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OCG] 텐사우전드 드래곤 우주권 1티어 복귀 신청
이 글은 우주권 티어표 개편 전 본래 우주권 1티어에 있었으나 티어가 하향된 텐사우전드 드래곤의 티어를 복원시키기 위해 쓰는 정리글입니다.
https://imgur.com/a/yu-gi-oh-ocg-stories-sky-striker-ace-0vBkrHR
텐사우전드 드래곤은 유희왕 OCG의 세계관을 창조한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유희왕 OCG 세계관이 잠재적인 가무한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 티어 변경 끝에 지금은 우주권 2티어에 있는데, 저는 텐사우전드 드래곤이 우주권 1티어에 있기에 충분함을 밝히고자 합니다.
위의 두 이미지는 유희왕 OCG 세계관의 일부를 다루는, 2022년에 연재를 시작한 "유희왕 OCG 스토리즈"의 장면으로서, 유희왕 OCG의 세계관의 크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먼저 우측부터 글을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의 우측 파란 동그라미 내부 텍스트
"옛 힘을 숨긴 불가사의한 카드"
첫 번째 이미지의 좌측 파란 동그라미 내부 텍스트
"그 안에서 사람들은 무한히 펼쳐지는(펼쳐진) 세계를 엿본다"
첫 번째 이미지의 가운데 빨간 동그라미 내부 텍스트
"무한한 가능성, 그 중 한 이야기"
두 번째 이미지 텍스트
"이것은 그 세계 중 하나인 섬도희의 이야기다"
여기서 제가 주목하는 것은 첫 번째 이미지의 빨간 동그라미의 내부 텍스트입니다.
유희왕 OCG의 세계관을 설명하는 텍스트이기도 하자 첫 번째 에피소드인 섬도희의 세계를 서술하는 내용이기도 한 저 문장은, 이미 존재하는 유희왕 OCG 스토리즈의 섬도희의 세계가 무한한 가능성 중 한 이야기라고 말합니다.
이는 하나의 가능성 = 하나의 세계를 의미하는 것이며, 즉 이러한 세계는 무한히 존재함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이미지의 텍스트 역시도 첫 번째 이미지의 텍스트들과 결부되어 섬도희의 세계가 무한히 존재하는 세계들 중 하나임을 암시합니다.
무수한도, 무한에 가까운도 아니고 대놓고 무한이라고 박혀있는 시점에서 부정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https://yuugioux.blog.jp/archives/30436787.html
파란 동그라미 내부의 텍스트
"만화 오리지널 섬도"
"만화 유희왕 제알과 유희왕 아크파이브를 그린 미요시 나오히토 선생이 새로 연재하는 새로운 OCG의 이야기가 전개."
2022년 6월호 V점프의 이 자료는 유희왕 OCG 스토리즈가 유희왕 OCG 세계관의 일부임을 다시 한 번 보여주며
파란 동그라미 내부의 텍스트
"만물창세룡(=텐사우전드 드래곤) 자신을 펜으로 여겨, 이 몬스터가 수많은 선을 그려 겹치는 것으로 OCG의 세계를 창조해간다는 신비롭고 장대한 이야기가 이 한 장의 일러스트에 담겨있다."
V점프 2019년의 이 자료에서는 텐사우전드 드래곤이 OCG 세계관의 창조주임을 보여줍니다.
https://www.chuing.net/zboard/view.php?id=mvs&no=106986
https://www.chuing.net/zboard/view.php?id=mvs&no=166331
즉 텐사우전드 드래곤이 OCG 세계관의 창조주이며, OCG 세계관이 무한한 세계들로 이루어져있음은 명확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텐사우전드 드래곤의 우주권 1티어 복귀를 신청합니다.







추천
그 안에서 사람들은 무한히 펼쳐지는(펼쳐진) 세계를 엿본다
=> 이 부분은 말씀하신 대로 해당 문장의 일본어 원문의 해석이 관점에 따라서 갈릴 수 있다보니, 근거는 근거이되 좋은 근거는 아니어서, 주장의 전면에 내세우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가능성이 하나의 세계라는 예시로서 섬도희라는 카드군을 세계로서 제시하셨습니다
단일 카드 = 하나의 세계는 아닌거 같고
복수의 카드들이 공유하는 세계관이 하나의 카드군이고
이것이 하나의 세계를 이룬다는 주장인데
카드군끼리는 확실하게 세계가 분리되어 독립적인게 맞다는 것이
보충이 된다면 더 좋은 내용이 될거 같습니다
=> 이 부분 또한 저마다 가지각색이어서 단일 카드만이 속한 세계관이 있기도 하고, 섬도희처럼 여러 카드들이 모여서 하나의 세계관에 속하기도 합니다.
말씀하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마침 서로 다른 세계라는 것을 뒷받침하는 좋은 예시가 하나 있습니다.
https://imgur.com/a/CdHeoqx
섬도희 에피소드의 뒤를 이어 유희왕의 카드군 중 하나인 마기스토스라는 카드군에 대해 다루는 유희왕 OCG 스토리즈의 두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서 열람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들 중 두 번째 파일에 여러 개의 카드들이 부유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그 카드들 중 하나가 마기스토스 세계관에 해당하는 것이 드러나는데, 이것이 만물님께서 말씀하신 예시들 중 하나, 즉 별개의 세계관들이 명확히 구분됨을 보여주는 예시라고 생각하여 말씀드립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