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능력치 기준표
- 본 기준표는 츄잉 캐릭터 능력치 도입 시스템에 기반을 둔 기준표 입니다.
- 능력치를 신청할 시 본 기준표를 참고로 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공격력/방어력
규칙
1. 재생력의 경우 재생 가능 한계치까지의 재생력과 방어력은 비례한다.
2. 액티브 방어스킬도 방어력으로 간주한다.(화력 기준)
---------------------------------------------------------------
점수 측정 방법
예시 :
공격력 5티어 (마을수준)
21점 = 모든 힘을 짜서 마을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22점 = 어렵게 마을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23점 = 적당한 힘으로 마을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24점 = 간단하게 마을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25점 = 미세한 힘으로 마을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예외
20티어
96점 = 5차원 ~ 9차원 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97점 = 9~10차원 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98점 = 10~11차원 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99 점 = 12차원 이상 ~ 무한차원 미만 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100점 = 무한차원 이상 파괴 가능한 수준 (or 방어 가능한 수준)
---------------------------------------------------------------
티어 1~20
점수 1~100
지구권 티어
(1~11)
1 (점수:1~5)
현실 수준 - 운동 선수 수준까지의 캐릭터만을 포함한다.
- 수치화시 0 줄 ~ 300 줄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2 (점수:6~10)
초인 수준 -거리 파괴 ~ 벽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300 줄 ~ 0.0005 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3 (점수:11~15)
건물 수준 - 건물 파괴 ~ 대형 건물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0.0005 톤 ~ 11 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4 (점수:16~20)
도시블럭 수준 - 도시 블럭 파괴 ~ 다중 도시 블럭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1 톤 ~ 1 킬로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5 (점수:21~25)
마을 수준 - 소형 마을 파괴 ~ 대형 마을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 킬로톤 ~ 1 메가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6 (점수:26~30)
도시 수준 - 소형 도시 파괴 ~ 도시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 메가톤 ~ 100 메가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7 (점수:31~35)
산 수준 - 산 파괴 ~ 대형 산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00 메가톤 ~ 4.3 기가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8 (점수:36~40)
섬 수준 - 섬 파괴 ~ 대형 섬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4.3 기가톤 ~ 1 테라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9 (점수:41~45)
국가 수준 - 소형 국가 파괴 ~ 대형 국가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 테라톤 ~ 760 테라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0 (점수:46~50)
지각 수준 - 대륙 파괴 ~ 다중 대륙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760 테라톤 ~ 29.66 엑사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1 (점수:51~55)
준행성 수준 - 위성 파괴 ~ 행성 파괴 미만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29.6 엑사톤 ~ 433 엑사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천체권 티어
(12~17)
12 (점수:56~60)
행성 수준 - 소형 행성 파괴 ~ 행성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33 엑사톤 ~ 2.7 요타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3 (점수:61~65)
대형 행성 수준 - 대형 행성 파괴 ~ 외성 파괴 미만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2.7 요타톤 ~ 16.512 니나톤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4 (점수:66~70)
항성 수준 - 외성 파괴 ~ 대형 항성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6.512 니나톤 ~ 22.77 포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5 (점수:71~75)
성계 수준 - 성계 파괴 ~ 다중 성계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22.77 포 ~ 10.53 제타포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6 (점수:76~80)
은하 수준 - 은하 파괴 ~ 다중 은하 파괴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10.53 제타포 ~ 2.825 테나엑사포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17 (점수:81~85)
준우주 수준 - 관측 가능한 우주 파괴 ~ 우주 파괴 미만까지의 캐릭터를 포함한다.
- 수치화시 2.825 테나엑사포 ~ 측정 불가 사이의 화력을 가진다.
우주권 티어
(18~20)
18 (점수:86~90)
단일우주 수준 - 4차원 시공간에 해당하는 단일 우주를 생성/파괴할 수 있는 캐릭터를 포함한다.
- 4차원 공간을 생성/파괴할 수 있는 캐릭터 또한 마찬가지로 포함한다.
- 4차원 공간의 경우 크기가 의미 없거나, 무한하거나, 3차원을 무한히 초월한 경우에 한정된다.
19 (점수:91~95)
다중우주 수준 - 4차원 시공간에 해당하는 유한 다중우주를 생성/파괴할 수 있는 캐릭터를 포함한다.
20 (점수:96~100)
고차원 수준 - 5차원 이상에 해당하는 무한한 차원을 생성/파괴할 수 있는 캐릭터를 포함한다.
- 4차원 공간보다 무한히 거대하다는 사실이 입증되어야만 5차원 이상으로 간주한다.
- 4차원 존재와의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의 무한성을 입증한 캐릭터 또한 포함한다.
이능력
규칙
1. 카피의 경우 작중 카피한 최대 스케일 기준으로 정한다.
2. 이능저항력의 경우 이능력과 비례한다.
3. 이능력의 능력치와는 무관하게 이능력의 스케일과 공격력은 비례한다.
---------------------------------------------------------------
---------------------------------------------------------------
범위 : 1~6
점수 : 1~10
메타적 레벨의 형이상학적 이능 (점수:10)
플롯조작, 플라톤적 비존재, 플라톤적 개념조작,고차원 조작(12차원 이상)
&
스케일이 지구권 이하일 시 -2점
스케일이 행성권 이상 우주권 미만일 시 고정 -1점
스케일이 우주건 이상일 시 고정 10점
높은 레벨의 형이상학적 이능 (점수:9)
현실조작, 수학조작, 논리조작, 존재삭제(근원적 파괴), 고차원 조작(5차원~11차원)
&
스케일이 지구권 이하일 시 -2점
스케일이 행성권 이상 우주권 미만일 시 고정 -1점
스케일이 우주건 이상일 시 고정 9점
중간 레벨의 형이상학적 이능 (점수:7~8)
양자조작, 확률조작, 인과조작, 시간조작, 공간조작, 운명조작
&
스케일이 지구권 이하일 시 -1점
스케일이 행성권 이상 우주권 미만일 시 고정 7점
스케일이 우주건 이상일 시 8점
낮은 레벨의 형이상학적 이능 (점수:5~6)
영혼조작, 정신조작
&
스케일이 지구권 이하일 시 -1점
스케일이 행성권 이상 우주권 미만일 시 고정 5점
스케일이 우주건 이상일 시 6점
높은 레벨의 물리적 이능 (점수:3~4)
물질조작, 벡터조작, 에너지 조작
&
스케일이 지구권 이하일 시 -1점
스케일이 행성권 이상 우주권 미만일 시 고정 3점
스케일이 우주건 이상일 시 4점
일반적인 물리적 이능 (점수:1~2)
불, 물, 바람 등의 자연현상이나 원소 조작, 중력조작, 온도조작, 대부분의 물리적 이능
&
스케일이 지구권 이하 일 시 고정 1점
스케일이 행성권 이상일 시 고정 2점
민첩성
규칙
1. 반속/공속/순속 모든 속도를 최대치 기준으로 통일
(순간속도 = "전투중에 순간적으로(짧은거리를) 움직일 수 있는 이동속도"(ex 루피)
---------------------------------------------------------------
점수측정 방법
예시
5티어 기준
43점 = 공격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1개 부합할 시)
(공격속도가 마하 1.2 이상 ~ 마하 5 미만 일시)
46점 = 반응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2개 부합할 시)
49점 = 순간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3개 부합할 시)
50점 = 이동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4개 부합할 시)
예외
10티어 기준
93점 = 공격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1개 부합할 시)
(공격속도가 무한 이상 일시)
94점 = 반응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2개 부합할 시)
95점 = 순간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3개 부합할 시)
96점 = 이동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4개 부합할 시)
97점 = 공격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1개 부합할 시)
(공격속도가 시간축 초월 이상 일시)
98점 = 반응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2개 부합할 시)
99점 = 순간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3개 부합할 시)
100점 = 이동속도에 부합 (해당 속도 4개 중 4개 부합할 시)
---------------------------------------------------------------
범위 1~13
점수 1~100
1 (점수:1~10)
인간 수준 - 38km/h 미만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2 (점수:11~20)
동물 수준 - 38km/h 이상 ~ 130km/h 미만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3 (점수:21~30)
기계 수준 - 130km/h 이상 ~ 마하 0.9 미만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4 (점수:31~40)
음속 수준 - 마하 0.9 이상 ~ 마하 1.1 미만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5 (점수:41~50)
초음속 수준 - 마하 1.2 이상 ~ 마하 5 미만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6 (점수:51~60)
극초음속 수준 - 마하 5 이상 ~ 마하 300 미만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7 (점수:61~70)
극초음속 + 수준 - 마하 300 이상 ~ 마하 30만 이하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8 (점수:71~80)
광속 수준 - 최고 마하 30만 초과 ~ 광속 이하까지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9 (점수:81~90)
초광속 수준 - 광속 초과 ~ 무한 속도미만 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10 (점수:91~100)
무한 수준 - 무한 ~ 시간축 초월 이상의 속도를 가진 캐릭터를 포함한다.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