시 그렸다고 한다.
또한 애니화에 힘입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무라타는 연재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싶었지만, 이 역시 ONE이 납득하지 못하는 원고는 제외하고 새로 그려야 하기 때문에
빨리 연재하기 어렵다는 얘기도 했다.
물론 무라타에게 허용되는 자유 범위도 있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작품의 이미지에 대해서 만큼은 타협하지 않기 때문에 독자에게 보여지는 결과물들은 모두 원작자가 인정하는 것이라고 봐도 된다.
이런 강행군도 있어서 격주 연재인데도 월간 연재 수준으로 지각이 잦아지고 퀄리티가 점차 떨어지는 점을 통감했는지
무라타가 결국 어시모집 공고를 내기도 했다.
월 45만 엔에 근무시간 12시간. 특이 사항은 애니메이션 배경미술 경험자 우대. 함께 최강을 그리자는 멘트가 무엇보다 인상적.
(반려된 원고들은 ONEBUKURO에서 볼 수 있다.)
======================================
신인 새1끼인주제에 업계 고참을 지 ㅈ대로 굴리고
그린거 맘에안들다며 다시 그리라고함
무라타가 그거때문에 힘들어서 어시구할정도면 말 다했지
본인은 ㅈ도안되는 낙서 그림체수준인 주제에 ㅋㅋㅋ
one이 어시구하면 어시가 one훨씬 잘 그릴듯
애초에 구할 필요도없는 병1신 그림체지만
|
무라타가 고생을 2배이상으로 하고있다는게 문제지
그것도 신인샠기한테 베테랑이 굴려지고 있는 상황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