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액셀러레이터의 반사 한계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츄잉 뉴비 ■■■■■입니다.
사사로운 잡담은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비교적 옛날부터 시작해서 최근에 이르기까지 액셀러레이터의 반사 및 그 한계를 논하는 글들이 적지 않게 올라왔었던 것 같습니다.
해당 글들의 주된 논제는 '액셀러레이터의 반사에 한계가 있는가?'였으며 몇몇 글들의 주장은 '적어도 물리력에 한하여 한계가 없다'였습니다.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틀린 주장입니다.
먼저 액셀러레이터의 반사가 무엇인지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액셀러레이터는 자신의 신체에 닿는 모든 벡터를 자유자재로 조작하는 초능력자입니다.
그리고 그 능력의 디폴트에 해당하는 반사는 무의식적인 필터링을 거쳐서 자신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된 벡터를 역방향으로 변환하는 능력입니다.
쉽게 말해서 자동적으로 공격의 방향(←)을 반대 방향(→)으로 바꿔버리는 이능입니다.
이것만으로도 대단한데 무려 작중에서 그 한계점(적어도 물리력에 한하여)이 언급된 적이 없기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강력한 공격(물리력)이든 방향을 반대로 바꿔버릴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벌써부터 어딘가 이상한 점이 보이지요?
작중에서 10의 힘에 간섭하는 것까지밖에 안 보여줬는데 한계에 대한 언급이 없으니 100만큼의 힘이나 1000만큼의 힘에도 간섭이 가능하다?
이게 사이타마가 지표면을 파괴하는 공격를 압도한 적밖에 없는데 한계가 언급된 적이 없으니 항성파괴나 은하파괴도 가능하다는 주장과 무엇이 다를까요?
그건 공격무효화 능력자가 작중에서 10의 공격을 무효화한 적밖에 없는데 한계가 언급된 적이 없으니 100이나 1000의 공격도 무효화할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또는 삭제능력자가 개미를 삭제한 적밖에 없는데 한계가 언급된 적이 없으니 능력으로 지구도 삭제할 수 있고 우주도 삭제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그럼 누군가는 작가도 한계를 언급한 적이 없는데 왜 그쪽이 멋대로 한계가 있다는 식으로 말하냐고 합니다.
반대로 이런 주장도 가능합니다. 왜 작가는 한계가 없다고 밝힌 적이 없는데 그쪽은 한계가 없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나요?
최대치에 대한 언급이 없는 능력에 한계가 있는지, 없는지, 10만큼인지, 100만큼인지는 작가만이 알고, 우리는 작가가 보여준 것만을 알 수 있습니다.
행성의 자전력에 간섭한 적밖에 없는 액셀러레이터가 그것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행성을 파괴할 수 있는 물리력에 간섭할 수 있을지는 아무도(작가밖에) 모르죠.
즉 액셀러레이터의 반사 한계는 모르는 것이 맞으며 확실한 것은 행성의 자전력에 간섭할 수 있다는 정도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vs게시판은 보여준 만큼만 최대 스펙으로 인정하니 vs시에 액셀러레이터는 행성파괴급 공격을 반사할 수 없다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