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민이 필독)티어링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티어링 시스템은 진술의 모순을 방어하기 위해 마블디시크툴루괭갈(을 vs로 배운)충이 만든 개념임.
캐릭터에 대한 여러 진술들을 모으고 모아 어떻게든 특정 티어에 안착해 두면 그것을 기반으로 모순을 방어하기 시작함.
예시를 들자면 무한한 크기의 영역을 부술 수 있는 High 3-A 티어에 위치한 캐릭터 A가 있다고 치자 근데 그 A의 10배 힘을 가진 캐릭터 B가 있다면 B의 힘을 어떻게 취급해야 할까?
정말 건전한 논리를 가진 사람은 A의 힘이 애초부터 무한하지 않았기 때문에 B는 유한한 힘을 가진 캐릭터이다라고 할 거임.
하지만 티어링 시스템 하에서는 B가 무한×10(=무한이지만 어쨋든 무한한 힘보다 더 큰 힘을 가지고 있음)의 힘을 가지는 거임.
왜 이렇게 되는 거냐면 A는 이미 무한한 영역을 부쉈다는 진술이 있는 High 3-A 티어 캐릭터거든.(모든 진술을 모아 캐릭터를 특정 티어에 안착시킴.)
따라서 B는 High 3-A 캐릭터보다 10배 세기 때문에 무한의 10배 힘을 가진 캐릭터가 되는 거임.(티어를 기반으로 모순을 방어, High 3-A 캐릭터인 A의 10배 힘을 가졌는데 B가 유한한 힘을 가진 존재일리가 없다!)
티어링 시스템이 존나 개소리 같은 게 당연함. 개소리니까.
티어링 시스템을 버리고 위업 위주로 판단해야 함.
티어링 시스템은 전능자와 비전능자를 나누는 것을 제외하고 아무 의미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