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블클 다시보면서 정리한 빛 관련 내용들
블클은 초반부터 빛 마법이 등장하면서 빛 관련 언급들이 나오고 빛에 대응하는 캐릭터들이 나옴 이것에 대해서 잠깐 다루면
일단 작중에서 나온 광속이나 빛의 속도에 관한 언급들
허를 찌르지 않는 한 벤다 해도 '광속'으로 피하고...
이 녀석도 광속이동을...!?
伝説の騎士 光速参戦!!
頂上決戦が始まる…!!
전설의 기사, '광속'으로 참전!!
정상 결전이 시작된다…!!
'절대적 속도의 빛'과는 그런 점도 대극이야
보이지는 않았지만... 빛의 속도다... + 빛이 가지는 반사의 특성
빛의 반사 관련 추가 내용
고슈, 노젤의 경우는 각각 거울마법과 수은 마법을 쓰는데 얘들은 빛 마법을 반사를 통해서 싸움
반사말고 굴절도 나오는데
공기중에서 이동하는 빛이 매질이 바뀌면서 매질간의 속도차로 인한 굴절 효과로 대응함
중력으로 공간을 왜곡해서 빛을 굴절시킴
단테가 사용한 중력마법은 공간을 절단하는 차원참도 공간왜곡으로 경로를 틀어버릴 수 있기에
빛을 굴절 시키는 것도 무리없이 가능한듯
빛 마법과 싸우는 경우는 대체로 반사율이 좋은 물질을 통한 반사(거울마법, 수은마법)와
굴절율이 좋은 물질을 통한 굴절(젤리마법)이나 아예 중력으로 공간을 왜곡시켜 빛을 꺾어버리는 대응(중력마법)이 나옴
이런 방법이 아닌 경우는 원피스의 견문색 패기처럼 기를 감지하거나 마나를 감지를 해서 대응함
야미의 경우는 저때 당시에 기 감지 및 마나스킨을 통한 신체강화와 어둠마법을 통한 빛의 흡수로 대응함
다만 마나 감지의 경우에는 적어도 그냥 감지가 아니라 주변 공간의 마나를 통제하는 수준인 마나존에 도달하는 정도는
되어야 대응이 가능함 메레오레오나, 율리우스 둘다 마나존의 경지에 이르렀기에 빛 마법에 대응하는 감지력을 가질 수 있었음
야미의 경우도 마나존은 2부 시점에서 익히기 때문에 1부에선 기를 감지하는 것으로 싸웠음
아스타의 라이벌인 유노 역시 1부 후반에 마나존을 익혔음이 나옴
이후에 마광마법의 공격을 버틴 것도 아스타는 기를 감지하여 반마법으로 공격을 경감시킴
아무래도 야미급의 기 감지 수준은 아니기에 피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걍 반마법을 둘러서 버티는 것을 선택한듯
유노는 마나존에 이르렀기에 마광마법의 공격에 대처할 수 있었지만 메레오레오나, 율리우스급의 마나존 수준은
아니라서 공격을 허용함
작중에서 마나존을 익힌 애들이 별로 없는거 생각해보면 왠만해서 빛 마법에 대응은 어려운거 같음
단장급 애들 중에서도 마나존 없는 애들이 대부분이니까 원피스로 치자면 '미래를 읽는 견문색 패기' 같은 위상인듯
(초대 마법제, 율리우스, 메레오레오나, 유노, 나하트, 야미, 로로페치카, 랭그리스)
대충 빛 관련으로 정리했는데 작중에서 빛에 대응하는 것은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능력(고도의 기 감지, 고도의 마나존)을 가졌거나
반사(거울마법, 수은마법), 굴절(젤리마법), 공간왜곡(중력마법), 흡수(어둠마법) 등의 효과를 가진 마법 등의 우회적인 방법으로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