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샹크스에대한 모든걸 연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제가 원피스내에서 가장 사랑하는 샹크스에 대한 모든걸 연구해보았습니다. 샹크스의 강함 샹크스의 떡밥 샹크스의 인성 이 모든걸 연구해볼겁니다. 비록 처음으로 쓰는 연구글이니깐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보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목차]
1.샹크스의 강함
2.샹크스의 떡밥
3.샹크스의 인성
[1] 샹크스의 강함
모두들 알다시피 샹크스는 정말 강한 힘을가지고있다는건 원피스를 보는 사람이라면 다 아시는 사실일겁니다. 하지만 일부사람들은 강하다 만 알지 어느정도강하냐 는 모릅니다. 캐릭터의 실력을 분석할때는 일단 만화나 애니를 자세히 보거나,자료집을 보면서 예측할수밖에없습니다. 작가(오다)님이 엄청나게 강한 (ex:카이도우) 랑 대적하는 장면을 묘사하지 않는 이상 샹크스의 정확한 강함을 척도하기에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걸 상관쓰지않고 예측 즉 지금 나와있는 자료들로 통해 연구해보았습니다.
샹크스는 검을 쓰는 능력자입니다. 사람들이 그를 검사라고 칭하는 부분들이 너무 많은데요. 그건 일개 추측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직접적으로 샹크스가 검사라는 말도 없었고 검보다 패기에 집중되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샹크스와 미호크랑 라이벌인 관계를 생각해보자면 샹크스는 검술을 주로 쓰는 사람일게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작중에서는 미호크는 검의 능력이 있는 반면에 샹크스는 없으니 무조건 이 녀석은 검사다! 라고 단정짓는건 조금 무리가 있어보이니 검사로 초점을 맞추지않고 검술을 주로쓰는 능력자 에 맞추겠습니다.
그의 검술은 한때 미호크와 어깨를 나란히 했을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드는 생각은 분명 샹크스의 힘이 예전같지가 않다는거군. 드실겁니다. 그러나 저는 그렇게 예측하지 않습니다. 샹크스는 한때 검술으로는 미호크와 어깨를 나란히 했을 정도였겠죠 그러면 나머지 능력들은?팔이 없어도 성장해온 샹크스는 결국 사황 칭호 까지 얻었습니다. 그의 검술은 미호크와동급이 아닐지 몰라도 그외 능력 패기등은 매우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무시할수 없는 실력자입니다. 비록 작중에서는 패기 밖에 보여준적이 없지만 그외능력들도 있는걸로 추정한다면 분명 그의 강함은 글로 표현 할수없을것입니다. 물론 제 생각엔 카이도우보다 강한건 아니겠지만 혹시나 검은수염이랑 동급이 되지않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샹크스는 많이 성장해온 검술 그리고 무섭고 엄청난 패기.. 그걸 합치면 거의 어마무시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와 맞붙은 상대방은 원피스에서 이름만들어도 오줌이 질질 쌀것같은 강자들입니다. 흰수염 아카이누 티치 등 굉장히 강한상대와 맞붙은 묘사가 많죠 비록 싸우지는 않았지만 흰수염의 강인한 힘에 아카이누의 강인한 힘에 거의 맞대응 한걸로 보아하니 샹크스는 그들과 동급인 아니면 그들보다 더 이상인 능력자일것으로 추측됩니다. 만화에서는 서로 능력이 비슷무리한 캐릭터끼리 싸우는듯한 묘사를 하지 능력이 안 비슷한 애들끼리 싸우는듯한 묘사를 하면 만화의 밸런스는 그대로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직까지 정확한 전투 묘사가 나오지않은 샹크스의 강함을 예측하기위해선 작중에서나온 그의 싸울뻔한 전투씬을 보며 할 수밖에없습니다. 아무튼 그런 묘사들만봐서는 샹크스는 그들과 필적하는 강한 인물일것입니다. 팔을 잃고나서까지 불구하고 바다를 지배하는 사황이 됬으니 말이 필요없습니다. 물론 사황은 동료들의 힘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는 팔을 잃기전에는 사황이 아니었습니다. 그렇게만 본다면 그가 팔을 잃고나서의 발전은..그야말로 환상적일것입니다.
[2] 샹크스의 떡밥
한때 떠들석했던 마키노의 출산..나오기도 무섭게 많이들 마키노의 아기의 아빠는 샹크스 일거라 추정하고있습니다. 하지만 그외에도 에이스 나 사보 외간남자 라는 설도 많습니다. 제가 볼때는 샹크스는 바다에 오랜시간동안 있는데 마키노를 보러올 시간이있었을까..비록 정상결전을 마치고 에이스의 무덤을 가기위해 마키노를 뵌건 확실하겠지만 마음이 한동안 침식되어있는 샹크스가 마키노와 관계를 맺을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저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샹크스가 술집에서 슬프게 술을 마시고있을때 마키노가 샹크스에게 다가가 위로를 해주며 샹크스는 그런 마키노의 마음에 위로가되고 결국은 둘이 러브관계를 맺지 않았을까 추측됩니다. 만화나 영화나 상대방이 샹크스처럼 매우 우울하고 슬플때 상대방을 사랑하는 사람이 그를 위로해주고 다듬어주면 결국은 맺게되는걸 저는 많이 봐왔기에 혹시..마키노도..이렇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마키노는 샹크스를 좋아하는 듯한 묘사를 하고있었고..샹크스와 마키노의 애틋한 모습도 나와있었습니다.비록 짧지만 에이스는 마키노를 혼자서 짝사랑한 반면 샹크스와 마키노의 서로를 신뢰를 했으니 아빠는 에이스가 아닌 샹크스일게 분명합니다. 그러면 샹크스의 아이라면 제 2의 해적왕지망생 이 될것이고 루피가 늙을때 그 아이에게 모자를 주면 그야말로 감동적이고 감수성이 예민한 사람은 눈물 콧물 다 빼고 보겠죠. 오다는 이런 부분을 공략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아이는 샹크스의 아들이어야합니다.
샹크스는 루피에게 꿈을 준 사람이고..희망을 준 사람입니다. 에이스같이 소중한 캐릭터이죠. 하지만 나루토의 지라이야..해리포터의 교장할배나 주인공에게 꿈과 희망을 준 스승은결국은 죽는 결과가 많이 나오는편입니다. 왜 부모님같은 스승을 죽여야하나? 이것은 옛날부터 전해왔듯이 그 스승들이 살아있다면 최종보스랑 싸우는건 아직 힘을 각성하지않는 주인공이 아닌 스승이어야 하니 애매한 이유도 있고, 스승이 죽어야 주인공은 충격을 받으며 마음적성장을 할수있다는것입니다.그리고 독자에게 감동을 줘야하구요. 그래서 어찌보면 샹크스는 분명 작중에서 죽을것입니다.비록 그는 강하지만..카이도우나 다른 강적이 그를 해치울것이고 결국 루피는 각성을 하고 최종보스와 전면대결을 하게되겠죠. 그럼 샹크스는 누게에게 죽을것인가? 추측이지만 검은수염 아니면 카이도우 일것입니다. 작중에서 카이도와의 대결묘사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따까리들이 샹크스랑 대결할거라는 장면 기억하시는지요? 그들은 카이도우 산하에 들어가 결국은 샹크스를 다굴까거나 검은수염이 샹크스를 밞겠죠. 하지만 샹크스는 그렇게 멍청하지는 않습니다. 그에게 최고의 약점이 있는데 바로 동료애 입니다. 빌어먹을 동료애 때문에 에이스는 저세상에 간것이기때문에 소중한 친구를 중요시 여기는 샹크스의 약점. 그 부분을 강적은 꿰뚫고 이용할것입니다. 그럼 이용할 물건은? 루피 아니면 버기 또 아니면 해적친구들이겠죠 언젠간 그런 치명적인 약점이 그를 죽음에 내몰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오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죠 에이스다음의 중요한 캐릭터가 죽으면 파장이 엄청나게 클것이다 라고..
[3] 샹크스의 인성
샹크스는 대인배라는 호칭을 써도 아깝지 않을 마음이 넓은 사나이입니다. 작중에서도 그는 산적에게 쥬스를 온몸으로 받아내는 굴욕을 선보였는데 저였더라면 분명 산적을 때려눕혔을것입니다. 하지만 샹크스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의 그의 말은 너무 명대사고 인상적이었습니다.화낼정도의 일도 아니잖아.정말로 그의 마음이 돋보이는 대사였습니다. 마음이 넓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캐릭터 그의 인성은 정말로 누구나 가까이 가도 두렵지 않을 정도의 인성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다른 해적은 인상을 굳게 써서 기분이 안좋을때 있지만 샹크스는 다른 해적, 해군본부와는 차별화 되게 매우 표정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인지도가 높지 않나 싶습니다. 미호크가 왔는데 싸움 붙지도않고 기분도 나빠하지 않고 오히려 미호크를 환영해주며 술을 대접한다거나, 고작 꼬맹이 밖에 안되는 루피에게 해적에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줍니다. 그는 정말로 착한 남자이고, 누가봐도 옆에 있어도 마음이 편해지는 따뜻한 사람입니다.
[ 정리]
비록 짧았지만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캐릭터 샹크스를 알아봤습니다.
예전 나루토를 좋아했을때 지라이야를 무척 좋아했었는데 샹크스는 그런 지라이야와 매우 닮아서 더 감동적입니다.
앞으로도 샹크스는 계속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