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알수없음 생일 : 키/몸무게 :
오벨리스크의 거신병
레벨 : 10 / 속성 : 신 / 종족 : 환신야수족 / 공격력 : 4000 / 수비력 : 4000
듀얼 몬스터즈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는 것으로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발동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 가능하다.
●상대에게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주고 이 카드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수비력을 가진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된다.
공식 OCG
이 카드를 통상 소환할 경우, 3장을 릴리스하고 일반 소환해야 한다.
①: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의 일반 소환 성공시에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③: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④: 자신 필드의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이 카드는 공격 선언할 수 없다.
⑤: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어 있는 경우,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카이바 세토가 소지한 신의 카드로 대지의 신이다. 이명은 파괴의 신, 왕궁의 거신이며 상징하는 양극성은 빛과 어둠이다. 원작의 카드 텍스트에는 THE GOD OF OBELISK으로 표기되어 있었지만 영어판 명칭은 Obelisk the Tormentor가 되었고 결국 원작의 후속작인 다크사이드 오브 디멘션즈에서도 이름이 Obelisk the Tormentor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