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좌만상 시리즈] 옴

○ 프로필
이름: 옴(본명: 옴 레이 루이신)
신장: 184cm / 72kg
성별: 여성
무기: 언월도
출현작: Dise Entelecheia
성우: 없음
[내가 필요하다고 믿는 것에 불평 따위 듣지 않겠다. 정확히는 불평해도 모른 척하겠다.]
제5신좌의 이야기를 다루는 Dise Entelecheia의 등장인물로 삼사라 바르틴의 화관의 다섯 자매들 중 차녀.
옴 같은 경우에는 나가라자(5신좌의 지구 이름) 당시에 삼사라 바르틴 설립자의 친손녀였으며, 세계 의회 당시 '세계 군사 지도자'라는 직위를 얻었으며 원래는 앙가라 지역의 육군 소장이었다고 한다.
그녀는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으며, 찬란한 혈통을 지녔음에도 정작 본인은 이 모든 것을 덧없는 것으로 여기고 있고, 아무것도 집착하지 않은 "무"가 장녀인 스바하와 함께 자신의 근원을 찾도록 이끌었다고 한다.
○ 스펙
여기 인물들은 아바타라(수신체) 라는 전신을 감싸는 외골격 병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임. 이 아바타라의 내장된 핵이자 블랙 박스격인 신좌핵은 신좌의 중추와 직접 연결하여 중추에 새겨진 기록을 끌어내고 그걸 힘으로 바꾸는데, 쉽게 요약하면 역대 신좌의 기록에 새겨진 자들의 힘을 자신의 힘으로 가져올 수 있다는 소리임. 다만 결국에는 기계인 이상 본래의 힘을 끌어모으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도 있다.
제작자인 마사다 타카시의 설정에 의하면 그녀는 설정집 공인, 5천의 최강자로 엔텔레케이아 시점에서 단 한번도 패배한 적이 없으며, 저항세력인 황혼의 기사단조차 결국 옴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무조건 피할 정도로 작중 최강의 실력을 소유했다는걸 알려줌.
무엇보다 그녀의 아바타라는 무려 흑백의 아베스타의 주인공이자 제2천인 마그사리온의 아바타라를 보유하고 있음. 작중 1장 스토리에서 주인공인 아카샤가 옴과 한번 싸우게 되는데 이때의 묘사는 이런 식이다.
[중앙에 있는 청룡언월도가 일렬로 배열되자 우주의 공허를 닮은 어두운 악의가 솟구쳐 올랐다.
그로부터 뿜어져 나오는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의 고밀도의 압력.
그것은 후회하지 않고, 무자비하여, 뒤를 돌아보지도 않으며 모든 것을 베어 넘긴다.
이건 안 돼, 전 인류 중에서도 가장 강한 플레이어가, 가장 무서운 카드를 뽑아들고 있는 격이잖아.
내가 그것을 깨달았을 때는 이미 늦었고, 검은 섬광이 나의 시야를 가득 채웠다.
불변의 검 마그사리온
피상적인 면과 잘린다는 개념조차 의미 없다는 듯, 아카샤의 아바타는 저항도 하지 못한 채, 반으로 잘렸다.
전투로는 결코 옴을 이길 수 없다.]
참고로 아카샤는 이때 옴과 싸우기 전에 다른 화관 자매인 키리쿠와 타루마하고 상대했는데 먼저 키리쿠는 4신좌의 슈라이버와 1신좌의 프레데리카의 아바타라의 능력인 초고속이동과 회복을 지녔으며, 타루마는 2신좌의 노우 크라이스트의 아바타라를 지녔는데 그 능력인 희생은 신체 일부를 강화시키는 장점과 다른 부위가 종잇장이 되는 단점인 능력을 보유했는데, 이때 민간인들 보호해야하는 리스크를 지녔음에도 아카샤는 오히려 저 둘을 제압할 정도의 실력을 지님.
하지만 옴은 그런 아카샤를 비록 모의전이라고 해도 단번에 그의 아바타라를 반으로 가르게 할 만큼 5천 최강자로서의 실력을 보여줌. 그래서인지 서장에서 황혼기사단이 샤가병에 잠식당한 옴 한명에게서 살아남는 것도 거의 행운이라고 인식할 정도.
○ 능력
그녀의 아바타라는 마그사리온. 사실상 옴의 유일무이한 아바타라는 것이 특징임.
마그사리온과 동기화할 수 있던 것은 "미스테리를 풀어해치고, 정보를 분석하는 점"이라는 점으로 인해서 마그사리온의 아바타라를 쓸 수 있게 된 것. 덤으로 거의 특수 능력에 가까운 육감을 보유하고 있음.
대체적으로 그녀는 마그사리온의 아바타라를 통해 그의 힘을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임. 하지만 아바타라는 어디까지나 기계인 만큼 본인에 비해 성능이 좀 열화된 특징이 있지만, 이미 옴 자체가 최강자라는 것에 그리 단점이라고 부각이 안되는게 특징, 무기는 청룡언월도를 쓰고 있다.
정리한다면 아바타라가 마그사리온 하나 뿐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자매들보다 강하고 주인공인 아카샤의 아바타라를 단 한합에 베어버릴 정도로 5천 최강자라는 타이틀은 확실한 편이다.
=====
오랜만에 신좌만상 프로필 및 스펙을 만들어봄.
디에스 엔텔레케이아 이야기를 보면 그냥 요약하면 우로부치 이 양반이 선녀로 보일 정도로 그 이상이 될 만큼의 어둡고 암울한 전개가 많아졌다.
제작자가 단단히 암흑진화하고 돌아옴.
보상
크리스마스 보상을 지급합니다. [자세히보기]를 누르시면 수령 가능합니다.
이벤트쓰
[12월4주차] 유니크뽑기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비로그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크당첨 기회를 노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