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비인과성 (Acausality)
소개
비인과성(Acausality)은 캐릭터가 다양한 스케일로 기존의 원인과 결과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행동 할 수있는 능력입니다. 어떤 유형의 경우 비인과성은 과거의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또다른 유형의 경우 비인과성은 모든 논리를 무시하며 또한 전통적인 인과 관계를 무시하고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형
유형1 (타임 패러독스 면역): 이런 유형의 비인과성을 가진 캐릭터는 과거 및 표준 시간 패러독스의 변화에 면역이 되지만 현재는 안전하지 않은 상태이며 보통의 인과 조작 및 유사한 능력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닥터 (닥터후), 오공 블랙 (드래곤볼), 솔 배드가이 (길티기어)
유형2 (시간적 특이점): 이런 유형의 비인과성를 가진 캐릭터는 과거나 미래에 존재하지 않고 오직 현재에만 존재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과거에 대한 변화에 영향을 받을 수 없고, 같은 이유로 미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미래를 바라보면서 작동하는 예지와 운명 조작에 저항하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들이 존재하는 시점에 대해서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예시: 에일리언 X (벤10)
유형3 (시간적 영속성): 이런 유형의 비인과성을 가진 캐릭터는 다른 시점에서 또는 다른 우주에서 온 자신의 다른 버전이 "원본"의 파괴에서 살아남아 그 자리에서 행동 할 수 있기 때문에 죽이기 매우 어렵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에게 과거의 변화에 대한 저항을 부여합니다.
예시: 라보스 (크로노 트리거), 슈라이크 (히페리온), 솔라리스 (소닉 더 헤지혹)
유형4 (불규칙적인 인과): 이런 유형의 비인과성을 가진 캐릭터는 규칙적인 인과를 따르지 않으며 불규칙한 원인 및 결과의 체계에서 작동합니다. 이것은 인과 조작, 운명 조작 및 예지와 같은 능력에 대한 저항을 부여합니다.
예시: 천의 목소리를 내는 리븐(데스티니), 로드 드라콘 (파워 레인저)
유형5 (인과 초월): 이런 유형의 비인과성을 가진 캐릭터는 원인과 결과의 정상적인 경계, 인과 관계라는 체계의 외부에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조차 사실상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우터 갓 (크툴루 신화), 데이드릭 프린스 (엘더스크롤)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