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커가 11시간동안 루피를 못잡은 이유.
1. 나미의 극상성 차이로 인한 디버프
->작중대사로 '내 강력한 비스킷병사들'(기어2,3을 압도하고 콩건 두방에 부서진는 강도)이 '바삭바삭 맛있는 간식'(노말루피로도 먹는게 가능한 수준)으로 너프가 되어버림.
이 너프된 정도를 '심하게'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저 말뜻 그대로 "콩건 한방을 버티던 강도가 이스트블루 루피수준으로 전락해버림" 물론 강도만 말한거임. 나머지부분은 어느정도로 너프됬는지 장면이 안나왔으므로 노코멘트하겟고, 강도만 봐도 이정도로 너프되었는데 이 너프를 무시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것 같다.
도플라밍고에게 감마나이프+데미지축적 너프가 있다면 크래커에겐 나미의 '비' 디버프가 있음. 나미가 그정도로 대단한 인물이라고 하면 할말이 없음. 이건 나미가 대단한게 아니고 크래커가 크로커다일 이상으로 물에 약한것일 뿐임. 물론 잠깐의 물적시는걸로는 택도 없이 비처럼 다량의 물공급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음.
요약 : 나미의 비로인한 디버프 너무 심함
2. 호미즈가 '로라의 비블카드' 떡밥 회수라는 부분에서 효력이 커야만함.
-> 우선 호미즈는 '로라의 비블카드' 떡밥을 회수하면서 아이템의 효과를 누리는데에 의의가 있음. 지나가던 호미즈들이 도와줘서 크래커가 못잡은거라면 크래커가 ㅄ이 맞는데 나미가 '로라의 비블카드'를 작중내내 강조하면서 호미즈들을 자기수하로 부린다는 점이 엄청나게 큰 이점으로 작용했음. 당장에 도플라밍고때만 보더라도 아무것도 못하는 루피상대로 10분동안 시민들이 막아서자 도플라밍고가 짜증내면서 루피 어딨냐고 찾았음. 그런데 이런 시민들보다 훨씬강하고 숲의 주인이라고 할수 있는 나무호미즈들이 루피와 나미를 도와주고, 숨겨주고 하는 등의 나미가 내세울 수 있는 모든 전략을 총 동원하여 도망간것으로 보임.
요약 : 호미즈가 도와준정도가 미미하다면 굳이 '로라의비블카드'라는 떡밥을 넣을 필요도 없었음. 현 네타기준으로 로라비블카드가 이득인점은 호미즈때문이므로
3. 아망도와 비교한 킹밤에 대한 상황비교.
-> 크래커가 아망도보다는 당연히 더 강할텐데 아망도는 아무렇지도 않게 킹밤을 베어버림. 그것도 죽일 수 있는걸 일부러 죽지않게끔만베어버림. 이 말은 크래커도 평소상태에서 킹밤따위는 아무렇지도 않게 죽이는 것이 당연히 가능함. 그런데 루피와의 대치중에 킹밤은 머리가 살짝 베어져있는걸로 봐서 두가지를 추측할 수 있음.
요약 : (1) 나미가 호미즈들을 매우 잘 다룸 (2)크래커가 마마에게 이른다고 한걸로 봐서 처리를 빅맘에게 맡기고 호미즈들 상대로는 적극적으로 싸우지 않음.
4. 무시,방심,자존심 등으로 인해 진심으로 싸우지 않음.
-> 크래커 왈 "소원대로 비스킷병을 꺼내주마" "먹다 터져보라고!" 등등 처음에는 안그랬겠지만 너프가 된 시점부터 루피가 먹기만을 고집하다가 호미즈도움을 받아서 도망가기만하니까 충분히 약오를수가 있음. 여기서 캐릭터 성격에 따라 대처방법이 나뉘는데 크래커같은 경우는 '루피가 좋아하는 과' 쪽으로 볼 수 있으며
(쟤가 감히 내 능력으로 만든 비스킷을 '먹어'?? 어차피 먹는거랑 도망치는거 외엔 할줄아는것도 없는 애송이인데!! 그모습 그대로 우스꽝스럽게 먹고 터져죽어라!!) 이런 느낌으로 어느순간부터 루피를 '먹이는 것'으로 제압하기로 결심한듯함. 이건 내 추측이 아니라 작중 대사로 충분히 유추할 수가 있음.
요약 : 루피가 '먹는 행위'로 크래커가 코웃음치게 만들었으며, 크래커는 작중 '비스킷병을 꺼내는 것'을 택하였다.
총요약 : 나미의 비로 인한 크래커 너프 개심하고, 호미즈는 '비블카드'라는 떡밥회수용 카드이므로 활약을 해야만 의의가 있으며 그와중에 나미가 호미즈를 잘다룸. 또 그와중에 크래커도 무시 및 방심으로 인해 진심으로 싸우지않음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