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브게리그) 용비천 vs 마더글레어
나무 | L:52/A:539
708/1,210
LV60 | Exp.5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3 | 조회 428 | 작성일 2024-10-09 14:08:2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게리그) 용비천 vs 마더글레어

이 글은 용비천과 마더글레어의 스펙을 다방면으로 비교한 후, 전검쪽의 승리 플랜을 제시하는 글입니다.


1. 평타 비교
2. 속도
3. 방어력
4. 평타 외 다른 기술 비교
5. 기교 비교
6. 최대공격력 비교
7. 에너지 지속 능력 비교
8. 비행 유무
9. 모든 비교를 끝낸 후 제 결론

-----------------

1. 평타

우선 양 측의 평타  (최소공격력) 를 비교해보겠습니다.

● 마더글레어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fa&page=1&sn1=1&db_sel=&r_type=&num=&divpage=14&best=&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5804

우선 마더글레어 입니다. 드래곤은 차징해서 쏘는 거 아니면, 브레스가 곧 평타나 거의 다름없으므로, 브레스를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마더글레어는 브레스를 날려서, 산  2~3개 범위를 날릴 수 있습니다.

● 용비천

용비천은 풍탄 50개씩 평타마냥 난사할 수 있는데, 풍탄 하나하나의 공격력은 산봉우리를 날릴 수 있습니다.

풍탄 하나의 공격력을 계산해보겠습니다.

https://vsbattles.fandom.com/wiki/User_blog:Spinosaurus75DinosaurFan/Rampage_destroys_mountain_top

위 링크는 일반적인 산의 봉우리를 파괴 했는데, 파편이 크게 남을 시 계산식입니다.

3.1416*90.42^2*209.29/3*1000000*214 = 3.8346073e+14 

= 마을 티어

● 결론


도시 티어 vs  마을 티어

누가 봐도, 전자의 승리로 보입니다.

Q1. 마더글레어가 파괴한 산의 높이는 낮은 거 아닌가요?

A1 : 낮다고 해도, 200m 산 하나 파괴하는 거로 계산해봣는데, 그거도 지구권 6티어 위력 나옵니다.

Q2. 용비천은 풍탄 50개 씩 한번에 방출할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 않나요

A2 : 풍탄 50개를 융합해서  쏘는 묘사는 나온적이 없어서, 풍탄 1개의 공격력이 ×50 만큼 되리라곤 보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거대한 태풍들을 평타마냥 소환하는 건 잇는데, 이것도 풍탄50개 에너지가 있다고 언급된적 없고요

그러니, 풍탄 하나 공격력 아무렇지 않게 견딜 수 있으면 50개 난사도 의미가 없다 봅니다.


2. 속도

● 용비천

보는 이의 입장에서는 저게 무술인지 의심을 품을 정도의 전율스러운 빠르기! 말 그대로 뇌전의 속도를 구현하는 뇌신지혼은 사실 일반적인 무공으로는 대결 자체가 성립하지 않았다. 본디 사람이 아무리 의념의 도움을 받아서 무기의 속도를 강화하더라도 초음속을 넘는 수준까지만 가능했고 뇌전의 속도는 그걸 아득하게 초월하기 때문이다.

= 의념지경의 고수는 극초음속의 공속이 가능합니다. 의념지경 상위권 이상 고수는 극초음속을 초과하는 수준이고,

용비천은 파벨상 저들의 공격을 반응하고, 의념지경 상위권 고수만큼의 공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더글레어

페어리테일도 마더글레어보다 약한 2부 캐릭들이 초음속, 극초음속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마더글레어는 파벨 상 이들을
상회합니다.

대략 속도는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3. 방어력

● 마더글레어

마더글레어는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를 아무렇지 않게 견디는 묘사를 보여줍니다.

저는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가 마더 글레어의 브레스와 비슷한 줄 알았는데, 어느 페잘알 분의 말에 의하면,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sn1=1&db_sel=anime&r_type=&num=&divpage=35&best=&sn=off&ss=on&sc=on&keyword=%EC%B9%B4%EA%B5%AC%EB%9D%BC&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85353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sn1=1&db_sel=anime&r_type=&num=&divpage=27&best=&sn=off&ss=on&sc=on&keyword=%EC%B9%B4%EA%B5%AC%EB%9D%BC&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41770

그래도, 카구라만 해도 저 정도 위업을 보이니, 어림잡아도 파벨 상  지구권 7티어 (마을) 공격은 아무렇지 않게 견딜 것으로 보입니다.

저거 배위에서 계산 식 찾아보려 햇는데, 안 보이네요. (일단 수시로 찾고는 있습니다.)

● 용비천
 

그 곳에는 풍신류의 호법사자가 서 있었다. 놈은 얼굴을 제외한 전신에 화상을 입어서 처참한 몰골이었고 한쪽 팔이 사라져 있었다. 게다가 쓰고 있던 흑호가면이 사라져서 맨얼굴이 드러났는데, 화상을 입지 않은 맨얼굴은 잊을 수가 없이 내게 각인되었다. 십자흉터가 얼굴 가운데에 나 있는 미남상의 중년이었다. 

600m 산을 파괴하는 것과 파벨상 비슷한 위력을 가진 폭발을 맞고 버팁니다.



그러나, 호신강기가 뚫리고, 화상을 입고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를 감안햇을때, 대략 마더글레어 브레스  1방 맞고 어찌저찌 버티지만 큰 부상으로 인해 패배는 확실시 될 것이고, 2~3방 맞으면 뒤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마더글레어가 본인 브레스를 2~3방 이상 맞고 견딜 수 있다면, 순수 방어력 비교에서는 마더글레어의 승리로 보입니다.



4. 평타보다 강한 기술 비교

● 마더글레어

제 기억으론, 마더글레어는 작중에서 브레스보다 강한 특수한 기술 같은 걸 쓴적이 없는거로 기억합니다.

● 용비천

용비천은 풍탄과 태풍 외에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신류 비기 풍마멸진(風魔滅盡)

“이것이 풍신류 비기 풍마멸진(風魔滅盡)이다.”

솨사사삭.

“……!!”

그 순간, 호법사자의 분신이 마치 복제하듯이 늘어나서 내 전방으로 뚜벅뚜벅 걸어왔다. 놀랍게도 분신이 사라지는 게 아니라 걸음걸음마다 새로운 분신이 생기는 듯했다. 그 분신이 내 주변을 원형으로 돌듯이 둘러쌌지만 나는 감히 공격할 생각도 하지 못했다. 분신 하나하나에 담긴 기가 전부 진짜 같았기에 진체를 간파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중략)

‘비, 빌어먹을……. 분신과 본체의 기를 전혀 구분할 수 없어! 그리고 내 공격을 투과해버리는 성질에 위치까지 맘대로 바꿀 수가 있으니…….’

내가 태어나서 보아왔던 분신술 중에서 비교를 불허할 정도의 극치(極致)! 이광 또한 분신술을 시전할 수 있었으나 이런 정밀도와 숫자, 기교와 허실을 동원할 수는 없었다. 나는 한 동안 처맞던 중 발(發)의 요결을 이용해서 내공을 크게 터뜨렸다.

= 풍마멸진은 분신 수십체 소환술 입니다. 분신과 본체는 작중서술상 무림인인 백웅조차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공격을 투과한댓는데, 이건 저때 백웅이 개좆밥이라 그런거고, 마더글레어 정도면 저거 무시함.



인간에게 부상을 입히는 수준이 아니라, 그저 스치는 수준의 유효타라도 좋다. 기(氣)로 만들어진 분신은 매우 불안정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나는 이 자리에서 그저 상대에게 한 방만 스쳐도 이기는 셈이다.

분신의 특성상, 강한 공격에 스치기만 해도 사라진다니까, 마더 글레어 공격에 스치기만 해도 사라질 거임.



■ [풍신류 풍왕천도(風王天刀)]

[으아아아아아!! 풍신류 풍왕천도(風王天刀)!!]

그 순간이었다. 호법사자가 기합을 내지르며 천공에 거대한 도(刀)를 소환했다. 바람의 기운이 극대로 뭉쳐서 광채를 발하는 그 도는 내가 아는 중에 단 하나의 경지를 상징했다. 나는 경악해서 외쳤다.

“강기경(罡氣境)!”

극한의 무예자만이 이를 수 있다는 지고의 성취! 더욱이 순수한 강기만으로 뭉친 게 아니라 바람의 힘을 섞어서 형태를 만들 수 있다는 건 생각도 해보지 못했다. 풍왕천도를 거머쥔 호법사자가 엄청난 기세로 이자나기노미코토를 내리쳤다.

꽈과광.

“으으윽…….”

“허억…….”

이번의 폭발이 가장 큰 것이었는지 땅 밑이 흔들리고 가벼운 지진이 일어나는 게 느껴졌다. 풍왕천도가 이자나기노미코토의 거대한 눈동자를 정면으로 가격한 것이다. 눈동자가 터지면서 대지에 검붉은 피를 흩뿌렸는데, 그와 동시에 이자나기노미코토는 분노한 듯 촉수를 모아서 허공에 둥그런 무언가를 만들어 내었다.

= 풍왕천도는 용비천이 강기까지 써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마침내 천뢰인의 발휘가 끝났을 때, 산이 무너지고 구릉이 평탄해져 있었다. 이곳이 대나무숲이었다는 걸 믿을 수 없을 정도였다. 대나무숲에 대나무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파괴가 지나간 것이다.

= 용비천보다 약한 백웅이 강기를 써서 본인이 할 수 있는 가장 강한 위력을 방출한 것입니다. 이는 지구권 6티어에 해당합니다.

용비천의 풍왕천도는 산을 부수는 백웅의 일격보다 강할 것입니다.

■  [풍신류 결전오의 신풍(神風)]


호법사자가 끝장을 보려는지 결전오의를 사용했다. 풍신류의 결전오의는 뇌신류와 달리 실체화된 분신을 소환해서 동일한 전력을 몇 배나 내뿜는 듯했다. 실체이자 환상인 신풍의 결전오의가 동시에 강기경의 공격을 내리쳤다.

= 동일한 전력을 몇배로 강화시킵니다.

■ [최종오의, 천도풍신(天到風神)]

콰지직.

어둠이 터져나갔다. 이번 공격은 확실히 치명상인 듯했다.

[크아…… 아…… 아아……!!]

이자나기노미코토가 처절한 비명을 내질렀다. 그러더니 몸 주변에 새하얀 광채가 기포처럼 떠올랐는데, 이윽고 ‘달에서 온 자’의 몸뚱이 전체가 기포와 함께 터져나가기 시작했다. 지켜보던 자들은 모두 눈을 돌려서 섬광에서 눈을 보호했다.


= 천도풍신은 동일한 전력을 몇 배 강화시킨 후, 사용하는 최종오의입니다.

당연히 파벨 상, 풍왕천도보다 강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교들을 봤을 때, 다른 기술 및 최대공격력 비교에선 용비천의 승리로 보입니다.


5. 전투 숙련도 비교

■ 용비천

용비천은 무림의 고수 입니다.

웹툰, 고수를 보면, 고수에서는 무림인은 상대의 공격을 1수 먼저 간파하거나 기교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전생검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예시1


“고수가 왜 고수인 줄 아느냐? 수가 높은 자를 고수(高手)라고 하는 것이다. 제대로만 싸우면 자신보다 하수인 상대에게는 한 치의 빈틈도 허용해서는 안 되고, 점점 수준을 올리면서 치밀한 간합(間合)을 나누는 것이다. 나는 네가 고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기에 너를 친히 지도하기로 마음먹었다.”

(중략)

“네 검법은 초식만을 주워섬길 뿐 내공의 운용과 호흡의 배분이 너무 서툴렀다. 내공이 굉장히 높기에 드러나지 않는 단점이었지만 너보다 한수 위의 고수에게는 허점투성이로밖에 보이지 않았겠지. 그러나 너는 망아(忘我)의 상태에 빠지면서 무의식적으로 쓸데없는 움직임과 허점을 모두 없애버렸고, 그걸 그대로 몸에 새겨넣을 수 있었다. 그렇기에 네가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것이다.”

(중략)

하지만 그것뿐이었다. 내공의 우세함을 앞세울 필요도 없이 그의 검초에 존재하는 약점이 다 보였고, 설렁설렁 검을 움직여서 그의 허점을 공략했다. 내 몸이 뇌영보에 따라서 부드럽게 움직이며 허점을 찌르자, 백리정운은 꽤 당황하는 듯했다.

(중략)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내놓기에는 이상한 묘사이지만 실로 그러했다. 고수들끼리는 간합을 비교하면서 서로의 허점을 찾게 되는데, 그때 느끼게 되는 무형의 막(幕)을 결계(結界)라고도 불렀다. 고수는 자신의 결계범위에 들어온 공격은 모조리 막고, 피하고, 쳐낼 수가 있는 것이다.

(중략)

놀라운 것은 호법사자였다. 나라면 저 검마의 초수를 3초식도 상대하지 못하고 허점이 드러나고 말 텐데, 독고준은 난생처음 보는 초식을 대하고도 그 자리에서 세 발짝 이상 움직이지 않으며 차분하게 수강으로 막아내고 있었다. 즉 그는 검마의 모든 초식과 모든 변화를 간파하고 있다는 소리였다.

= 고수는 하수의 쓸데없는 움직임과 허점을 간파하고, 상대의 공격을 1수 앞서 간파할수 있습니다.

■ 이형환위

놀랍게도 삼절 이광의 모습이 한 순간에 둘로 나눠졌기 때문이다! 그것도 내 눈에는 똑똑히 2명의 이광이 보였으니 분신술(分身術)이라고밖에 할 수 없었다. 삼절 이광은 그 상태로 내게 전음을 보냈다.

[어떠냐. 둘 중 어떤 게 진짜인지 판단할 수 있겠느냐?]

나는 눈에 기(氣)를 집중해서 살폈다. 하지만 도저히 알 수가 없어서 고개를 저었다.

“……모르겠습니다.”

(중략)

“이건 분신술 같은 도술이 아니다. 기(氣)의 잔영(殘影)을 남겨서 상대방을 농락하는 기술인데, 단순히 몸뚱이의 빠르기에 의존하는 자들일수록 이형환위에 허점을 노려지기 쉽다. 왜냐하면 이형환위의 밀도(密度)는 대개 거의 균등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시력으로는 진체(眞體)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지.”

= 실제로 기교의 극에 달하면, 내공만 받쳐준다면 잔영을 남겨 상대방을 농락하고 무공 수준이 이형환위를 간파할 수준이 아니라면, 진체를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 마더글레어

제 기억으론, 딱히 기교적으로 뛰어난 모습은 보인적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기교적인 부분은 용비천의 승리로 보입니다.

6. 최대공격력 비교


● 마더글레어

https://vsbattles.fandom.com/wiki/User_blog:DemonGodMitchAubin/Motherglare%27s_Roar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는 3.5986471e+16 J 입니다.

● 용비천

용비천의 일반적인 공격력은 브레스에 턱없이 못 미치지만, 풍왕천도와 같은 기술은 다릅니다.


https://vsbattles.fandom.com/wiki/Mountain_and_Island_Level_Requirements#Small_Mountain_Destruction

일반적인 산 파괴 공식입니다.
대략 저거보다 기준을 낮게 잡아서, 높이 600m 반지름도 동일하게 600m로 잡고 계산하겠습니다.

(3.1416)*(600^2)*(600/3)

= 2.261952e+14 * 214

= 4.8405773e+16J 입니다.

4.8405773e+16 / 3.5986471e+16

= 1.34511030548

대략 1.3배 정도 위력이 높습니다. 그런데, 이건 용비천보다 한참 약한 백웅의 산 파괴 위업입니다.

용비천의 풍왕천도는 그거보다 강하고, 용비천은 동일한 전력을 몇 배나 강화시키는 신풍을 사용할 수 있고, 이자나미노미코토랑 싸웠을 때는 8할의 힘만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를 감안했을 때, 용비천의 최종오의 천도풍신은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보다 3~4배는 강할 것입니다.

7. 에너지 지속 능력

● 마더글레어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db_sel=anime&r_type=&num=&page=1&sn1=1&page_num=20&select_arrange=headnum&desc=&sn=on&ss=off&sc=off&su=&keyword=%EB%82%98%EB%AC%B4&no=203094

페어리테일에서 마력은, 마법을 한 번 쓰면 그만큼 소비되는 개념입니다.

● 용비천

“천령단이란 중단전(中丹田)이 개시됨을 의미한다. 하단전에 쌓인 기가 흘러넘쳐서 기경팔맥 생사현관을 타통하고도 모자라 주변 공간에 영향을 미치게 되지. 그리고 그때까지 모였던 기가 단(丹)을 본격적으로 형성하게 되고, 써도 써도 줄지 않는 반영구(半永久)적인 내공을 지니게 된다.”

(중략)

그렇게 약 반 시진이 지났다. 천공의 격돌은 갈수록 격해졌는데, 이자나기노미코토는 점차 약해져서 검은 피를 대지에 흘리고 있었다. 호법사자는 지치지도 않는지 끊임없이 풍신류의 비기를 쓰며 공격했다. 천령단의 힘으로 반영구적인 내공을 지속적으로 전해 받으므로 능공허도를 써서 계속 떠있을 수 있는 것이다.

= 용비천은 천령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써도 써도 줄지 않는 내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에너지가 줄지 않는단 거지, 체력이 줄지 않는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 따라서,  에너지 지속 능력은 용비천의 승으로 보입니다.

8. 비행 유무

비행은 둘 다 가능하니, 따지는 게 의미가 없을 듯 싶네요.

패스.

9.  모든 비교를 끝낸 후 제 결론

마더글레어는 용비천의 필살기를 맞으면 뒤지고, 용비천은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를 1대 맞기만 해도 사실상 패배가 확실시되는 상황입니다.

속도는 제가 봣을 땐 서로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필살기 보단 평타 단위로 쓸 수 있는 브레스 맞추는 게 더 쉬워보이니까 마더글레어가 유리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용비천은 무공의 경지가 높은 무림인입니다. 고수는 하수의 움직임을 1수 앞서 간파할 수 있고, 허점들을 볼 수 있어, 전략적으로 싸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형환위,풍마멸진 등으로 상대를 교란 시킬 수도 있습니다. 풍마멸진은 스치기만 해도 사라지겟지만, 아주 찰나의 일시적인 교란정도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용비천은 마더글레어와 달리 써도 써도 줄지 않는 내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용비천은 자신과 비슷한 스펙을 가진 이자나미노미코토의 분체와 싸울때, 이자나미노미코토는 점차 약해지고, 자신은 써도 써도 줄지 않는 내공을 가지고 있단 이점을 이용해,

치열한 장기전 끝에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자나미노미코토의 분체는 공중전을 못하는 케이스 였지만, 용비천이 기와 악을 쓰며 당시 기준으로 전력을 쓰며 힘들게 싸웠다는 점을 보아,

이자나미노미코토의 분체가 공중전을 할 수 있는 상대와 익숙하게 싸울 수 있는 경우라고 판단됩니다. (물론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제 생각일 뿐입니다.)


이 모든 것들을 봤을 때, 용비천 vs 마더글레어

는 용비천이 풍탄,태풍,이형환위,풍마멸진, 무림인이 가진 기교의 우위, 써도써도 줄지않는 반영구적인 내공 (체력 얘기가 아님.)

으로 마더글레어를 교란하면서 시간을 오래동안 끌면서 장기적으로 싸우다가

마더글레어가 허점을 보일 때

신풍+천도풍신 을 마더글레어한테 꽃아 넣어서, 마더글레어에게 승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긴 분량의 글을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 장문의 글은 보완되서 수정될 수 있으며  (그 경우 본문의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에 적힌 승리 플랜은 어디까지나, 사실로 확정된 것이 아닌 '제 생각'일 뿐이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박은 이 글의 댓글, 혹은 새로 글을 써서 주장을 하신다면 재반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추
|
추천
3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52/A:539]
나무
한 가지 염려되는 건, 전검쪽이 마이너한 작품이라 후자 쪽 참여 비율이 있을지 없을지가 염려되긴 합니다..
2024-10-09 14:09:18
추천0
[L:48/A:82]
폴링다무코
확인함

근데 반박을 한다면 저녁쯤에나 할듯? 사실 논쟁 요소가 그리 많아보이진 않긴함
2024-10-09 14:13:53
추천0
[L:52/A:539]
나무
ㅇㅇ 언제 하든 상관없음
2024-10-09 14:15:18
추천0
최강라노벨
뭐야 이거 대전 두개가 동시에 열리는 거였노
2024-10-09 14:19:29
추천0
[L:52/A:539]
나무
2개 동시에 열리는 거래
2024-10-09 14:20:05
추천0
[L:35/A:47]
바사삭
ㅇㅇ 4개중 2개씩 열음
2024-10-09 14:23:24
추천0
[L:46/A:951]
히로
근데 신풍+천도풍신읗 마더글레어한테 꽂으면 마더글레어가
리타한다는 자세한 근거가 있을까요?

마더글레어는 작중에서 멸룡 마법외 공격에는 아무런
타격을 못 입혔고 웬디나 렉서스같은 멸룡마도사들도
멸룡 보정 받고도 제대로 된 데미지를 주지 못했고

마더글레어 방어력 관련 부분은 작중에서 아크한테
살해당했다라고 나온게 끝인데
님이 그렇게 생각하신 이유가 궁금함
2024-10-09 14:56:20
추천0
[L:52/A:539]
나무
본문의 글을 읽어보면 신풍+천도풍신은 마더글레어 브레스보다 3~4배는 강하다고 본문에 적어 놨음.
당시 웬디나 렉서스의 공격은 파벨 상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보다 약할 거 아님.

마더글레어의 방어력을 측정할 수 있는건, 카구라를 비롯한 2부 마도사 애들의 공격을 아무렇지 않게 견딜수 있다. 이거만 보여줬고, 비슷한 수준의 드래곤의 브레스보다 3~4배 강한 공격을 버티는 건 작중에서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에, 신풍+천도풍신을 맞는다면 뒤진다고 판단함.

보통 스펙글을 작성할 때, 그만한 스펙이나 언급이나 묘사를 보여주지 않으면, 그만한 공격을 버틴다고 취급을 안하기 때문에, 그렇게 판단했음.
2024-10-09 15:01:25
추천0
[L:46/A:951]
히로
여기서 웬디나 렉서스에 공격을 받았을때 멸룡상성 받았다는 걸 감안해야함
님도 페테 보셔서 알다시피 이 만화에서 멸 상성은 다른 속성 상성보다 진짜 극악상성임
대충 비슷한 급인 아틀라스 플레임의 공격을 받고도 아무렇지도 않다는 건
그 정도의 3~4배 공격을 받고도 아예 리타이어 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버틸 기량은 된다고 봄

-
2024-10-09 15:08:56
추천0
[L:52/A:539]
나무
옷 없애는 건 마더글레어가 아니고 지르코니스 아님?

https://namu.wiki/w/%EC%A7%80%EB%A5%B4%EC%BD%94%EB%8B%88%EC%8A%A4

마더글레어가 아니고, 지르코니스 맞는 듯.
2024-10-09 15:08:16
추천0
[L:46/A:951]
히로
아 씹 지르코니스네 죄송..
위에 웬디도 지르코니스생각하고 댓 단거였는데
미안함,,
2024-10-09 15:08:20
추천0
[L:46/A:951]
히로
지르코니스랑 햇갈려서 반박했는데
마더글레어면 님이 적으신대로 용비천이 이길듯요..헤헤
2024-10-09 15:13:08
추천0
[L:52/A:539]
나무
1. https://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db_sel=&r_type=&num=&divpage=39&best=&sn=off&ss=on&sc=on&keyword=%EB%A9%B8%EB%A3%A1%20&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03551

https://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db_sel=&r_type=&num=&divpage=39&best=&sn=off&ss=on&sc=on&keyword=%EB%A9%B8%EB%A3%A1%20&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03552

멸룡이뮨에 대해선 이 글에 적힌 내용들을 제출하겠음.

2. https://manganoec.blogspot.com/2015/06/39.html

아틀라스플레임의 브레스는 2부 마도사들도 휩쓸리고,멀쩡히 전투를 할 수 있단 점에서 마더글레어의 브레스와 위력이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근거로 제출하겠음.
2024-10-09 15:15:12
추천0
[L:52/A:539]
나무
뭐야. 댓글 수정됬네.

근데, 천도풍신은 필살기라 주장과 근거에 따라, 필살기 쓰기전에 뒤지게 할 수 있다 라고 주장할 수도 있음.
2024-10-09 15:18:46
추천0
[L:46/A:951]
히로
근데 마더가 아틀라스 브레스 견딘 건 상성 받은 거 감안 해야한다고 생각함,,,

드래곤끼리의 공격은 서로에게 치명상 줄 수 있고
드래곤에게 당한 상처는 치료할 수 없다라는 걸 봐서
드래곤 끼리의 싸움에서 서로의 공격은 일반 공격보다
멸룡마법급으로 치명상으로 받게 될 수도 있단 뜻임
근데 그걸 하위도 아니고 서로 동급 체급에게
받고도 아무렇지 않은 걸 보면 적어도
마더 방어력은 마을 한개 정도 급은 아니라고 봄..
2024-10-09 15:21:53
추천0
[L:52/A:539]
나무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db_sel=anime&r_type=&num=&page=1&sn1=1&page_num=20&select_arrange=headnum&desc=&sn=on&ss=off&sc=off&su=&keyword=%EB%82%98%EB%AC%B4&no=203094

그러면 이건 어덯게 생각함?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를 2부 마도사들이 휘말리고 죽지 않은 시점에서, 아틀라스와 마더랑 비슷한 이유는 마법을 태운다는 점 때문이고, 마더글레어의 브레스와 위력이 비슷하다고 볼 순 없지 않음?
2024-10-09 15:24:32
추천0
[L:46/A:951]
히로
그래도 아틀라스 브레스 공격이 저 당시 저기 있는 대마투 참가자들 +멸룡 마도사들 보다는 훨씬 쎌 거 아님?

님은 마더 방어력을 카구라 참격에 적용해서 근거를 제시하셨는데

나는 "드래곤끼리의 공격은 서로에게 치명적이다" 라는 상성을 받고도
아틀라스급 체급의 브레스를 그냥 받고도 별 데미지가 없는 마더 방어력은
적어도 마을 여러개급 이상이라고 봄
2024-10-09 15:30:21
추천0
[L:52/A:539]
나무
당연히 아틀라스 플레임은 파벨상 카구라 공격보다 강하니, 마을파괴급보단 강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 여러개 급인지는 측정할 자료가 없어서 잘 모르겠음.

그러니까, 심증으론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물증이 없어서 잘 모르겠다는 상황
2024-10-09 15:33:48
추천0
[L:46/A:951]
히로
드래곤끼리의 공격은 서로에게 치명적이다라는 언급과
셀레네와 이그니어가 서로의 공격에게 상처 입은 거 보면
진짜 거의 멸룡 마법급의 상성을 받고 저 공격을 받아 냈는데

적어도 일반적으로는 아틀라스 플레임의 공격의 3~4배는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견딜 수 있다고 봄


오히려 님이 제시한 신풍+천도풍신이 마더글레어한테 큰 타격을 줄 수 있을까 싶네요
2024-10-09 15:43:03
추천0
[L:52/A:539]
나무
님의 주장대로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가 마을 여러개급이라는 물증이 있다고 해도,
신풍+천도풍신은 마을 티어 3~4배가 아니고, 마더글레어 브레스 (3.5986471e+16 J ) 의 3~4배 수준임.

그리고,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는 2부 마도사들의 공격력보단 강하지만, 2부 마도사들이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에 휩쓸리고도 전투를 계속 할 수 있었단 점에서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보다 위력적인 면에선 한참 약하니,

천도풍신은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에서 3,4배 곱한 것보다 한참 강함.
2024-10-09 15:47:50
추천0
[L:46/A:951]
히로
님 근데 간과한게 있는데 아틀라스는 태양의 마을편에서 "잔류사념의 마력"만으로만 태양의 마을 전체의 얼음을 없앴음
이 얼음은 당시2 부마지막 수준의 나츠로는 아예 녹이지도 못했던 얼음을 "잔류사념의 마력"만으로 마을 전체 단위의 얼음을
녹인 거임 잔류사념이 이 정도로 마을급 이상인데 대마투 당시 만전 상태의 공격은 이볻다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그보다 가중치가 훨씬 높다고 봄

근데 그걸 상성 받고도 아무렇지 않게 받아낸 마더글레어가 600m 산 파괴의 3~4배 수준을 못 견디고 리타할 거 같진 않음
2024-10-09 15:52:36
추천0
[L:52/A:539]
나무
https://vsbattles.fandom.com/wiki/Attack_Potency#Attack_Potency

마을 파괴 : 5.8 킬로톤

큰 마을 파괴 : 100킬로톤

도시 파괴 (저 사이트에서는 산 티어 최소치를 1000m 넘게 잡기 때문에, 마더와 용비천의 스펙은 도시 파괴로 잡아야 됨.) : 6.3 메가톤 임.

마을 여러개 (큰 마을)와 도시 파괴 최소치의 수치적 차이는 63배나 차이남.

아틀라스 플레임의 잔류사념이 가진 공격력이 마을급 이상이고, 만전 아틀라스의 브레스가 마을 여러개(큰 마을) 수준이라도, 용비천의 천도풍신과는 60배 넘게 차이난다는 얘기임.
2024-10-09 15:59:49
추천0
[L:46/A:951]
히로
반대로 나는 마더글레어 브레스가 너무 낮게 잡힌게 아닌 가 싶음
위력과 범위는 꼭 비례하는게 아니고
님 논리대로라면
태양의 마을은 거인들이 사는 마을이여서 마을 크기도 그렇게 작지가 않은데
그걸 잔류사념만으로 녹여버린 아틀라스 >>>>그리고 그보다 비교도 안 되게 쎈 대마투 당시
아틀라스 플레임의 공격 > 마더글레어 브레스 이정도인데 마을 파괴 : 5.8 킬로톤의 몇배로만 잡는 건
너무 낮게 가는 게 아닌 가 싶음

오히려 나는 마더 글레어 공격력과 방어력을 큰 마을 파괴 여러개 급으로 밀고가겠음
2024-10-09 16:05:47
추천0
[L:46/A:951]
히로
그리고 잔류사념의 마력이랑 만전상태의 본체를 비교하는 건데 몇 배이상은 너무 낮게 잡은 거 아닌가요?
오히려 수십배 정도의 차이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4-10-09 16:12:24
추천0
[L:52/A:539]
나무
https://vsbattles.fandom.com/wiki/User_blog:DemonGodMitchAubin/Motherglare%27s_Roar

마더 글레어의 공격력은 이 정도라 봄. 나는 마더 글레어의 브레스를 낮게 잡는 게 아니고, 아틀라스의 브레스를 마더 글레어의 브레스보다 낮게 보는 거임.


만전 상태의 아틀라스 플레임의 공격을 5.8킬로톤의 몇 배로 잡은 것도 아님. 100 킬로톤 대와 5.8 킬로톤 이면 대략 20배 정도 차이남.


큰 마을과 평범한 마을도 이 정도나 차이남.
2024-10-09 16:12:42
추천0
[L:52/A:539]
나무
5.8킬로톤과 100 킬로톤 대는 수십배나 차이남. 내 말은, 잔류사념과 본체의 차이가 수십배나 차이나도, 본체와 용비천의 천도풍신보다 못한 공격과 비교해도 60배 넘게 차이가 난단 얘기임.


태양의 마을의 크기는 작은 마을로 잡지 않았고, 일반적인 마을로 기준을 잡았음.
2024-10-09 16:14:31
추천0
[L:46/A:951]
히로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범위와 위력이 꼭 비례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섬 부순 아크브레스가 측정된 위력상 에테리온보다 높듯이

제가 하고 싶은 주장은 이거입니다
태양의 마을에 뒤덮인 전체 얼음을 잔류사념의 마력만으로도 녹이고 없앤 아틀라스 플레임이
대마투 당시 만전인 본체에서 쓴 공격을 상성 받고도 별 데미지 없던 마더글레어가
천도풍신에 맞았다고 리타하는 급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2024-10-09 16:22:46
추천0
[L:46/A:951]
히로
첫번째 댓글 수정함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범위와 위력이 꼭 비례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024-10-09 16:23:03
추천0
[L:52/A:539]
나무
저는 범위와 위력이 비례한다는 얘기는 한 적은 없음. 나는 범위를 따지는 게 아니고, 아틀라스 플레임의 공격을 2부 마도사 애들이 맞고 죽지 않았단 점을 말하는 거였음.

범위가 이러이러하다는 거랑, 격하의 캐릭이 맞고 계속 전투를 할 수 있었다는 거는 명백히 다른 분야의 얘기잖습.

그리고, 그러니까, 아틀라스 플레임의 잔류사념의 공격력이 일반적인 마을 파괴급인 5.8 킬로톤로 잡고, 거기서 *20배를 하면 100킬로톤 대임.



그런데, 백웅의 산 파괴는 11569.257409 킬로톤 임. 용비천은 8할의 힘만 써도 저 위력을 낼 수 있는 백웅보다 강한 위력을 낼 수 있고, 신풍으로 전력을 몇 배나 높일 수 있으니, 34707.772227 ~ 46277.029636 킬로톤임

계산해보니 그럼.

즉,

마을 여러개 급과 용비천의 천도풍신은
300~400배 정도의 차이가 난다는 얘기임.

아무리 상성 버프를 받는다지만, 300~400배나 되는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는 근거가 있음?
2024-10-09 16:32:17
추천0
[L:46/A:951]
히로
근데 제가 본문을 읽어봐도 모르겠는데 백웅의 산파괴는 왜 저렇게 높게 잡으셨나요?
백웅이 파괴한 산이 엄청 큰 산이였나요?
2024-10-09 16:35:17
추천0
[L:52/A:539]
나무
https://www.infoplease.com/askeds/how-high-mountain

600m는 그렇게까지 큰 산이 아님. 링크에 의하면 오히려 일반적인 산쪽에 속함
2024-10-09 16:38:14
추천0
[L:46/A:951]
히로
그러니까 님은 백웅이파괴한 산은 일반적인 산이고
마더가 파괴한 산은 작은 산이여서 저렇게 계산을 했다는 건가요?
2024-10-09 16:39:35
추천0
[L:52/A:539]
나무
그리고 백웅이 아니더라도,

용비천이 이자나미노코토랑 싸우는 배경은 마니산이고, 용비천은 마니산을 부술수 있는 존재로 언급됨

마니산의 높이는 구글 검색에 의하면 469m 높이임. 막 200~300m 같은 낮은 산이 아님.
2024-10-09 16:40:04
추천0
[L:46/A:951]
히로
"백웅의 산 파괴는 11569.257409 킬로톤 임. 용비천은 8할의 힘만 써도 저 위력을 낼 수 있는 백웅보다 강한 위력을 낼 수 있고, 신풍으로 전력을 몇 배나 높일 수 있으니, 34707.772227 ~ 46277.029636 킬로톤임"

이 댓글에 대한 근거 좀 제시해주세요
왜 마더 공격은 그렇게 낮게 측정이 된 거고
용비천 공격력은 저렇게 높게 계산된건지 궁금함
2024-10-09 16:41:41
추천0
[L:52/A:539]
나무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sn1=1&db_sel=&r_type=&num=&divpage=40&best=&sn=on&ss=off&sc=off&keyword=%EB%B0%98%EB%8F%84%EC%9D%98%EC%84%9C%EB%AF%BC&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09681

코티님이 300m 이상의 산인지도 애매하다고 말했고, 배틀위키의 마더글레어 브레스 파괴력 계산글에서도 용비천보다 낮게 나왓기때문에 그렇게 주장한거임.
2024-10-09 16:42:17
추천0
[L:52/A:539]
나무
https://vsbattles.fandom.com/wiki/User_blog:DemonGodMitchAubin/Motherglare%27s_Roar

마더글레어는 제가 계산한게 아니고, 마침 계산글이 있기에 그걸 가져온거임

저 링크에 의하면 3.5986471e+16 J 라고 함.
2024-10-09 16:45:19
추천0
[L:52/A:539]
나무
그리고, 뭘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자면, 저는 마더글레어 브레스를 말하는게 아니고, 아틀라스플레임의 브레스를 얘기하는거임

저는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는 높게보는데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를 마더글레어보다 훨 낮게 보는거임
2024-10-09 16:47:47
추천0
[L:46/A:951]
히로
600미터 산이든 300미터 산이든 범위나 크기에 따라 위력이 비례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잖음 페테는 심지어 아크브레스로 선례로 남겼는데..

나는 마더 공방력이 앞서 태양의 마을 예시로 들었듯이
그렇게 낮다고 생각 안 함
심지어 마더는 아틀 공격 받고 아예 데미지가 없었음 아예
님이 뭐 다른 사이트 계산식 들고와서 어림잡아 측정하는 걸로 주장하면
할 말은 없지만

"마더글레어의 브레스는 3.5986471e+16 J 입니다"
'어림잡아도 파벨 상 지구권 7티어 (마을) 공격은 아무렇지 않게 견딜 것으로 보입니다.'

나는 적어도 마더 공방력이 저 위에 님이 주장한 글보다는 쌜 거라고 봄
2024-10-09 16:50:31
추천0
[L:52/A:539]
나무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 위력이 마더글레어 브레스보다 강하다는 얘기임?

나는 아틀라스 플레임 브레스 범위가 좆밥이라서 약하다고 얘기하는 게 아님.

2부 마도사 캐릭들이 견뎠다는 작중행적 때문에 마더글레어 브레스보다 약하게 보는거임
2024-10-09 16:53:05
추천0
[L:52/A:539]
나무
그니까, 전 아틀라스 브레스 범위가 좆밥이라서 약하다고 보는게 아님.

범위 얘기가 아니고, 작중행적 얘기하는거임
2부 마도사애들이 맞고 견뎟다는 작중행적이 존재하기 때문임
2024-10-09 16:54:40
추천0
[L:46/A:951]
히로
ㄴㄴ 아틀라스 플레임의 위력이 그만큼 강하니까
님 주장대로라면 당연히 마더글레어 브레스는
님이 주장한 거보다 훨씬 쎌 거고

2부 마도사 캐릭들이 견뎠다는 건
내가 다시 태양의 마을 편 예시로 들면서 위상 끌어올렸잖음
2024-10-09 16:53:50
추천0
[L:52/A:539]
나무
그니까, 님 말은 마을 파괴 * 20배 는 마더글레어의 브레스 위업보다 강하기 때문에, 마더글레어 스펙도 본문에 적힌 스펙보다 올라간다

이 말씀임?
2024-10-09 16:58:28
추천0
[L:46/A:951]
히로
네 님이 주장하신 마더브레스>아틀브레스 주장 대로라면요

그리고 방어력도 상성 받고 아틀브레스 견뎠으니까
방어력도 당연히 올라가고요
2024-10-09 16:59:51
추천0
[L:52/A:539]
나무
님은 마을 파괴 * 20배가 마더글레어의 브레스 위업보다 강하게 생각하냐는 제 질문에

님: 네.

라고 대답하셨는데,

마을 파괴 * 20배 = 100몇 킬로톤

마더의 브레스 = 8.6메가톤

마을 파괴 * 20배 가 왜 마더 브레스보다 위업이 높다는 건지 개인적으로 잘 이해가 안갑니다.

저는 범위를 얘기하는 게 아니고, 위업에 대한 측정값을 얘기하는거임
2024-10-09 17:05:31
추천0
[L:46/A:951]
히로
내가 댓글을 잘못 이해했나봅니다 .
이 점은 사과드려요

제가하고 싶은 말은 이거임

마더 브레스> 태양의 마을 파벨로 제시한 아틀 브레스

그에 따라 당연히 마더 방어력도 본문에 제시한 것 이상으로 올라간다.
2024-10-09 17:07:11
추천0
[L:52/A:539]
나무
마더의 브레스가 아틀라스의 브레스보다 강하다는건 사실이고, 마더가 아틀라스의 브레스를 견뎟다는 것 또한 사실임.

근데, 마더글레어의 방어력은 아틀라스브레스보다 한참 강한 공격을 견디는 걸 작중에서 보여준적 없고,

용비천의 천도풍신은 아틀라스의 브레스(마을파괴 * 수십 배) 보다 조금 강한 수준이 아니고, 한참 강하다는 걸 얘기하고 싶음.
2024-10-09 17:10:02
추천0
[L:46/A:951]
히로
그래서 최대한 아틀 브레스 위업을 끌어올린 거임
태양의 마을편 예시로 들면서
백년퀘 최근화 들어서면서까지도 아직도 아틀 불꽃 기술이 언급 되는데
아틀 공격력이 그렇게 약하다고 보이지 않음
그걸 상성 받고도 견딘 마더 방어력도 그렇고

내가 묻고 싶은 거 그거임
전쟁검신 산 파괴는 왜 저렇게 높게 측정된 건지
2024-10-09 17:13:07
추천0
[L:52/A:539]
나무
아틀 공격력이 본문의 스펙보다 강한건 사실이지만, 여전히 아틀라스의 브레스가 마더의 브레스보다 약하다는 건 사실이잖습.

전생검신 산 파괴는 마더글레어가 파괴한 산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계산공식에 의하면 마더글레어의 산 파괴보다 위력이 높게 나온 거임.
2024-10-09 17:21:27
추천0
[L:52/A:539]
나무
그리고, 우리는 에너지 지속 능력도 생각해야됨.

마더글레어는 마력을 쓰니까, 싸울수록 마력이 줄어들거고, 용비천은 써도써도 줄지않은 내공을 가지고 있음.
2024-10-09 17:22:30
추천0
[L:52/A:539]
나무
일단 저 밥 먹고 조금 잇다가 오겟습
2024-10-09 17:23:50
추천0
[L:46/A:951]
히로
그러니까 아틀라스 브레스 파벨 끌어올려서 자동적으로 마더글레어 브레스 위력도 방어력도 본문에 써있는 것보다
올라갔다는 걸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전쟁검신 그 산크기가 어느정도 크기인데요?
어느정도 크기이길래 공격력이 마더의 몇 백배나
차이나는지 궁금함. 뭐 대륙만한 산이였음?


그리고 저는 방어력 관련해서 계속 주장하고 있습니다

님이 본문에서 마더 브레스 맞고 용비천이 리타한다는 걸 인정한 시점에서 제가
공격력을 계속 주장할 이유는 없고 아틀 플레임 브레스 파벨 올려서
마더가 풍신천도 견딘다는 걸 주장하고 싶었음
2024-10-09 17:26:50
추천0
[L:46/A:951]
히로
맛저하고 오세용
2024-10-09 17:27:33
추천0
[L:52/A:539]
나무
마더 브레스의 몇백배라는 얘기가 아니고, 마을파괴 *수십배 위력을 가진 아틀라스 브레스의 몇백배 위업이란 얘기였습니다.

제 얘기는, 아틀라스 플레임의 브레스보다는 수백배 쌔고
마더 브레스보다는 3~4배 정도 쌘게, 신풍+천도풍신 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위에서 댓글을 오해하게 적었나 보네요.

산 크기에 대해선 맛저하고 얘기할게요
2024-10-09 17:37:51
추천0
[L:52/A:539]
나무
https://www.infoplease.com/askeds/how-high-mountain

현실 지구에서 일반적인 산으로 취급받는 높이임. 600m 살짝 넘는다고 적혀있어서, 나는 전생검신의 산 파괴를 600m로 잡은 거임.

왜 페어리테일하고 전생검신이 다르냐면,

전생검신은 현실지구와 동일한 배경임. 현실처럼 아시아,유럽,아프리카,아메리카,오세아니아 다 있음.

근데 페어리테일은 현실 배경이 아님. 현실 지구에는 이슈갈 , 피오레, 아라키타시아 이런 지형들이 없음.

만약 페어리테일의 배경이 현실 지구와 동일했다면, 600m산파괴로 볼수도 있었을 거임.

게다가, 실제로 마더글레어가 파괴한 산의 높이를 픽셀 계산하면 300m도 안된단 반위업까지 있어서 더더욱 현실지구와 동일한 600m 산파괴 로 볼수도 없음.

물론, 이것 뿐이었다면 600m 산을 파괴할수 잇단 근거는 부족할거임. 따라서 하단에 추가묘사를 올리겟음.

----


“성질이 나면 산이라도 부수려 할 놈이다. 우리는 결코 안전한 상태가 아니야. 지금 생각해야 하는 건 안 된다고 포기할 게 아니라 어떻게 살아남을지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구려.”

그 말대로였다.

상식적이라면 인간이 무려 150여 장에 이르는 야산을 홀로 부수는 게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호법사자가 자연지기를 다루면 불가능할 것도 없었다. 게다가 내부가 유적이 되어있는 마니산의 특성상 위에서 거대한 충격이 오면 유적째로 붕괴될 가능성도 생각해야 했다. 자칫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이 유적에 생매장될 수도 있었다.

-----

= 이 언급은 용비천의 천도풍신이나 신풍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모르고 있는 인물의 피셜로 용비천은 마니산 부순다고 언급된거임.

https://namu.wiki/w/%EB%A7%88%EB%8B%88%EC%82%B0

마니산의 높이는 무려 472.1m임.

천도풍신과 신풍에 대한 정보를 하나도 모르고 있는 인물 조차 마니산을 부술수 있다고 언급한 시점에서, 용비천은 600m 산을 부수고도 남는다는 작중사실에 신빙성을 가짐.

그래서 전생검신을 600m 산 파괴로 보는거임.
2024-10-09 17:59:36
추천0
[L:46/A:951]
히로
그럼 님은 마더가 신풍+천도 풍신을 맞는다면 리타할 거라는 의견에는 아직도 그렇다고 생각하시나요?
2024-10-09 17:59:48
추천0
[L:52/A:539]
나무
신풍+천도풍신 (마더브레스의 3~4배) > 600m 산 파괴> 마더브레스>아틀라스 브레스

이며, 마더의 방어력은 아틀라스 브레스보다 한참 강한 공격을 버틴 작중행적이 나오지 않앗으니까, 맞으면 리타한다고 생각함.

아틀라스 브레스가 제 생각보다는 쌔다는건 인정하는데,

마을파괴 * 수십배는 여전히 좆밥임. 님 생각보다 의외로 좆밥임. 그거로는 천도풍신을 견딘다는 근거가 되지 못해서, 더 강한 위업이 필요할거임.

예를 들어, 태양의 마을이 수십km 반지름을 가진 마을 임을 픽셀계산 하거나, 혹은 태양의마을이 수십km 반지름이라는 작중 언급을 찾아서 증명한다거나. (이건 어디까지나 많은 예시중의 일부임.)

참고로 마더브레스 3~4배 넣은 이유는 신풍이라는 기술은 전력을 배 이상 끌어올리고, 용비천은 8할의 힘만 사용해도 현실지구에 존재하는 일반적인 산 파괴 위업을 할 수 있으므로,

용비천이 10할 힘을 다 쓸수 있고, 신풍과 필살기에 해당하는 천도풍신을 쓸시, 마더브레스의 3~4배에 해당한다고 보는거임.
2024-10-09 18:12:04
추천0
[L:52/A:539]
나무
물론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 그렇단 거고,

종합적인 최종 판단은 다른 배심원들이 할 듯.
2024-10-09 18:18:40
추천0
[L:46/A:951]
히로
태양의 마을이 거인들 마을이여서 일반 평균 마을보다는 확실히 클 거입니다

그리고 본체의 잔류 마력도 아니고 사념체에 간신히 남아있는 잔류마력으로만 나츠도 녹이지 못한
태양의 마을의 얼음을 녹였는데 대마투 당시 만전 아틀라스는 못해도 그거에 50배 이상의
컨디션이었을거라고 봄 근데 그 아틀라스의 공격을 상성 받고도 아예 데미지가 들어간 묘사가 없음.
정말 조금의 데미지도
그런데 본인 브레스의 3~4배 공격을 받고 리타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음

그리고 반대로 마더글레어가 아틀라스 브레스보다 훨씬 강한 공격에도 데미지를 받은 근거가 없기에
님도 천도 풍신으로 마더를 잡을 수 있단 근거를 대야 한다고 생각해요

나는 앞서 말한듯이 태양의 마을 파벨과 치명적인 상성에도 아틀 플레임의 브레스의 조금의 타격도 없는 걸
예시로 들고 천도풍신으로 마더한테 일격에 리타할 데미지를 못 준다는 걸 주장하겠음

내 주장은 여기까지임 그래도 이번 논쟁으로 아틀 브레스와 마더 브레스 위력 조금이나마 끌어올렸고
이를 통해 페테 세계관의 스펙에 미세한 상승이라도 생긴것에 만족합니다

수고하셨어요 저도 밥도 먹어야하고 후에는 배심원들의 판결에 맡길게요
2024-10-09 18:28:56
추천0
[L:52/A:539]
나무
ㅇㅋ

어차피 폴링다무코 님도 나중에 댓글 다신다니까. 그럼 저는 나중에 그분이랑 얘기 이어서 하겟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4-10-09 18:31:19
추천0
[L:46/A:951]
히로
근데 마지막으로 물어볼게 있는데
천도풍신이 600M 산파괴급 보다 몇배정도 더 쎈가요?
2024-10-09 18:32:07
추천0
[L:52/A:539]
나무
그리고 사실, 전 제가 밀고 있는 전검이 워낙 마이너한 작품이라 이렇게 열정적으로 리그에 참가해주는 사람이 있을거라 생각은 안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전검에 관심을 가지고 열렬히 참가해주시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4-10-09 18:32:38
추천0
[L:52/A:539]
나무
600m 산 파괴가 기준이라면, 10할 내공에서 사용하는 신풍+천도풍신은 아마 2~3배 정도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2024-10-09 18:34:34
추천0
[L:46/A:951]
히로
고생하셨어요 정작 3시간을 논쟁했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아틀 브레스랑 마더 브레스 위업 끌어올린 건 만족하고 있습니다
2024-10-09 18:35:09
추천0
[L:48/A:82]
폴링다무코
음 기본 공방 쪽으로는 위에서 이미 논의가 충분히 된 거 같아서 내가 할 말은 딱히 없는 것 같음. 다만 마더글레어 스펙에서 놓친 부분이 하나 있음

본문에서 용비천이 분신 계열 능력을 이용해 적을 교란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할 수 있다고 서술되어 있는데, 마더글레어 역시 비슷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음. 마력으로 생성하는 거긴 하지만 마더글레어는 헤츨링들을 양산할 수 있고 그 새끼는 한마리 한마리는 당시 대마투 연무 시점의 네임드 마도사들보다 강하지는 않지만, 물량이 모이면 대마투 연무 시점의 마도사들 전체 (최강급이 마을 수준 이상)를 상대로 오히려 우위를 점할 수 있었음.

아마 울티아가 시간의 아크를 폭주시켜서 시간을 되돌려서 공략법을 미리 숙지하지 않았다면 마더글레어 수준까지 갈 거 없이, 마더글레어들의 헤츨링 선에서 당시 대마투 연무에 참여한 마도사들을 전멸시킬 수 있었기 때문에, 이들은 마을 수준 + ⓐ 이상의 전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에 용비천과의 싸움에서 충분히 유효한 요소로 판단됨
2024-10-09 23:33:13
추천0
[L:52/A:539]
나무
아, 그러네. 그거 완전히 잊고 있었음. 근데 새끼들은 풍탄 50개 단위 무한난사를 견딜수 있을지 모르겠음

풍탄 하나하나는 츄잉 티어 상으론 마을 티어에 분류되긴 하지만
에너지량으로 따지면 배위 티어상으론 거대 마을로 분류되기때문임
2024-10-10 11:20:19
추천0
[L:48/A:82]
폴링다무코
그건 그렇긴함 새끼들은 기껏해야 마을 수준인 당시 마도사들(심지어 노골적으로 존나 지쳐있었음)이 충분히 대응 가능한 수준이었으니 시간을 잠시 버는 정도가 한계일 것 같긴 함. 다만 조금이라도 시간을 벌 수 있는 정도라도 된다면 브레스 명중 확률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음
2024-10-10 11:23:29
추천0
[L:52/A:539]
나무
시간을 벌 수 있다 햇는데, 새끼들 공중전 못하지 않나?

갑자기 비무대 위에 거대한 소용돌이와 폭풍이 몰아치는 듯했다. 용비천이 자신의 전신에 힘을 모으자 몸에 소용돌이가 감싸였고, 이내 태풍을 만들어내며 허공으로 떠올랐다. 이광은 공격하다말고 뒤로 물러서며 말했다.

이미 풍신류 호법사자 용비천이 천령단의 힘으로 일으켜낸 자연지기의 태풍은 쉴 새 없이 커져서 비무대를 거의 먹어치운 상태였다. 게다가 그 높이가 천공의 구름에까지 닿아 있었고 풍탄은 발사되기만 기다리는 상황이었다. 인간의 무공으로 저 상황을 타개할 수는 없을 듯했는데 도대체 어떻게 할 생각이란 말인가?



용비천은 구름까지 닿는 거대한 태풍으로 자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음. 당연히 저 태풍은 풍탄 하나보다는 강함. 하늘 날아다니면서 태풍으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상대를

새끼들이 정확히 조준사격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고, 할 수 있더라도 마더 글레어 브레스 아니면 태풍때문에 빔이 막힐것 같아서, 용비천 입장에선 그냥 태풍 만들어놓고 무시하고 마더 글레어의 움직임에만 집중하면 그만아닌가.
2024-10-10 11:45:47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브게 작품 서포터(팬덤) 리스트 [71]
반도의서민
2023-01-15 8 14125
정보공지
브게위키 링크 및 작성 가이드
우리형파천
2024-02-24 0 6604
정보공지
브게 비공식 공지사항 [27]
우리형파천
2022-05-21 2 28668
191794 일반  
야마모토가 10위권에도 못 들 줄이야
다크개더링
2024-11-25 0 60
191793 일반  
12월 브리미어 리그 주제 투표 [3]
폴링다무코
2024-11-25 0 99
191792 일반  
리그 주제 목록 [1]
바사삭
2024-11-25 0 84
191791 일반  
제노스 vs 탱크톱 마스터 [1]
일인써클이지훈
2024-11-24 0 92
191790 일반  
똥믈리에 이벤트 정산 및 후기 [4]
닝닝지젤윈터카리
2024-11-24 2 125
191789 일반  
갓 피닉스 vs 푸른 눈의 빛룡 [7]
조우텐치
2024-11-24 0 123
191788 일반  
헌갤 놀러가면서 본건데
바사삭
2024-11-24 0 59
191787 일반  
근데 외지주가 안나온건 의외긴 함 [3]
바사삭
2024-11-24 0 146
191786 일반  
나혼자 어쩌구 이게뭐노 [6]
좆파스씹팔
2024-11-24 0 178
191785 일반  
사무라이 vs 퓨마
일인써클이지훈
2024-11-24 0 53
191784 일반  
그냥 보법이 다르다 [6]
오티티
2024-11-24 1 185
191783 일반  
이벤트글 날라갔음 ;; [3]
좆파스씹팔
2024-11-24 0 128
191782 일반  
소주 VS 맥주 [1]
다크개더링
2024-11-24 0 81
191781 일반  
아 99몽 근황 [2]
좆파스씹팔
2024-11-24 0 156
191780 일반  
라의 익신룡 vs 진조 오벨리스크 [8]
조우텐치
2024-11-24 0 137
191779 일반  
이치고가 블비랑 검술로 뜨면 [4]
치즈스츠
2024-11-24 0 120
191778 일반  
스님이 이시다 카운터 아닌가 [1]
만신이학
2024-11-24 0 115
191777 일반  
페스페 pv뜸 [1]
솔플
2024-11-24 0 94
191776 일반  
이벤트 마무리 검토 중 [5]
닝닝지젤윈터카리
2024-11-24 1 144
191775 일반  
주제 추천 오늘까지
바사삭
2024-11-24 0 61
191774 일반  
블리치파벨
탕후르츠
2024-11-24 0 94
191773 일반  
올드 타입문<-생각보다 세노 [1]
나의영웅오딘
2024-11-24 0 163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