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신화와 히데랑 카네키 몇 가지 비슷한 점
(이곳 저곳에서 봤던 정보를 짜집기한 글로서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스이쌤의 일러를 보면 카네키의 소중한 영양소가 되었던 갓히데님이 등장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 동그라미 세개가 그려져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생각하신건데 세개의 눈을 가졌다고 전해지는 시바신이 떠오릅니다.
시바신에 대해서 간략하게 얘기하자면
1. 천계와 인간계 , 지하세계의 왕으로서 통틀어 삼계의 왕으로 불리는 존재
2. 권속으로 여러 종류의 용이 있다.
3. 나가를 부린다고 한다.
지하세계와 용.
둘 다 그동안 도쿄구울에서 많이 등장한 단어들 중 하나입니다.
지하는 1부때 부터 꾸준히 나와서 지금 카네키가 머물고 있으며 과거 척안의 왕이 아직도 살아 계시거나 아니면 살았던 장소죠.
용 또한 후루타가 최종보스로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나온 히데가 그려진 일러스트에서 시바신으로 추정되는 동그라미 세 개가 있는데 하필이면 그 시바신이 용을 권속으로 둔다?
후루타는 용을 자신의 편이라 말하고 최종보스라 칭했습니다. 심상치 않습니다. (갓리마님 예토전생 합시다.)
지하, 용 전부 도쿄구울에서 나왔던 단어입니다.
세번째로 시바신이 부리는 '나가' 또한 도쿄구울 어딘가에서 나오지 않았을까요?
시바신이 부리는 나가는 무엇일까요?
나가
1. 인도 신화에 등장하는 뱀 혹은 용신 종족이다.
2. 반(半)신 격의 강력한 힘을 소유했다.
3. 놀라운 회복력을 가지고 있어 삶과 죽음을 다스리는 신으로 숭배받았다.
한동안 카네키를 본인의 코딱지보다 무시했던 우리에가 카네키가 싸우는 모습을 보고 뱀을 떠올렸습니다.
또한 우연히도 카네키는 반구울 입니다. 나가와 비슷한 점이 넘치다 못해 나가=카네키라 봐도 무방하겠군요.
회복력은 모든 구울이 다 가지고 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그렇다면 시바신은 나가를 부린다고 했으니 만약 시바신이 히데라면
히데가 카네키를 부린다?
부린다는 표현은 적절치 않으나 히데가 카네키를 정신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것은 맞다고 봅니다.
우리의 공식 히로인 토우카가 아닌(!!!!) 히데 덕분에 카네키는 버텨왔습니다.
토우카: ????????????
멋지게 죽는게 꿈이라고 얘기하던 카네키가 단순히 본인 상상 속 히데가 하는 말로 인해 각성을 합니다.
이 정도면 히데가 카네키를 지배하는 정신적 심리적 부분이 상당합니다.
그럼 정말로 시바신이 히데이며 용을 부리는 것 또한 히데인가?
히데는 정말 흑막일까?
히데 일러스트를 색반전 해봤습니다. hide? 라고 써져있는 단어 앞에 아무리 봐도 잘 안 보이는 알 수 없는 뭔가가 있습니다.
숫자로 보이고 영어로도 보이지만 저는 화살표같이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11시~12시 방향을 향하는 화살표.
얼핏보면 V도 보입니다.
히데 뒤에 그려져있는 세 개의 동그라미. 마치 세 개의 눈 처럼 생겼죠. 저처럼 살짝 검색만 해봤다면
어느 누구라도 저 동그라미가 시바신이며 그 시바신은 용을 권속으로 둔다. 후루타는 용을 자신의 편이라 말했다.
어머 그럼 히데는 시바신? 그럼 히데는 후루타편? 히데는 흑막인가?! 꺄아아아
이러겠죠.
하지만 그림 속에 hide?가 써져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스이쌤은 우리에게 묻고 있는겁니다.
시바신이 hide?
V가 hide?
hide는 정말 흑막일까?ㅋ 라고..
이상 개소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