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2.01.06 종영일 : 2012.03.30 장르 : 코미디,학교,성년 프로듀서 : PonyCanyon TBS MagicCapsule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bs.co.jp/anime/kmb/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82%AC%20%EB%AF%B8%20%EB%B2%A0%EC%9D%B4%EB%B9%84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Kill_Me_Baby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tn=baidu&wd=%E7%88%B1%E6%9D%80%E5%AE%9D%E8%B4%9D
줄거리
지극히 평범하게 학교에 다니는 "살인 청부업자" 소녀인 소냐와 그녀의 친구인 오리베 야스나(折部やすな)가 펼치는 코믹하며 약간 바이올런스한 일상을 그린 이야기이다. 등장 캐릭터 수는 매우 적으며 기본적으로 주인공인 야스나와 소냐의 여러 에피소드만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나간다(작가인 카즈호는 이 작품을 "만재 콘트 만화"라고 부르고 있다). 원작은 카즈호의 데뷔 작품인 만화이다. 처음에는 데뷔 작품을 연습하기 위한 플롯 중 하나였지만, 그대로 이름을 올려서 만든 게 "만화 타임 키라라 캐럿"에 단편 작품으로써 게재되어서 "부정기 연재" 상태가 반년 정도 계속되다 보니 정식 연재를 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작가인 카즈호 말로는 처음에는 "만화 타임 키라라 캐럿" 잡지에 녹아들어 갈 수 있는 일상계 만화를 원했지만, 어째선지 이 잡지에서는 이상한 짓을 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마음 굳게 먹고 개그 만화로 냈는데 이게 의외로 호평을 얻어서 개그 노선의 분위기로 밀고 나가기로 했다고 한다. 애니메이션화는 2011년 7월 28일에 발매되는 "만화 타임 키라라 캐럿" 9월호 표지에서 정식적으로 발표되었고 2012년 1월부터 2012년 3월까지 일부 TBS 계열에서 방송되었다. 총 13화 완결. 제작 회사가 똑같은 "탐정 오페라 밀키홈즈"와 콜라보레이션으로써 2011년 12월 2일부터 2011년 12월 4일까지 공식 HP에 가장 가까운 사이트의 탑 페이지가 "밀키 베이비"라는 타이틀로 바뀌어있었다.
애니메이션의 본편과 다음 에피소드 예고의 나레이션 및 엑스트라 캐릭터는 성우 쵸와 아라이 사토미가 담당하였으며 엔딩에서는 에트세트라 보이(쵸), 에트세트라 걸(아라이)로써 크레짓되었다. 참고로 이 작품에 참여한 성우들은 모든 에피소드를 포함해서 겨우 6명이다. 애니메이션화 기획은 예전부터 계획되어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흐지부지되어서 2011년에 애니메이션화가 된다는 사실을 듣고도 작가인 카즈호는 진짜로 되는지 의심하고 있었다. 그러나 기획이 완전히 실현된 지금은 스태프의 요청에 맞춰서 회의에 나가거나 대사에 대해서 의견을 내는 등.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2013년 10월 16일에 발매된 앨범인 "킬 미 베이비 슈퍼"에서는 신작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DVD(옴니버스 형식이며 8개의 짧은 스토리로 구성되어있다)가 동봉되었다.
스태프와 담당 성우는 TV 애니메이션과 똑같지만, 그림체는 보다 원작에 가깝게 변경되었다. 단역은 아라이 사토미가 혼자서 담당하고 있으며 비운의 인물은 등장하지 않는다. 2013년 12월 4일에는 BD-BOX가 발매되었다. TV 애니메이션이 방송 종료된 후에 발매된 BD/DVD의 매상은 그다지 좋지는 않았다(BD 제1권의 첫 주 판매 수는 686장). 그렇지만, 매니악한 팬들이 인터넷에서 어필을 해주거나 공식 트위터의 짤막한 리플라이 등. 수수한 활동이 결실을 맺어서 트위터의 팔로워는 방송이 종료된 후 약 2년 만에 3배가 되고 베스트 앨범이나 BD-BOX의 매상은 매우 좋아졌다. 이것에 대해서 프로듀서는 "팬에게 선물을 받아서 한 마디 하겠습니다. 그들이 키워준 작품입니다"라고 말하였다.
애니메이션은 원작과 다른 점이 꽤 있다. 대표적인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1. 교복 넥타이가 검은 색에서 빨간 색으로 변했다. 아기리의 머리 색이 보랏빛 흑발에서 보라색으로 변경되었다. 애니메이션 관련 굿즈도 원작자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를 포함해서 변경한 후의 색으로 통일되었다.
2. 이야기의 순서가 대폭으로 변경되었다. 주로 같은 계절에서 각각 다른 해에 일어난 에피소드가 같은 해에 연속해서 생겨난 에피소드가 되도록 구성되었다. 이 때문에 일부 에피소드에서 모순을 피하기 위해 세세한 변경점도 생겨났다.
3.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여러 개 추가되었으며 단행본의 오마케 페이지 한정 캐릭터였던 비운의 인물도 애니메이션에서는 확실히 등장하였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는 마지막 화를 제외한 각 서브 타이틀은 그 화에 수록된 에피소드의 소재("개"나 "닌자" 등)를 이은 문장이다. 일종의 언어유희 개그. 영문판 타이틀은 "Baby, Please Kill me."이다.
설정
살인 청부업자.
보수를 받고 사람을 죽여주는 일을 하는 자들. 작중에서는 소냐가 이 살인 청부업자이다. 그녀는 살인 청부업자이되 학교에 다니는 여고생 살인 청부업자라는 특이한 인물이다.